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도현 찬양사역자
    찬양사역자 김도현 “주님의 은혜로 살 수밖에 없다는 것 경험”
    이천은광교회(담임 김상기 목사) 지난 19일 찬양간증집회에서 ‘성령이 오셨네’, ‘예수 예수’, ‘돌베개’ 등의 곡으로 사랑 받은 김도현 찬양사역자가 찬양과 함께 찬양에 담긴 간증을 전했다. 그는 “노래를 만들 때마다 하나님께서 제 삶의 모든 여정 가운데 역사하셔서 힘들 때도 노래 허락하셨고 기쁠 때도 노래 만들게 하셨다. 노래에 저의 인생의 여정이 담겨 있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 통일비전캠프
    통일 비전 캠프… “아파하는 영혼 위해 통일 준비해야”
    통일선교회와 번개탄TV가 함께하는 통일 비전 캠프가 지난 18일 예산제일교회 본당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캠프에선 말씀을 전한 임우현 목사는 “반드시 통일 세대가 올 줄로 믿고 준비하지 않으면 그 시대가 왔을 때 할 일이 없다. 지금 통일세대를 준비한 다음세대가 통일이 왔을 때 주인공이 될 줄로 믿는다...
  • 위라클 박위 크리에이터
    “고통 받는 사람 왜 내버려두시냐는 질문에 하나님의 응답은…”
    위라클 박위 씨가 성북교회 창립 60주년 말씀집회 두 번째 시간인 지난 12일 ‘당신은 사랑하기 위해 태어난 사람입니다’라는 제목으로 메시지를 전했다. 박위 씨는 9년 전 건물에서 추락해 하루아침에 전신마비가 되었다. 그러나 엄청난 재활 훈련 끝에 혼자 휠체어를 타고 운전도 하고 있다. 현재는 유튜브 ‘위라클’채널을 통해 삶의 소망을 던지고 있다...
  • 다윗과 요나단의 전태식 목사가 찬양하고 있다.
    ‘다윗과 요나단’ 전태식 목사 “누군가 날 위해 기도하는 그 기적으로 살아 있어”
    하남 두란노교회(담임 김형조 목사)가 지난 12일 다윗과 요나단의 전태식 목사를 초청해 찬양 간증집회를 진행했다. 전 목사는 ‘지금까지 지내온 것’, ‘하나님의 은혜당신은 하나님의 사람’, ‘해 같이 빛나리’ 주님여 이손을’ 연달아 찬양한 뒤 ‘친구의 고백’의 주인공인 베드로의 이야기를 전했다. 전 목사는 “제가 살아온 모든 날들의 순간에 굳이 의미를 부여하자면 인생은 매 순간이 만남의 순간..
  • 최새롬 목사(학원복음화인큐베이팅 대표)가 잠실새내교회 교사세미나에서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아이들 가장 오래 활동하는 곳인 학교에 예배 세워야”
    잠실새내교회(담임 박영석 목사)가 ‘다음세대를 여호와께 맡기라, 그가 이루시리라!’라는 주제로 지난 11일 진행한 교회학교 교사세미나에서 최새롬 목사(학원복음화인큐베이팅 대표)가 학교에 예배를 세우는 학원복음화 인큐베이팅에 관해 전했다. 최 목사는 “결혼과 출산으로 유지되어오던 교회학교의 생태계는 깨졌다. 그렇다면 방법은 하나, 안 믿는 아이들에게 복음을 전해야 한다“며 ”선교적 생태계를 만..
  • 찬양사역자 동방현주
    동방현주 “‘사명’, 하나님의 사람으로 제 발목 붙잡아주신 찬양”
    공주성결교회 지난 5일 주일 2부 예배에서 ‘사명’, ‘사모곡’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찬양사역자 동방현주 집사가 찬양과 함께 간증을 전했다. 동방현주 집사는 “제가 어릴 때부터 가장 좋아했던 찬송가 중의 하나가 ‘주 하나님 지으신 모든 세계’다. 아름다운 이 세상을 만드신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형상을 닮은 사람을 만드셔서, 아름다운 세상에서 아름답게 살라고 이 땅에 보내주셨다...
  • 청소년들의 멘토 오선화 작가
    “아이들과 한 편이 된다는 마음만 떠올려도 좋은 교사 될 것”
    주안감리교회 교사헌신예배에서 지난 3일 청소년들의 멘토 오선화 작가가 ‘사랑과 진심이면 돼요’라는 제목으로 현장에서 만난 아이들의 이야기를 담아 메시지를 전했다. 오선화 작가는 “자궁에 처음 생명이 들어오면 어떤 처지에 있는 사람이든 부모가 되면 제가 품겠으니 건강하게만 태어나게 해달라는 게 부모의 마음이다. 그런데 아이가 자라면서 내가 낳은 내 생명에 조건을 붙이기 시작한다. 한국은 부모가..
  • 김명엽 교수(연세대 음악대학 교회음악과 교수 역임)
    “찬양은 음악이 아니라 기쁨과 감사”
    낙원제일교회(담임 장세호 목사)가 지난 1일 예배 회복과 교회음악 활성화를 위한 ‘교회음악 세미나’를 열었다. 이날 세미나에서 김명엽 교수(연세대 음악대학 교회음악과 교수 역임)가 성가대의 기능과 교회음악에 숨겨진 비밀을 주제로 강의했다. 김명엽 교수는 “출애굽기 15장에 모세가 홍해를 건너고 나서 찬양한 것이 성경에 나오는 최초의 찬양이다. 찬양단은 노래하려면 역사를 잘 알아야 한다. 창세..
  • 장영일 목사(범어교회 원로)
    “교회학교 교사, 하나님이 하라 하신 일 한다는 소명의식 있어야”
    제38회 동대구노회 주일학교연합회 교사부흥회가 지난달 27일과 28일 양일간 진행되었다. 둘째 날인 28일 교사헌신예배에서 장영일 목사(범어교회 원로)가 ‘내게 하라고 주신 일’이라는 제목으로 메시지를 전했다. 장영일 목사는 “교회의 모든 일을 섬길 때 내가 하고 싶어서 해야 하는지, 하라고 해서 해야 하는 건지 헷갈린다. 40년 전 한국 교회, 그 이전으로 올라가면 갈수록 목회자의 길은 정..
  • 김언약 선교사(FGM미래세대 선교회 대표)
    “청년들 일어나 자신들 세대 깨우는 실제적 부흥 일어나야”
    제일성도교회(담임 이훈창 목사)신년 명사 초청 6인 6색 집회로 진행된 지난 26일 주일 오후 예배에서 김언약 선교사(FGM미래세대 선교회 대표)가 ‘부흥을 감당할 미래세대!’(왕하 20:1~7)라는 제목으로 메시지를 전했다. 김언약 선교사는 “오늘 교회에 주신 사명은 다음 세대다. 지금 한국교회는 신앙의 유업을 이어갈 것이냐, 여기서 끝날 것이냐의 기로에 서 있다. 라스트 찬스를 잡을 것이..
  • 1DAY 통일 비전 캠프 포스터
    다음 세대와 함께하는 ‘통일비전 1day 비전 캠프’
    통일선교회와 유튜브 번개탄 TV가 함께하는 ‘통일비전 1day 비전 캠프’가 오는 3월 18일(토) 오전 10시 30분부터 예산제일교회 본당에서 진행된다. 기독교대한감리회 충청연회 통일선교회가 주최하고 유튜브 번개탄TV가 주관하는 이번 캠프는 청소년, 청년, 학부모, 교회학교 교사, 다음 세대에 관심이 있는 리더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통일선교회’ 유튜브 채널로도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