• 수상한거리
    김장훈, 양동근 함께하는 수상한 거리 페스티벌 시즌9
    가수 김장훈과 양동근이 참여하는 기독교 온라인 페스티벌이 21일부터 2일간 열린다. 가수 김장훈, 양동근과 배우 남보라, ‘원하고 바라고 기도합니다’의 민호기목사, 라스트싱어 우승자 ‘행복’의 하니 사모, ‘선한 능력으로’ 나무엔과 헤리티지, 수상한거리워십 등이 참여하는 기독교문화페스티벌 수상한 거리 페스티벌 시즌9 [NEW GRACE]가 이번달 21일 토요일부터 22일까지 이틀 동안 유튜브..
  • 주영광
    “성공 뿐 아니라 실패도… 내 모든 삶은 주의 것”
    ‘코로나’라는 명칭은 라틴어로서 ‘왕관’ 혹은 ‘면류관’이란 뜻입니다. 코로나19의 모양이 꼭 왕관처럼 생겼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저는 그 이름의 뜻이 무엇인지 불현듯 알아차리고 나서 ‘온 세계가 왕관 때문에 쓰러지고 있구나’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사실 왕관은 부와 명예를 상징합니다. 최고의 자리에 오르려는 모든 인간의 바람이죠. 그런데 온 인류가 그렇게 좇으며 살았던 그 왕관, 코로..
  • 위러브
    위러브, 제이어스 디지털 말씀 사경회서 찬양인도 해
    제이어스가 주최한 연합집회 디지탈 말씀 사경회 이틀째인 3일 위러브가 찬양인도로 참여했다. 이날 위러브는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나를 향한 주의 사랑’ ‘감사함으로’ 등 9곡을 불렀고, 송태근, 이요셉 목사의 설교가 끝나고 ‘밤이나 낮이나’ ‘저 높은 곳을 향하여’를 부르고 사경회를 마쳤다...
  • 다니엘기도회
    2020 다니엘기도회 참여하는 문화사역자는 누구?
    3일차에는 안산동산교회의 DS Praise팀이 ‘내 영혼의 그윽히 깊은 데서’ ‘주 신실하심 놀라워’ ‘나의 갈 길 다 가도록’ ‘거룩하신 하나님’ ‘주님 손에 맡겨드리리’를 부를 예정이다.이어 86차 항암 치료 중인 천정은 자매가 이사야43:1 말씀 “지금 이 순간 주님을 사랑하고 있는가?”라는 제목으로 우리의 신앙이 정말 진실된 것인지 깊이 있게 묻고 회개케 하는 간증을 할 예정이다. ..
  • 액츠시아
    “십자가 상처… 그 고통 속에서 우릴 돌보신 주님”
    ‘나의 가장 아픈 곳’은 상처를 위로하시는 하나님에 대한 저의 고백입니다. 제 삶의 상처는 잊고 산다 할지라도 모든 순간 속에 영향을 끼쳤습니다. 마치 상처에 제가 매인것 처럼요. 그래서 상처가 아닌 예수님께 매이고 싶어 마주한 나조차도 잊고 싶은 상처 속에 하나님은 저를 잊지 않으시고 그 자리에서 기다리고 계셨습니다. 그리고는 ‘괜찮다 그리고 사랑한다’ 라고 말씀하시고 상처투성이인 저를 일..
  • 박수연 in cross in him
    “보혈의 공로 아니면 나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이 은혜의 결말은 항상 예수그리스도의 보혈의 공로가 아니고서는 나는 아무것도 아니며, 아무것도 할 수 없으며, 한 영혼도 살릴 수 없다는 절박함에 다다르는 것입니다. 그 안에서 회개하며 기도하고 찬송 할 때 새로운 은혜가 부어지고 그 때 마다 내 안에서 속 사람의 찬송이 넘쳐나는 것을 경험하는데 그 고백들이 오늘의 ‘IN CROSS IN HIM’ 정규앨범으로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1999년..
  • 예수전도단
    “하나님은 우리의 선한 목자이십니다”
    CYP 싱글을 제작하면서 새로운 노래(새로운 얼굴)에 도전하는 것과 그리고 메시지에 무게를 두고 있어요. 새로운 얼굴과 노래라 함은 CYP에 대한 적용이에요. 하나님께서 ‘챔피언’하시는 새로운 젊은이와 하나님의 메세지를 담아서 싱글을 구성하고 있어요. ‘선하신 목자’라는 곡은 다윗의 고백처럼 그의 인생을 통해 분명히 알고 있었던 하나님의 ‘선하신 목자’되심을 담은 곡으로 저희 멤버인 박건우 ..
  • 초롬
    초롬, 싱글 ‘내 주 하나님 넓고 큰 은혜는’으로 돌아와
    사실 첫 앨범을 내고 그만두고 싶은 마음이 많았어요. 첫 앨범을 내는데 5년이 걸렸거든요. 앨범을 내고 나서도 별 변화가 없는 게 힘들었어요. 음반만 냈을 뿐이지 모든 게 그대로더라고요. 목적이 많이 상실되었던 것 같아요. 그런데 오히려 처음에는 반대하시던 부모님이 더 해보라고 하시고 소속사인 인피니티 뮤직 사장님도 더 해보자고 하셔서 지금까지 해올 수 있었어요. 지금까지 앨범을 낼 수 있었..
  • 써니
    찬양사역자 써니, 싱글 ‘그의 손’ 발매
    두 개의 말씀을 모티브로 하여 만든 곡으로 ‘나의 힘이 다할 때에 흩어지듯 무너져 내리는 아픔과 슬픔을 주님께 의지하여 이겨내자’는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힘들었던 일을 나누었는데 주창훈PD님께서 찬양으로 만들어 위로 해주셨습니다. 대중적인 스타일의 멜로디로 저에게 잘 어울릴 만한 가스펠적인 요소를 가미하였다고 합니다...
  • udf
    “기도할 때 주의 음성, 주의 사랑이 우릴 승리케 하리”
    작곡의 계기는 경험을 바탕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제 삶의 작은 일에서부터 나름 큰 일까지 많은 실패가 있었고, 그 과정 속에서 주신 성령님의 도움으로 다시 일어나 극복하고 넘어섰던 경험을 사실대로 표현 하게 된 것 같습니다. 곡에서 강조하고 싶은 부분은 ‘승리하리라’의 ‘오오오’ 부분인데 이유는 바로 ‘소속감’ 입니다. 여러 목소리로 함께 녹음된 부르짖음을 들을 때면 개인적으로 많은 위로와 소..
  • 나무엔
    [추천 새앨범] 나무엔 ‘회복’ 외 2곡
    한 주의 추천 새앨범으로 22일 발표된 부드러우면서도 뭔가 무게감 있는 목소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나무엔의 ‘회복’앨범의 ‘나의 나된 것은 은혜라’와 2018년에 첫 싱글을 내고 20일에 두 번째 싱글을 낸 조윤정 씨의 ‘내 삶에 주 담기를’ 그리고, 21일에 발매한 서울예대 기독교 동아리인 액츠시아의 ‘나의 가장 아픈 곳’을 추천하다...
  • 청년애
    “성경 다시 보며 그리스도의 사랑 실천할 때”
    우리가 흔히 ‘교회를 다닌다’라고 표현을 하는데, 성경의 메시지를 정확히 이해한다면 ‘교회에 사는 것’이 아닌 ‘교회로서’ 살아야 한다는 걸 알 수 있어요. 이스라엘에 가면 지금도 유대인들이 무너진 성벽의 일부를 붙잡고 울면서 기도해요. 그 유명한 ‘통곡의 벽’이죠. 유대인들에게 성전은 하나님의 임재와 보호를 의미하고, 성전에서만 하나님을 만날 수 있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무너진 성벽을 붙잡..
  • 주님의 흔적
    “엘리야처럼 간구하고 사르밧 과부처럼 내어놓을 때 CCM 발전”
    ‘주님의 흔적’(주흔·곽원일)이 CCM 시장을 염려하며 최근 많은 비용을 들여 싱글 앨범 ‘행하는 믿음’을 벌매했다. 이 팀은 이번 앨범을 제작하면서 1곡당 보컬에는 50만 원을, 아트워크에는 착수금과 사용료를 포함해 100만 원을 지불했다. 특히 아트워크에 이 정도 비용을 지출하는 것은 대중가요에서도 보기 드물다...
  • 탁성주
    탁성주, 성탄절 싱글 ‘The Birth of King’ 발매 예정
    그는 “여러 어려운 시국 속에서 우리의 모든 상황과 어려움을 해결해주실 유일한 분은 바로 주님이시며 그 분이 진정한 이 땅의 왕이다”며 “곡의 느낌은 국내 CCM보다는 해외 CCM 스타일로 만들게 되었으며, 남녀노소 어렵지 않고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했다. 그는 “노래 가사와 멜로디는 주님의 나라를 함께 꿈꾸는 모든 백성들이 주님의 탄생을 나타내는 함성을 상상하며 적..
  • 히스페이지
    “죽어서 가는 곳만이 아닌… 이 땅에서 천국의 삶을”
    처음 가사를 구상하게 된 계기는 멤버들끼리 나눔을 하는 중에 내 생활을 이어나가면서 사역을 같이 하려면 어떻게 균형을 맞춰야 하는가에 대한 고민을 다 하고 있더라고요. 저 또한 그랬고요. 거기서부터 ‘내가 살아가고 있는 이 인생도 분명히 포기하거나 놓아버리면 안 되는 건데, 이 삶을 잘 살아내는 것과 사역의 균형은 뭘까?’라는 생각이 시작되었습니다. 또 힘들 때 농담처럼 ‘아 내일 주님 오..
  • 비와이
    비와이, 8년 사귄 여자 친구와 하나님의 가정 이룬다
    크리스천 래퍼로서 대중의 큰 인기를 받고 있는 비와이가 20살부터 8년간 교제해 온 여자 친구와 하나님의 가정을 꾸린다고 본인 SNS를 통해 22일 밝혔다. 비와이는 SNS에서 “제 인생에서 하나님에게 받은 가장 큰 축복을 알리고 싶다”며 “군 입대 전 사랑의 결실을 맺으려 한다”고 했다. 다만, 코로나19와 비연예인인 예비신부 및 양가 가정을 배려하여 비공개로 진행된다고 했다...
  • 존추
    SBS ‘K팝스타’ 톱10 존추 “돈, 명예보다 주 은혜를”
    -존추님에게 예수님의 사랑과 은혜는 어떤 게 있나요? “모든 크리스천들의 고백이겠지만 너무나도 자격 없는 나를 하나님께서 사랑해주시고 찾아주셨다는 것에 감격하였습니 다. 저는 정말 너무나도 작고 아무것도 아닌데 왜 나를 사랑해주시는지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매일 죄와 싸우고 넘어 지는 저를 왜 계속 지켜주시는지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내가 내 자신을 아는데 나에게 왜 잘해주시는지, 또 왜 날..
  • 노재원 목사
    영화 <소리도 없이>를 통해 살펴보는 악의 평범성
    영화 <소리도 없이>에는 상당히 흥미로운 설정이 들어 있습니다. 주인공이 기독교 신앙인이라는 것이죠. 그는 성경구절을 인용한 듯한 말을 자주 쓰고 성품도 온유해 보입니다.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독실한 기독교 신자의 모습 같기도 하지요. 하지만 그는, 어떤 그럴듯한 이유를 대더라도 결국 유괴범일 뿐이었습니다. 오늘날 기독교인들은 어떨까요? 복잡한 현대사회의 일원으로서 성실하게,..
  • meanI
    “주님은 우리를 지으신 사랑의 왕이십니다”
    저는 모태신앙인이지만 중학생 때까지는 믿음이란 어떤 것인지 피부로 와 닿는 일이 별로 없었죠. 교회에서 악기도 배우면서 찬양 반주를 해왔지만 그저 음악을 하는 게 좋아서 해왔던 것 같습니다. 고등학교 진학해서는 밴드부 활동과 기독교 동아리 활동도 했는데요. 고등학교 기독교 동아리 연합으로 열린 찬양 축제에서 저에게 찬양을 연주하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당일 기도로 준비하는데 벅찬 감동이 오더라..
  • 예람워십
    예람워십, 싱글 ‘하나님이 세상을 God So Loved’ 발매
    유튜브채널로 소통하며 젊은이들에게 알려지고 있는 부산에 있는 동래중앙교회 워십팀 예람워십이 올해 매달 꾸준하게 싱글을 내던 중 ‘하나님이 세상을’이라는 곡을 10월 곡으로 발매했다. 예람워십은 곡 소개를 통해 이번 ‘하나님이 세상을 God So Loved’은 예람워십 정기 집회 때 예배했던 찬양 중 하나라며 “젊은이들과 청년들, 그리고 예배를 사랑하는 분들이 모여 하나님께 올려드렸던 예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