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쥬리
    ‘하하 누나’ 하쥬리, 10년 만에 ‘주는 신실하시고’로 컴백
    ’주는 신실하시고’는 제가 말씀을 공부하면서 일상을 살아내는 가운데 어느날 시편을 묵상하다가 영감을 받아서 작곡한 곡이에요. 다윗의 하나님의 신실하심을 향한 고백들이 제 고백같이 느껴졌고 나를 보호하시고 지키시고 이끌어주시는 주님의 강하고 위대하심을 찬양하고 싶었어요. 여전히 거대한 산같이 나를 둘러싼 어려움들이 산재해있지만 주님을 향한 그 시선을 놓치고 싶지 않은 마음을 표현한 곡으로 굉장..
  • 모기영
    제2회 ‘모두를 위한 기독교영화제’ 24일부터 열려
    빅퍼즐 커뮤니티가 제2회 모두를 위한 기독교영화제(모기영)를 온라인 플랫폼 무비블록 (www.moviebloc.com)에서 24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8일간 연다. 이번 영화제에 출품된 영화는 총 12 편이다. 상영되는 영화는 모두 기독교 영화는 아니다. 장편 상영작으로는 ‘퍼스트리폼드(2017)’ ‘문신을 한 신부님(2019)’ ‘소년 아메드(2019)’ ‘경계선(2018)’ ‘어디갔..
  • AI앨범
    감정 담은 인공지능 음악 앨범 ‘Wheel Of Four Tune’ 발매
    감정을 담은 인공지능 음악을 제작하는 팀 A/S(Artificial Spirit)가 디지털 앨범 ‘Wheel Of Four Tune’을 12일 발매하며 영적인 세계를 노래하는 CCM 음원도 제작이 가능할지 관심이 가고 있다. A/S의 첫 번째 디지털 앨범 ‘Wheel Of Four Tune’은 SAD – ANGRY – HAPPY – TENDER로 분류되는 인간의 네 가지 감정을 기반으로 제작..
  • G2G워십
    “다시 오실 예수 그리스도를 기대하며 찬양”
    ’시편 96편 6절 ‘존귀와 위엄이 그 앞에 있으며 능력과 아름다움이 그 성소에 있도다’ ‘G2G Worship’은 청년 연합 캠프인 ‘G2G’에서 출발하게 된 워십팀입니다. G2G는 Good to Great(평범함을 넘어 탁월함으로)라는 뜻으로 2015년부터 전국에서 모인 교회들이 함께 예배하는 청년캠프입니다. 우리가 예배하는 이유는 오직 한 가지입니다.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 위한 것이며..
  • 머제스티
    “주의 풍성한 사랑에 힘입어 경외함으로 예배하리라”
    시편5편은 다윗이 절망가운데 고백한 노래입니다. 신학자들마다 조금 다른 견해가 있습니다. 그 때가 사울의 때인지, 압살롬의 때인지 정확히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절망과 죽음의 상황을 목전에 둔 때임은 모두가 동의합니다. 앞이 보이지 않는 상황 가운데 하나님을 향한 다윗의 고백... 그는 자신의 소리에 여전히 귀 기울이시는 하나님의 사랑에 힘입어 더욱 간절히 하나님을 예배합니다...
  • 김동호 목사
    암투병 김동호 목사 “찬송가 부르며 바보같이 태평해져”
    찬송을 부르고 나니 원하는 곳으로 가면 좋겠지만 다른 길이라도 정면 돌파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고 한다. 김목사는 찬송가를 부르면서 마음이 바보같이 태평해졌다고 했다. 의사가 “불안하셨죠?”라고 묻는데 “괜찮았습니다”라고 대답했더니 그 이후 “에이”라고 말하며 아무리 목사님이지만 어떻게 그럴 수 있냐는 의사의 표정과 말이 아직도 잊혀지지 않는다고 했다. 김 목사도 이해는 안되지만 정말..
  • 조창후
    ’선한 능력으로’ 조창후 교수, 송명희 작사 ‘내가 나를’ 발매
    음악과 찬양은 저에게 주님이 주신 말로 다 할 수 없는 선물입니다. 믿음이 없었던 저희 가정에 주님께서 어머님을 통하여 처음 복음을 듣게 하셨고, 온 가족이 교회에 나가게 되었습니다. 어머니로 인해 제 인생은 찬양하는 삶으로 변화되었고 신학대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일까지 맡게 되어 참 감사합니다. 제 인생을 변화시켜내신 하나님의 선한 능력이 뭐라 말씀 드릴 수 없을 정도로 감격스럽고 감사합니..
  • 서좋은
    “세상이 뭐라 해도 우린 너무 소중한 존재”
    작곡한 곡을 앨범으로 지원해주는 공모전이 있었는데 마감 당일 저희 교회 담임목사님 설교말씀에 큰 은혜를 받아서 말씀을 적는 중에 이 메시지로 곡을 써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예배를 다 드리고 피아노실로 가서 설교 때 적은 내용을 보며 한번에 곡을 쓰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일반 공모전였지만 CCM이 당선이 되어 앨범 녹음비용 전액을 지원받으며 많은 분들과 ..
  • 뮤지컬 문준경
    김준곤 목사의 스승, 문준경 전도사의 삶 뮤지컬로
    ‘뮤지컬 문준경’은 아이를 못 낳는다는 죄로 소박맞은 한 많던 여인 문준경이 삶의 벼랑 끝에서 자살시도 이후 이성봉 목사(실존인물)와의 만남을 통하여 하나님을 만나 진정한 삶의 이유와 목적을 찾고, 낙후된 섬 일대를 복음화 시키고 참된 사랑을 전하며 진정한 스승으로서의 삶을 살게 된다는 내용이다. 실존인물인 문준경(1891년~1950년) 전도사의 삶을 뮤지컬로 재조명 한 창작뮤지컬이다. ..
  • 포이에마조이 이성남 poiemajoy
    “진정한 쉼과 회복, 하나님 안에 있을 때”
    ‘하나님의 걸작품’이라는 의미의 ‘포이에마’라는 헬라어가 있다. 이 ‘포이에마’라는 단어에 ‘기쁨’이라는 의미의 ‘조이’를 더해서 ‘포이에마조이’(Poiemajoy)라는 아티스트가 ‘내 맘 드리며’라는 유명 해외곡을 번안해 최근 발매했다. 우리의 있는 모습 그대로를 사랑하는 하나님의 마음을 느끼길 바라는 마음으로 앨범을 만들었다는 포이에마조이를 서면으로 만나봤다...
  • 번개탄TV
    번개탄TV 11월 둘째 주 편성표
    11월 둘째 주에는 10일에 시와그림의 김정석 목사와 김하은이 화요일에 찬양하는 사람들(화찬사)를 진행하고 번개탄 특별한 토크(번특톡)에는 사랑이야기가 화요찬양에는 정다윗이 나와서 찬양한다. 11일에는 찬맛에 강찬, 이한진이, 예배일기는 장종택, 오카리나는 박봉규, 샬롬 굿밤에는 하얀, 이혁진 씨가 나온다. 12일에는 박요한과 감성팍이 정오에 나오고 번특톡에는 준화와 나가 출연한다. 목..
  • 뮤지컬 <더 북; 성경이 된 사람들>
    중세시대 성경, 어떤 핍박을 통해 세상에 전해졌을까
    이번 뮤지컬에서 다루는 ‘롤라드’는 가톨릭 교회가 라틴어로 된 성경을 독점하며 사제 외에는 성경을 소유하거나 라틴어 이외의 언어로 번역하는 것을 엄격히 금지했던 15세기, 서민들의 언어인 영어로 성경을 번역해 퍼뜨렸던 이들이다. 소도시와 촌락의 장인들, 하급 성직자들과 같이 평범한 사람들에 불과했지만 단지 성경을 쉬운 영어로 번역해서 전파했다는 이유만으로 가톨릭 교회로부터 롤라드(독버섯)이..
  • 도굴 노재원 목사
    영화 <도굴>에 대한 기독교적 고찰
    영화 <도굴>은 직설적인 제목이 말해주듯 전문적인 도굴꾼들의 한탕을 다룬 영화입니다. 탁월한 능력을 가진 도굴꾼들이 의기투합해서 선릉 내 부장품인 전설 속 보물을 훔쳐낸다는, 전형적인 ‘케이퍼 무비’(Caper movie, 각 분야 전문가라 할 수 있는 범죄자들이 팀을 꾸려 무언가를 훔치는 과정을 보여주는 영화)의 형식을 따르지요. 이런 류의 범죄영화는 이미 여러 차례 만들어져 왔기에..
  • 가나의 혼인잔치
    [기독 영화] ‘아이 빌리브’ ‘가나의 혼인잔치:언약’
    의심하지 않는 순전한 믿음을 다룬 기독교 영화 ‘아이 빌리브’가 5일 개봉했고, 26일에는 갈릴리결혼식 속에 숨겨진 예수 재림의 비밀을 깨우쳐주는 ‘가나의 혼인잔치:언약’이 개봉된다. 26일에 개봉 예정인 ‘가나의 혼인잔치:언약’은 이스라엘 지방과 달리 갈릴리 지방의 독특한 결혼식 순서에 재림의 과정이 숨겨져 있다는 것을 발견하며 영화제작이 시작됐다고 영화 관계자는 소개했다...
  • 청사진
    “내 마음을 가장 잘 아시는 주님”
    제가 외로움과 그리움이 많은 기질을 갖고 태어난 것 같아요. 그래서 사람을 의지할 때가 많고요. 그렇게 의지한다는 건 기대하기도 한다는 것인데 그래서 그런지 실망할 때도 많지요. 알 수 없는 사람의 마음과 제 마음에 한숨 쉬어질 때가 있고 수시로 달라져가는 세상에 외톨이가 된 것 같을 때가 있어요. 그때마다 가장 가까이에서 내 마음을 알고 내 이야기를 들어주시는 언제나 변하지 않는 주님을 생..
  • 레비스탕스
    레비스탕스 커버 뮤비 ‘Raise a Hallelujah’ 인기 비결은?
    이번 영상을 영어버전으로 제작한 것은 레비스탕스의 궁극적인 목표가 ‘예배의 한류’이기 때문이라고 한다. 현재 외국에선 한류가 열풍인데 워십만 한류가 아닌 미국, 영국, 호주의 것을 부르고 있다는 것이다. 이에 ‘케이팝 한류’에 이어 ‘케이합 한류’(케이합-더크로스처치가 설립한 기도단체)를 일으키고 싶은 꿈을 가지고 있기에 레비스탕스는 앞으로도 꾸준히 영어 찬양으로 “한국인의 열정적인 예수님의..
  • 조윤정
    “주님 닮아 살아가고 싶은 간절한 소망 담아”
    이번 곡은 ‘삶의 예배를 사모하는 그리스도인들의 영적 전쟁’을 소재로 한 곡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깨달은 사람은 그 사랑과 무관한 삶을 살 수 없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저 또한 예수님의 마음을 품고 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 조금씩 나아지고는 있지만, 여전히 저의 욕심 때문에 넘어질 때가 많습니다. 그러나 낙심하여 주저앉지 않고, 다시 성령님을 의지함으로 계속해서 주님 따르며 살아가기를..
  • 탁성주
    TAK, 올해 첫 크리스마스 싱글 ‘The Birth Of King’ 발매
    이번 곡은 주님이 우리를 죄에서 구원할 자이시라는 마태복음 1장 21절 말씀을 기초로 만들었다. TAK은 사전 인터뷰에서 “말씀을 들으며 어려운 상황 속에서 우리의 모든 문제를 해결해주실 분은 바로 주님임을 다시 한번 깊이 생각하게 됐다”며 이번 앨범을 내게 된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이번 곡은 해외 CCM 스타일로 매우 흥이 나는 랩찬양이 들어가 있다. TAK은 죄에서 우리를 ..
  • 제이어스 박한성
    제이어스 세션 튜토리얼 영상 올려
    제이어스가 세션 튜토리얼 영상을 유튜브 제이어스 채널에 올리고 있다. 현재 메인건반, 드럼, 어쿠스틱 기타, 건반, 베이스기타, 일렉기타와 관련된 46개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서 제이어스 멤버가 MR에 맞춰 연주하는 모습을 집중적으로 살펴볼 수 있다...
  • 도브어워즈
    포 킹앤컨츄리, 51회 ‘도브어워즈’ 올해의 아티스트상 수상
    수상작을 살펴보면 올해의 노래(Song of the year)는 예상대로 전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수많은 커버곡이 나오고 있는 시나치의 웨이메이커(Way Maker)가 차지했다. 시상식에서 가장 큰 상이라 할 수 있는 올해의 아티스트상(Artist of the year)은 포 킹앤컨츄리(for King & Country)가 받았다. 포 킹앤컨츄리가 부른 곡 중 인기있는 곡으로는 ‘Shoul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