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우리
    “고난 속에서 결국 기댈 곳은 하나님 뿐이라는 걸 알았죠”
    “제가 힘들 때 사람들에게 제일 듣기 싫었던 말 중에 하나가 ‘이 또한 지나갈거야’ 라는 말과 ‘하나님께서는 사람이 감당하지 못할 시험은 주시지 않는대’ 였어요. 지금 현재 내가 죽을 것 같고 너무 힘들어서 아무것도 할 수가 없는데 어떻게 그것을 감당할 수 있다는 건지 그 말이 너무 가혹해서 하나님께 반문하는 기도를 많이 했어요. ‘하나님 이렇게 힘든 일이 왔는데 저보고 어떻게 이겨내라는 건..
  • 남성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
    BTS '다이너마이트' 빌보드 '핫100' 1위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 1위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 가수 중에서는 최초의 기록이다. 빌보드는 31일(현지시간) 방탄소년단의 신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핫100' 에서 1위로 데뷔했다고 발표했다...
  • 영화 '테넷' 포스터
    ‘시간여행’ 영화에 대한 기독교적 고찰
    시간여행을 다룬 영화들은 수없이 많지만 그 안에 담긴 공통되는 소재는 바로 시간을 되돌리려는 것입니다. 그런데, 성경에도 과거로 돌아가고 싶어 했던 인물들이 등장합니다...
  • 험블비 최경욱
    “믿지 않는 이들이 듣고 주님을 만나는 찬양 되길”
    최근 ‘This is my’라는 미니앨범을 발표한 최경욱 목사는 불교 집안에서 자라났다. 최 목사는 집안의 영향으로 교회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대중힙합가수로 활동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 몸과 마음이 무너져 힘들어 하고 있을 때 예수님을 깊이 경험하며 남은 평생을 주님을 위해 살겠다며 목사 안수를 받고 찬양앨범까지 발표했다. 현재 미국 LA 나성영락교회에서 목회를 하고 있는 최 목사..
  • 안수지
    “새벽기도 통해 주님 만나고 모든 우울감 사라져”
    그런 생각을 하고 있을 때 부모님이 새벽기도를 가자고 하셔서 나가게 됐다. 교회가 작아서 반주자도 없이 새벽예배를 드리는 모습을 보며 내가 반주를 하게 됐다. 그렇게 일주일 내내 내가 반주를 해야 해서 열심히 나가게 됐는데 마지막 날 주님을 깊이 만나게 됐다. 그때를 생각하면 거대한 빛이 내 안에 들어오는 것 같았다. 깜깜했던 나를 바꾸신 것 같았다. 갑자기 우울감이 사라지고 오직 하나님께만..
  • 다힘 성은지
    “연약해 넘어져도 우리의 발걸음 멈추지 않게 하시네”
    그러나, 주님을 만나고 나서부터 저의 성격과 삶은 완전히 달라지게 되었습니다. 첫째로, 매사에 자신감이 없고 소극적이었던 저는 살아계신 하나님께서 나를 극진히 사랑하신다는 것을 깨닫고, 주님이 계시기에 내가 하지 못할 일은 없으며 주님의 계획과 뜻 아래 태어난 귀한 존재임에 자신감을 갖고 살아가게 되었습니다. 둘째로, 내가 주인 되어 살던 지난 어리석은 삶을 버리고 이제는 주님께 온전히 내려..
  • 오메가워십
    “소망 되신 주님 바라볼 때, 청년세대에 부흥 임할 것”
    오메가교회의 메인 찬양팀 오메가워십이 최근 ‘Song of Revival, 하박국의 노래’를 발매했다. 오메가교회는 ‘2020 킹덤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하는 등 온라인을 통해 다음세대를 위한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교회다. 오메가워십 팀의 리더 김에녹 전도사를 서면으로 만나 팀에 대한 소개와 새로 발매한 음원에 대해 들어봤다...
  • 이고은
    “하나님은 나를 지으신 분… 주의 약속 신뢰”
    믿음의 길은 세상의 방향과 다르기에 어려움이 있을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끊임없이 충돌해야 하는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들이 지치게 만들죠. 그리고 사단의 속임수로 넘어질 때도 많고요. 그럴 때마다 하나님 한 분 밖에는 의지할 분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27살에 하나님을 만났습니다. 7년째 믿음의 여정을 걷고 있는데 하나님이 쓰시기 위해 저를 깨뜨리시고 다듬으시는 과정에서 힘들고 이해..
  • 배은영
    “내 열심 버리고 주가 주신 믿음으로 걸어가길”
    고통에 대한 하나님의 시선과 의미를 깨달아 가는 과정이 너무 길었습니다. 하나님은 저의 삶의 한 조각 조각의 에피소드들을 하나의 큰 그림이 그려지듯 말씀을 통하여 지난 삶에 대해 반추하게 하시고 퍼즐조각을 맞추어 주셨어요. 저의 고뇌를 해결하기 위해서 심리학을 공부하고 치료학을 공부하며 음악치료사가 되어 다른 사람들의 고통과 고난을 돌아보며 치료하는 치료사가 되었고, 동생은 목회자의 자녀로 ..
  • 윤혜지 탑크라스
    “하나님의 자녀로서 정체성 회복하는 것이 진정한 나다움”
    기획사 스타플레이스이엔티가 월간코람데오 프로젝트로 세번째 싱글 ‘다움’을 발매했다. ‘다움’은 하나님의 자녀로 살아갈 때 진정한 나다움이라는 것을 강조하는 곡이다. 가사는 정성민 목사가 썼고, 학생 때 깊은 회개를 통해 하나님을 깊이 만난 경험이 있는 윤혜지 씨가 보컬로 참여했다. 작곡은 이전 곡들을 작곡했던 탑크라스(이종환)가 했다. 이들을 직접 만나 세번째 싱글 ‘다움’에 대해 들어봤다...
  • 뉴와인스킨
    “성령님은 우리를 복음의 증인으로 인도하셔”
    뉴와인스킨의 새 싱글앨범 ‘그 분을 기다려’가 최근 발매됐다. 코로나19로 인해 끝이 안 보이는 막막한 이때, 이 찬양을 통해 한목소리로 다시 오실 예수님을 기다리던 제자들에게 주님이 성령을 내려주신 것과 동일한 은혜를 경험하길 기대한다. 뉴와인스킨으로 활동하고 있는 황영환 씨와 서면 인터뷰를 진행했다...
  • 이동선
    “쉽지 않은 믿음의 여정 힘차게 나아가기 원합니다”
    Faith In Action의 피아워십이다. 행동하는 믿음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팀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정말 믿는다면 행동으로 실천하고 삶으로 보여주어야 한다는 생각하는 워십팀이다. 21명의 팀원이 있다. 나는 부족하지만 10년 전부터 예배인도를 했다. 부족하다는 생각에 찬양을 유튜브에 올리지 않고 있었는데 아내와 장모님이 올려보라는 권유에 유튜브 활동을 시작했다. 그 다음날 믿음과 행동에..
  • 임요한
    “사랑과 공의 없는 이 땅에서… 나 주를 깊이 사랑하리”
    학교합창단에서 위탁으로 가게 된 수련회에서 예수님을 인격적으로 만났습니다. 사람이 죽어 가는 것도 모른 채 이기적으로만 지내던 용서받을 수 없는 제게 예수님은 사랑으로 다가와 주셨고 만나주셨습니다. 모태신앙인이라 교회는 나가고 있었지만 문화를 누리듯 당연하게 교회를 다니며 기복적이고 자신의 성공을 위해 하나님을 믿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22살 여름수련회에서 하나님께 기도할 때 수련회..
  • 이지혜
    “하나님은 나의 ‘은인’이자 ‘호흡’”
    주님을 깊이 만난 이후로 부모님에 대한 분노가 사그라졌습니다. 형제 자매 관계도 회복하게 해주셨습니다. 성경에 부모를 공경하라는 구절을 보면서 부모님에게 마음을 열지 않으면 밖에서 어떻게 사랑을 전할 수 있겠나 싶었어요. 사실 아버지를 굉장히 많이 미워했었습니다. 그런데 은혜를 받고 보니 부모님에게 마음을 열기 시작했습니다.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느끼고 맛보니 겉과 속이 늘 어둡고 처져있었던 ..
  • 예람워십
    “거리두기, 우리와 주님 사이를 멀게 할 순 없습니다”
    이 앨범을 통해, 전 세계에 아픔을 겪고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위로와 평안을 전하며, 복음사역을 감당하고 찬양을 부르지 못하는 교회에 경배와 찬양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영상을 제작하였고, 10개국 이상의 언어로 번역하여 전 세계에 찬양 드리지 못하는 지역과 찬양이 필요한 곳에 사용될 수 있도록 공유될 예정입니다. 예람워십 대표 김민찬 간사는 ‘예람워십을 섬기는 가운데 예상치 못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