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현삼 목사(서울광염교회)가 최근 교회 홈페이지에 ‘돈으로 해결하라’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조 목사는 “하나님은 모세를 시내산으로 불러 그를 통해 새로 나라를 만드는 이스라엘에게 헌법에 해당하는 십계명을 주셨다. 이어 민법과 형법을 제정해 주셨다”며 “오늘 세계 각국의 형사법과 민사법의 근원을 찾아 올라가면 시내산이 나온다. 출애굽기 21장부터 민법과 형법이 이어진다. 출애굽기 22장 .. 
한동대 환동해지역혁신원, 포항서 ‘소셜벤처 온보딩데이’ 개최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 환동해지역혁신원이 포항 지역 소셜벤처 생태계 활성화에 나선다. 환동해지역혁신원(원장 최인욱 콘텐츠융합디자인학부 교수)은 오는 26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혁신원 내 파랑뜰에서 ‘소셜벤처 온보딩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포항시 내 소셜벤처(예비)창업자의 역량 강화와 예비 창업자에게 실질적인 인사이트 제공, 대학생과 일반인들에게 소셜벤처 창업 방향성을 제.. 
한신대, ‘제2기 사회복지지도자 최고위 과정’ 입학식 개최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가 지난 18일 오후 2시 경기캠퍼스 중앙도서관 4층 북카페에서 ‘제2기 사회복지지도자 최고위 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입학식은 이소연 MC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김대숙 원장의 내빈 소개를 시작으로 강성영 총장의 환영사, 한국기독교장로회총회 이훈삼 총무의 격려사, 학교법인 한신학원 오용균 이사장의 축사 등이 이어졌다. 또 동원홈푸드 유영주 상무가 장학금.. 
나사렛대, 목천고서 ‘청년 꿈 페스티벌’ 개최
나사렛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김광기)는 지난 18일 목천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지역 청년과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한 체험형 박람회 ‘청년 꿈 페스티벌’을 열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취업 정보 제공을 넘어 참가자의 흥미와 적성에 맞춘 직업 체험을 지원해 청년들의 진로 선택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나사렛대, 스페셜올림픽 전국하계대회서 발달장애 선수 건강증진 봉사
나사렛대학교 물리치료학과 이창렬 교수와 학생 14명은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경기도 고양시에서 열린 ‘제18회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전국하계대회’에서 발달장애 선수들을 대상으로 ‘제42차 선수건강증진프로그램’ 봉사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서 나사렛대 봉사단은 유연성·근력검사(FUNfitness)를 진행하며 선수들의 유연성, 근력, 균형 능력, 유산소 능력 등을 .. 
“AI 공존시대, 교회 역할과 가치관 확립 절실”
한국실천신학회(회장 박은정 교수)가 20일 오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교회에서 ‘AI 시대와 실천신학의 과제’라는 주제로 제97회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김명주 박사(AI안전연구소 소장)가 ‘AI 공존시대와 기독교’라는 주제로 발제했다. 김 박사는 “디지털 기술의 혁신은 순기능과 역기능이 공존한다”며 긍정적 효과로 △일상생활의 편의성 향상 △업무 효율 증진 △경제성장과 소득 증대 △건강 .. 
한남대-㈜직스테크놀로지, CAD 교육·연구 협력 MOU 체결
한남대학교와 AI 디지털 설계 플랫폼 기업 ㈜직스테크놀로지가 지난 16일 공동연구 개발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최근 밝혔다. 협약식은 오전 10시 한남대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열렸으며, 한남대 이승철 총장과 ㈜직스테크놀로지 엄신조 대표가 협약서에 서명하며 교환했다... 
한신대, Git/GitHub 특강 및 TOPCIT 시상식 개최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가 지난 12일 오후 경기캠퍼스 장준하통일관 대강의실에서 ‘캡스톤디자인 프로젝트 관리를 위한 Git/GitHub 활용 특강’을 진행하고, 이어 제23회 TOPCIT(Test of Practical Competency in IT) 정기평가 시상식을 열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행사는 SW중심대학사업단(단장 류승택)과 한신OSS허브센터(센터장 안현)가 공동으로 마련했다... 
성결대, 2025학년도 대학원 외국인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개최
성결대학교(총장 정희석)가 지난 18일 오전 10시 학술정보관 6층 야립 국제회의실에서 ‘2025-2 대학원 외국인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베트남 51명, 우즈베키스탄 57명, 네팔 17명 등 총 125명의 외국인 신입생이 참석했다. 오리엔테이션은 외국인 유학생들이 한국 생활에 안정적으로 적응하고 학교에 원활히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한동대, ‘전인적 세계시민위크 H.U.M.A.N. in 창조’ 성료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에서 전인적 세계시민 의식 확산을 위한 대표적 교육 행사인 ‘전인적 세계시민위크 H.U.M.A.N. in 창조’가 지난 16일 성료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유엔 아카데믹임팩트 한국협의회(UNAI Korea, 이사장 유중근)와 한동대학교 반기문 글로벌교육원(IGE), 김영길 GRACE 스쿨이 공동 주관하고, 고려아연과 영원무역이 후원했다... 
CGN, 개국 20주년 맞아 ‘선교 미디어 후원의 달’ 진행
기독교 복음 방송사 CGN이 개국 20주년을 맞아 9월과 10월을 ‘선교 미디어 후원의 달’로 정하고 모금 방송과 후원 행사를 개최한다. CGN은 ‘온 세상을 위한 복음의 통로’라는 비전을 내세워 지난 20년간 광고 없는 100% 후원 방식으로 운영돼 왔다. 올해는 ‘함께 미디어선교, 당신이 무명(無名)의 선교사입니다’를 주제로 후원 모금 방송과 온·오프라인 약정 캠페인을 진행한다. 현재 C.. 
“교회 성장 위해 가정 희생? 바람직한 목회자 태도 아냐”
기독교학술원(원장 김영한 박사)이 19일 오후 서울 서초구 소재 양재온누리교회 화평홀에서 ‘기독인의 정신건강’이라는 주제로 제112회 월례학술포럼 기도회 및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개회사를 전한 김영한 박사는 “인간 영혼의 존귀성은 하나님과 영원히 교제함에 있다. 천국은 지루하게 영원히 사는 고독한 처가 아니라 영원토록 하나님과 교제하는 곳”이라며 “날마다 교제하는 그리스도인은 닫히거나 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