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클 브라운 박사
    “美 기독교인들, 정치에 집착하게 돼” 마이클 브라운 경고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을 지지하는 기독교 보수주의자들은 일시적인 것과 영원한 것을 혼동하는가?” 이 질문은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 칼럼니스트인 마이클 브라운(Michael Brown) 박사가 출간한 신간 ‘교회가 받는 정치적 유혹: 많은 미국 기독교인들이 복음과 정치를 혼동하는가?’(The Political Seduction of the Church: How Millions o..
  • 성경박물관
    미 성경박물관 ‘사마리아인 전시관’ 최초 개관
    미국 워싱턴 D.C.에 위치한 성경 박물관(Museum of the Bible)이 최초의 전시품 중 하나인 고대 석각 비문과 함께 사마리아 민족의 역사를 재조명하는 전시회를 개관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전시회 “사마리인: 성경에 나온 사람들”은 이달 15일(현지 시간)부터 2023년 1월 1일까지 진행된다...
  • 앨 몰러 총장
    美 남침례신학교 총장 “잘못 투표한 기독교인은 불충실” 주장
    저명한 침례교 신학자 알버트 몰러(Albert Mohler) 총장이 최근 기독교보수정치회의에서 “기독교인들이 다가오는 중간선거에서 올바른 방식으로 투표해야 한다”고 말한 후 온라인 상에서 반발에 직면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남침례신학교 총장이자 ‘더 프리핑’(The Briefing) 팟캐스트의 진행자인 그는 최근 조지아주 애틀랜타에서 열린 가족연구위원회(Family Re..
  • 미국
    “미국 주 대다수, 종교적 자유 보호장치 불충분”
    미국 종교 자유 옹호 단체가 발표한 새 보고서에서 대부분의 미국 주에서 종교의 자유가 불충분하다는 분석이 제기됐다. 미국 기독교 법률 단체 퍼스트리버티인스티튜트(First Liberty Institute)는 지난 16일(현지 시간) 종교, 문화, 민주주의 센터 프로젝트인 ‘미국의 종교 자유(Religious Liberty in the States)’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종교의 자..
  • 브렌트 레더우드 윤리종교자유위원회 신임 회장
    미 남침례교 윤리종교자유위, 브랜트 레더우드 새 회장 선임
    미국 남침례교(SBC) 산하 단체인 윤리및종교자유위원회(ERLC)가 러셀 무어 위원장이 퇴임한 후 1년 만에, 브렌트 레더우드(Brent Leatherwood)를 신임 회장에 선임했다. 지난해 9월 ERLC 회장 대행으로 활동한 레더우드는 13일(현지 시간) 테네시주 내슈빌에서 열린 연례 회의에서 ERLC 이사회의 만장일치로 회장에 선출됐다. ERLC는 미국에서 가장 큰 개신교 교단에 속한 ..
  • 아와나
    “어린이 세계관 형성은 13세까지… 제자중심 사역에 더 투자해야”
    “제자 중심의 어린이 사역에 더 많은 투자를 하지 않는 교회는 불타는 강단 위에 서게 될 것”이라고 미국 어린이 제자훈련 단체인 아와나(Awana)의 대표인 매트 마킨스가 경고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바나 그룹이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세계관 형성은 13세까지 대부분 고정된다. 그렇기 때문에 마킨스 대표는 “세계관 형성은 고등학생 때의 청소년이 아니라 어린이 시기에 형..
  • 취소문화
    美 복음주의 지도자 48% “신앙 때문에 블랙리스트 올라”
    미국 복음주의협회(National Association of Evangelicals)가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복음주의 지도자 중 거의 절반은 자신의 관점이나 연대에 의한 죄책감 때문에 취소되거나 블랙리스트에 올라갔다고 밝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최근 NAE가 지난 7월과 8월 복음주의 지도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소개했다. 이 조사에 따르면 복음주의 지도자 가운데 48%..
  • 기도 prayer
    “거룩성 잃은 교회, 정치색 아닌 제자됨 회복해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 칼럼니스트인 마이클 브라운(Michael Brown) 박사가 교회가 특정 후보나 당원이 아닌 예수의 제자로 알려지는 것을 최우선 할 것을 권고했다. 브라운 박사는 칼럼 서두에 이달 6일(현지 시간)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질문에 대한 여론 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그는 “만일 여러분이 둘 중 하나를 선택한다면 어느 것이 국익을 위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가? 백악관에 최고의 잠재..
  • 교회 예배
    “美, 2055년까지 기독교인 43% 무종교인은 46%”
    전쟁이나 경제 불황과 같은 제한적인 사건을 제외하고 기독교인들이 30세 이전 신앙을 포기하는 속도가 현재를 넘어설 경우, 빠르면 2045년까지 미국은 더 이상 기독교인이 다수인 국가가 될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퓨리서치센터가 발표한 새로운 분석결과를 인용해 기독교인들이 무종교인들보다 수적으로 열세에 처할 것이라 전했다...
  • 가족 가정 family
    미 법원, 기독교 입양 기관 폐쇄 시도한 뉴욕주 패소 판결
    미국 연방 법원이 뉴욕주가 성경적 결혼관을 이유로 입양 기관을 폐쇄시키는 조치를 영구 차단했다. 미국 크리스천헤드라인스에 따르면, 최근 메이 다고스티노 뉴욕 북부지법 판사는 주정부가 기독교 기반 입양기관인 ‘뉴호프(New Hope)’를 폐쇄하거나, 동성 가정이나 동거 부부에게 어린이를 배치하도록 강요하는 것을 금지하는 영구 금지 명령을 발표했다...
  • 맥스 루케이도 목사
    맥스 루케이도 “1년 전 대동맥류 진단… 성령께서 주시는 평안”
    미국의 복음주의자이자 유명 작가인 맥스 루케이도(Max Lucado) 목사가 1년 전 대동맥류 진단을 받았을 때 “불안을 다루는데 있어 정말 밑바닥까지 떨어졌다”고 밝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텍사스 주 샌안토니오에 소재한 오크힐스 교회의 담임이기도 한 그는 이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이제 거의 68세다. 더 젊어지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닫고 있다. 저는 천천히 배우는 사람”..
  • 헌금 기부
    ‘십일조 헌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미국 바나(Barna)연구소에 따르면 많은 교회들이 십일조를 권장하긴 하지만, 소수의 목회자들만 십일조에 대한 전통적 견해에 동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11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바나연구소의 최근 자료에서 소수의 미국 기독교인들만이 실제로 수입의 10%를 교회에 헌금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11월 12일부터 19일까지 미국 성인 2,0..
  • 강당 의자
    미 대학생 63% “명예훼손 당할까 신념 표현 못 해”
    표현의 자유에 대한 개방성을 기준으로 미국 대학의 순위를 매긴 보고서에서 미 대학생의 약 3명 중 2명은 자신의 견해를 말하는데 제약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개인 권리와 표현을 위한 재단(Foundation for Individual Rights and Expression, FIRE)은 지난 7일(현지 시간) ‘2022~2023년 대학 자유 발언 순위’..
  • 크리스 탐린
    美 예배인도자 크리스 탐린, 17번째 앨범 발표
    그래미상을 수상한 미국의 예배인도자 크리스 탐린(Chris Tomlin)이 최근 17번째 스튜디오 앨범 ‘Always’를 발표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크리스 탐린은 이번 앨범이 하나님을 찬양하는데 뿐만 아니라 그 분을 경험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는 기대를 밝히며 앨범 제목인 ‘Always’는 단어의 의미 때문에 선택했다고 말했다...
  • 벤투라카운티 크리스천스쿨(VCCS)
    미 사립 기독학교, 문 닫을 위기… 반기독교 정서 때문?
    미국 캘리포니아의 한 사립 기독교 학교가 지역 교육구의 일방적인 건물 폐쇄 결정으로 운영을 중단해야 할 위기에 처해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벤투라 통합교육구(Ventura Unified School District, VUSD)는 지난달 19일(현지 시간) 벤투라카운티 크리스천스쿨(Ventura County Christian School, VCCS)의 건물이 안전하지 않다는..
  • 교회 예배당
    교회가 침체 위기에 빠진 4가지 요인은?
    미국의 기독교인 블로거 에리카 카우딜(Erica Caudill)이 ‘교회가 나쁜 상태에 빠진 4가지 이유’라는 제목의 칼럼을 크리스천포스트(CP)에 최근 기고했다. 다음은 칼럼의 요약. 1. 우리는 세상을 사랑한다. 사탄이 세계 체제를 지배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는가? 궁극적으로 전능하신 하나님은 지배하고 계시지만, 그분이 영원히 통치하고 다스리기 위해 다시 오실 그날까지 사탄이 세상의 체계를..
  • 소방차
    대형교회 리더십 컨퍼런스 참석 이유로 해고된 美 소방서장, 항소 제기
    대형교회 리더십 컨퍼런스에 참석한 후 해고됐다고 주장하는 미국 캘리포니아 소방서장이 연방법원 판결에 항소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퍼스트리버티인스티튜트(First Liberty Institute)는 10년 전 스톡턴 소방서장에서 해임된 론 히틀(Ron Hittle)을 대신해 제9순회 항소법원에 항소를 제기했다...
  • 뉴욕 뉴호프 패밀리 서비스
    美 뉴욕법원 “동성커플 입양 거부한 기독교 기관 처벌 못해”
    미국 뉴욕주 법원은 기독교 입양기관이 동성커플과 미혼 동거커플 사이에 아이를 배치하는 것을 거부했다는 이유로 폐쇄될 수 없다고 판결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매 다고스티노(Mae D'Agostino) 지방법원 판사는 최근 공무원이 뉴호프가족서비스(New Hope Family Services, Inc.)를 폐쇄하는 것을 영구적으로 중단하는 판결과 명령을 내렸다...
  • 교회 예배
    “10배 성장 기대한 교회, 더 빠르게 성장할 가능성 있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교회개척에 있어 기하급수적인 성장에 대한 비전을 갖는 것이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다는 설문조사가 발표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복음주의 재정책임위원회(ECFA)는 교회개척을 위한 다양한 전략을 조사하기 위해 ‘교회개척과 멀티사이팅의 새로운 국면’(The New Faces of Church Planting and Multisiteing)이라는 제목의 ..
  • 교회
    “미국 교회 연합을 돕는 7단계는…”
    미국 기독교 라디오 ‘더 라인 오브 파이어’(The line of fire) 진행자인 마이클 브라운 박사가 ‘미국 교회의 연합을 돕는 7단계’라는 제목의 칼럼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최근 게재했다. 브라운 박사는 마태복음 12장 25절을 인용하며 “우리(교회)가 스스로 분열하면 파멸되어 서 있지 못할 것”이라며 “미국의 하나님 백성인 우리가 서지 못하면 우리 조국도 서지 못한다”고 단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