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동대학교 개교 30주년 기념 ‘2025 킹덤빌더 홈커밍데이·한동선교대회’ 성료
    한동대, 개교 30주년 기념 ‘2025 킹덤빌더 홈커밍데이·한동선교대회’ 성료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가 개교 30주년을 맞아 전 세계 동문들이 참여한 ‘2025 킹덤빌더 홈커밍데이 및 한동선교대회’를 지난달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동글로벌사명원(원장 마민호)이 주관하고 총동문회(회장 민준호)가 후원했으며, 80여 명의 동문이 캠퍼스를 찾아 한동대의 선교 정신을 되새겼다. 첫날 ‘킹덤빌더 홈커밍데이’에서는 동문들이 재학생들과..
  • 나사렛대학교 2025학년도 교직원 퇴임식 개최
    나사렛대, 2025학년도 교직원 퇴임식 개최
    나사렛대학교(총장 김경수)는 1일 경건관 대강당에서 ‘2025학년도 교직원 퇴임식’을 열고 대학 발전에 기여한 교직원들의 공로를 기렸다. 이번 퇴임식은 학교의 교육적 사명과 성장에 헌신해 온 교직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기념 예배를 시작으로 총장 격려사, 공로패 증정, 감사패 및 기념품 전달, 축주, 퇴임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 나사렛대 간호학과 2025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나사렛대 간호학과, 2025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나사렛대학교(총장 김경수) 간호학과(학과장 양희모)는 1일 교내 패치홀에서 간호학과 2학년 선서생 70명을 대상으로 ‘2025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진행했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임상실습을 앞둔 예비 간호인들이 생명의 존엄성과 간호 윤리, 환자 중심 돌 봄의 가치를 실천할 것을 다짐하는 전통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학생, 교수, 학부모 등이 참석했다...
  • 한세대 안녕봉사단 군포시노인복지관 김장 나눔 봉사 참여
    한세대 안녕봉사단, 군포시노인복지관 김장 나눔 봉사 참여
    한세대학교(총장 백인자) 사회봉사센터 안녕봉사단이 지난달 29일 군포시노인복지관에서 열린 ‘2025년 착한이웃과 함께하는 김장 나눔’ 행사에 참여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취약계층 100가정을 대상으로 김장을 담가 직접 전달하는 봉사활동으로, 2014년부터 12년째 이어지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한세대학교 안녕봉사단 외에도 (사)안양관악클럽, 경기중소기업CEO연합회 군포의왕지..
  • 한세대학교 2025학년도 노사협력 워크숍 개최
    한세대, 2025학년도 노사협력 워크숍 개최
    한세대학교(총장 백인자)는 전국대학노동조합 한세대학교지부(지부장 손원빈)와 함께 지난달 28일 교내와 수원 일월수목원에서 2025학년도 노사협력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대학 구성원의 참여와 소통을 촉진하고, 교내 갈등을 예방하며 효율적인 의사소통 구조를 확립해 대학 운영의 안정성과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한세대지부 조합원과 백인자 총장, 최진탁 부..
  • 손현보 목사
    교자연 “한국 공직선거법, 교회 표현 자유 과도 제한… 개정 필요”
    교회자유시민연대(대표 남궁현우, 이하 교자연)가 1일 최근 부산 세계로교회 손현보 목사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구속 및 징역 1년 구형 사건에 대한 2차 성명을 발표했다. 교자연은 “한국 교회의 큰 우려를 낳고 있다. 본 단체는 한국 공직선거법의 종교행위 제한 구조를 대한민국 헌법, 미국의 501(c)(3) 제도, 그리고 개혁주의 신앙고백의 관점에서 면밀히 비교·평가한다”며 ‘형사처벌 중심의..
  • CTS 창사 30주년 기념 감사예배
    CTS, 창사 30주년 기념 감사예배 개최
    순수복음방송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이하 CTS)가 창사 30주년을 맞아 지난 30년의 활동을 돌아보고, 향후 30년을 위한 비전을 선포했다. CTS는 1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CTS 창사 30주년 기념 감사예배’를 열었다. 행사에는 CTS 임직원과 교계 지도자, 정관계 인사, 주한 외교사절 등 약 300명이 참석했다. 1부 감사예배는 CTS 대표 프로그램..
  • 한동대 김윤희 교수, 아동학대 예방 공로로 포항시장상 수상
    한동대 김윤희 교수, 아동학대 예방 공로로 포항시장상 수상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 상담대학원 김윤희 교수가 부모 상담 기반 아동학대 예방 활동의 성과를 인정받아 포항시장상을 수상했다. 수상은 최근 열린 2025년 아동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에서 이뤄졌으며, 포항시 부모콜센터 운영과 지역사회 아동보호 활동에 대한 공로가 높게 평가됐다. 이날 행사에는 아동보호기관 관계자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김 교수는 지난 4월 개소한 포항시 부모콜센터를 이끌며..
  • 한세대학교 IT학부 전공진로탐색 간담회 개최
    한세대, IT학부 전공진로탐색 간담회 개최
    한세대학교(총장 백인자)가 IT학부 재학생들의 실무 역량 강화와 전공 선택 지원을 위해 ‘캠퍼스 드림 파인더스 IT학부 전공진로탐색 간담회’를 지난달 27일 이공관 201호에서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교육혁신원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공동 주관했으며, 광역전공으로 입학한 1학년을 포함한 재학생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간담회는 △AI·클라우드 진로 특강 △멘토 선배와의 소통 간담회..
  • 기침 총회 미래교회목회세미나 개막
    미래를 준비하는 교회의 필연적인 과제는 무엇인가?
    기독교한국침례회 총회(총회장 최인수 목사, 이하 기침)가 1일부터 3일까지 ‘창업·돌봄목회·AI와 목회적용’을 주제로 미래교회목회세미나를 열고, 급속히 변화하는 목회 환경 속에서 교회의 미래 전략을 모색한다. 이번 세미나는 창업목회, 돌봄목회, AI활용이라는 세 가지 핵심 분야를 중심으로 실제 현장에서 작동 가능한 전략과 사례를 공유하며, 목회자 교육과 다음세대 리더십 양성을 목표로 마련됐다..
  • 교정상담학회 청주소년원 현장 참관 프로그램 진행
    교정상담학회, 청주소년원 현장 참관 프로그램 진행
    (사)한국상담학회 교정상담학회(회장 전요섭·성결대학교)가 지난 27일 충북 청주시 청주소년원(미평여자학교)을 방문해 현장 참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청주소년원의 교육시설과 생활관 등 주요 공간을 둘러보는 현장 견학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여성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교정·교육 프로그램을 직접 확인하며 상담 지원과 교정상담의 역할에 대해 논의했다...
  • 한일장학문화재단, 한일장신대 13명에 장학금 수여
    한일장학문화재단, 한일장신대 13명에 장학금 수여
    재단법인 한일장학문화재단(이사장 박성곤 목사·문정교회)은 지난 25일 한일장신대학교 재학생 13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고 최근 밝혔다. 장학금 전달식은 이날 종강예배 직후 진행됐으며, 현장에는 박성곤 이사장과 황세형 총장, 교직원을 비롯해 장학생 및 재학생 약 400명이 참석했다. 박성곤 이사장은 황세형 총장에게 총 14,492,000원의 장학금을 전달했고, 이어 김금숙 학생(신학대학원 1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