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세대학교(총장 백인자)가 경기도와 군포시와 협력하여 운영하는 2025년 하반기 ‘군포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수료식이 지난 21일 학교 본관 예루살렘홀에서 열렸다고 최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40대에서 60대의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한 평생교육 프로젝트로, 베이비부머 세대의 재도약을 지원하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군포시와 경기도는 한세대학교와 협력하여 베이비부머 세대의 성공적인 사회.. 
한신대 종교와과학센터, 2025 명사초청 강연 연다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 종교와과학센터(센터장 전철)는 오는 26일 오전 11시 30분 서울캠퍼스 채플실에서 ‘2025 명사초청 강연: 기후위기 시대, 자연과 인간, 새로운 경제 상상하기’를 개최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강연에서는 한신대 정건화 명예교수(前 서울교육청 생태전환교육 자문관)가 ‘기후위기 시대, 자연과 인간, 새로운 경제 상상하기’라는 주제로, 기후·자연·인간·경제 간의 관계를.. 
윤명한 장로, 한일장신대 명예신학박사 학위 수여
농촌 계몽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윤명한 장로(96세‧남원신흥교회 원로)가 지난 20일 한일장신대학교(총장 황세형)로부터 명예신학박사 학위를 받았다고 최근 밝혔다. 이날 학위수여식은 오전 예배당에서 열렸으며, 윤명한 장로를 비롯한 가족, 교계 인사, 동문, 교직원, 재학생 등 약 400여 명이 참석했다. 윤 장로는 6·25 전쟁 발발 후 군에 입대해 총상을 두 번 입는 등 어려운 상황을 겪.. 
‘통합 논의’ 예장 백석-기하성… 양측 신학 접점 모색?
개혁주의생명신학회(회장 박찬호 박사)가 22일 오전 서울 성북구 소재 신생중앙교회(담임 김동환 목사)에서 ‘기도성령운동’이라는 주제로 제32회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했다. ‘개혁주의생명신학’은 예장 백석총회 설립자인 장종현 목사가 주도해 백석대학교 신학자들을 중심으로 발전해 온 것으로, 백석 측 신학의 정체성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 백석 측과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기하성) 사이에 통합 논의가 .. 
“AI 시대, 과학 친화적 선교는 선택 아닌 필수”
기독교학술원(원장 김영한 박사)이 21일 오후 양재온누리교회 화평홀에서 ‘AI, 기독교 대책’이라는 주제로 제49회 영성학술포럼 기도회 및 발표회를 개최했다. 개회사를 전한 김영한 박사는 “인류는 인공지능을 선용해야 할 것이다. 하지만 인공지능의 인간 지배 우려에 관하여 선제·비판적 성찰을 해야 한다”며 “초인공지능은 인간의 규제를 벗어날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신이 되고자 하는 인공.. 
한동대, ‘세계인의 날’ 축제 열어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는 지난 15일 효암채플과 효암별관에서 열린 ‘세계인의 날(Festival of Nations)’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15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이 축제는 세계 각국의 문화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글로벌 문화 교류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행사는 ‘더 그레이티스트 쇼(The Greatest Show)’를 주제로, 성경 이사야 66장 18절 말씀을 바탕으로 .. 
나사렛대, ‘경영인의 날’ 행사 성료
나사렛대학교 경영학과(학과장 이신복)는 지난 20일 창학관 세미나실에서 기아자동차 정주훈 상무를 초청하여 ‘경영인의 날’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재학생들에게 산업 현장의 생생한 경험과 글로벌 경영 전략을 직접 전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정주훈 상무는 강연에서 기아자동차의 미래 전략, 디지털 기반 경영 혁신, 그리고 글로벌 시장 대응 사례 등을 중심으로 학생들과 깊.. 
바울의 ‘떨림·울림·살림의 영성’에 관해
기독교학술원(원장 김영한 박사)이 최근 포도나무교회(담임 여주봉 목사)에서 ‘섬김의 영성’이라는 주제로 2025년 임원사경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상직 교수(前 호서대 부총장)가 주강사로 나섰다. 개회예배에서는 여주봉 목사(이사장, 포도나무교회 담임)가 ‘신약 교회의 기초: 십자가의 복음’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여 목사는 “사도 바울이 신약교회의 기초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라고 말했을 때, .. 
한일장신대, 완주군 ‘힐링나무 성장교실’ 11월 본격 운영
완주군은 교육부 지정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커넥트 지역: 함께 하는 성장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힐링나무 성장교실'을 11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한일장신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관하고, 완주군이 지원하는 지역 연계형 교육 프로젝트로, 아동과 가족에게 정서적 치유와 성장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국상담학회 교정상담학회, 안양만안경찰서와 업무협약 체결
(사)한국상담학회 교정상담학회(회장 전요섭)가 지난 19일 오전 10시 30분, 경기도 안양시의 안양만안경찰서를 방문하여 가정폭력 등 관계성 범죄의 재발 방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가해자 교정상담을 활성화하고, 공동체 기반의 치안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중요한 첫걸음으로, 양 기관은 향후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취리히 성경 사용법과 최신 신약학 동향에 대해
한국신약학회(회장 이승문)가 20일 오전 서울 은평구 소재 성암장로교회(담임 조주희 목사)에서 은평구 교구협의회 목회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임성욱 교수(연세대 연세신학대학원 부원장)가 ‘취리히 성경 사용법’ ▲이수광 교수(명지전문대 교목)가 ‘최신 신약학 동향: 역사적 예수 연구’라는 주제로 각각 발제했다. 포럼의 첫 번째 발제자로 나선 임성욱 교수(연세대 연세신학대학원 부원장)는 2021.. 
교자연 “설교·신앙적 발언을 정치행위로 간주… 헌법정신과 충돌”
교회자유시민연대(대표 남궁현우 목사, 이하 교자연)가 19일 ‘부산 세계로교회 손현보 목사 구치소 수감 사태와 한국교회의 표현의 자유 침해 논란’이라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했다. 교자연은 “부산 세계로교회 담임 손현보 목사가 2025년 9월 9일경부터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구속 수감된 상태”라며 “언론 보도에 따르면, 손 목사는 6·3 대통령선거 및 4·2 부산시교육감 보궐선거와 관련해 사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