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파운데이션,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34억 원 상당 의류 기부
    지파운데이션, 사마리안퍼스 코리아에 34억 원 상당 의류 기부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대표 박충관)이 지난 4일 서울 마포구 지파운데이션 회관에서 사마리안퍼스 코리아(대표 오기선)에 34억 1400만 원 상당의 의류 17만 1,343벌을 기부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기부는 국내외 취약 계층과 전 세계 아동들에게 도움을 전하기 위한 나눔의 일환으로 이루어졌으며, 기부 전달식에는 양 기관의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기부 전달식은 양 기관..
  • 한국신학아카데미 2025년 가을학기 제2차 학술세미나
    “바울의 구원론, 칭의와 성화가 서로 긴밀히 연관”
    한국신학아카데미(원장 김균진 박사)가 14일 오후 서울 안암동 세미나실에서 ‘구약과 신약 구원관의 통합을 향하여’라는 주제로 2025년 가을학기 제2차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선 원장 김균진 박사(연세대 명예교수)의 사회로, 윤철호 교수(장신대 명예교수, 조직신학)의 발제, 오성종 교수(전 칼빈대 교수, 신약학)가 논찬했다...
  • CTS 제29대 공동대표이사 취임 감사예배
    이철·정훈·장봉생, CTS 제29대 공동대표이사 취임
    CTS기독교TV(이하 CTS)가 지난 13일 서울 노량진 CTS아트홀에서 제29대 공동대표이사 취임 감사예배를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예배에서는 기독교대한감리회 이철 직전 감독회장, 대한예수교장로회(통합) 정훈 총회장,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 장봉생 총회장이 신임 공동대표이사로 취임했다. CTS 제27대 공동대표이사이자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 전 총회장인 오정호 목사는 예배에서 “멈추지..
  • 숭실평화통일연구원 제4회 국제학술대회 개최
    숭실평화통일연구원, ‘판옵티콘은 쇠락하는가?’ 주제 국제학술대회 연다
    숭실대학교 숭실평화통일연구원(원장 김지영)과 서울연구원(원장 오균)은 프리드리히 나우먼재단(Friedrich Naumann Foundation) 프레데릭 스포어 소장(Frederic Spohr)의 후원을 받아 오는 20일 여의도 국민일보(CCMM)빌딩 12층에서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의 주제는 “The Withering Panopticon? : Evidence fro..
  • 연세대 BK21팀, 현철 폴 김 교수 초청 특별강연
    연세대 BK21팀, 현철 폴 김 교수 초청 특별강연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 BK21 초연결 시대의 미래 종교 교육연구팀(팀장 임성욱 교수, 이하 BK21팀)은 지난 11월 6일 서울 마포구 연세대 원두우 신학관 소리갤러리에서 현철 폴 김(Hyun Chul Paul Kim) 교수 초청 특별강연을 개최했다. 강연은 ‘참된 예언자와 거짓 예언자: 예레미야와 오다 나라지 목사의 사회학적·탈식민적 고찰’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성서학과 탈식민 신학이 ..
  • 북한인권정보센터 ‘중국의 불법체류 외국인 정책과 디지털 감시 체계’ 주제 세미나
    중국 디지털 감시 체계가 재중 탈북민에 미치는 영향은?
    북한인권정보센터(NKDB)가 13일 오후 서울글로벌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중국의 불법체류 외국인 정책과 디지털 감시 체계: 재중 탈북민 식별·등록·통제 메커니즘’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중국 당국의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탈북민 감시 및 인권 침해 문제를 조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에서는 중국의 불법체류 외국인에 대한 통제 강화가 재중 탈북민에게 미치는 영향과, 디지털 기술..
  • 성결대학교 ‘인공지능 시대의 종교’ 국제 석학 초청 강연 연다
    성결대, ‘인공지능 시대의 종교’ 국제 석학 초청 강연 연다
    성결대학교(총장 정희석)는 오는 11월 17일 오전 10시, 성결대학교 학술정보관 6층 야립국제회의실에서 ‘인공지능 시대의 종교: 인간과 기계 지성의 미래를 묻다’를 주제로 국제 석학 초청 강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성결대학교 영암신학사상연구소(소장 박정수 교수)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대학혁신지원사업 및 한국연구재단이 후원한다. 이번 강연은 인공지능(AI)이 인간 존재와 정체성,..
  • 한신대학교 ‘2025 DMZ 평화기행’ 진행
    한신대, ‘2025 DMZ 평화기행’ 진행
    한신대학교 한반도평화학술원(원장 백준기)이 12일 강원특별자치도 철원군 일대에서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열린 ‘2025 DMZ 평화기행’ 프로그램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 이 행사에는 한신대 재학생 20여 명이 참여해, 평화의 중요성과 통일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5 DMZ 평화기행’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은 ..
  • 출대본 출범 3주년 기념식 및 세미나 개최
    저출생대책본부, 출범 3주년 기념식 및 세미나 개최
    저출생대책국민운동본부(이하 출대본, 본부장 감경철)는 12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출범 3주년을 기념하는 기념식과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부, 지자체, 종교계, 민간단체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저출생 극복을 위한 그간의 성과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1부 기념식에서는 감경철 본부장이 환영사를 통해 “지난 1월, 관계법령 개정으로 전국의 종교시설이 돌봄 활동에 참여하고 있..
  • 나라사랑성남기도회 10주년 포럼 개최
    성남시 기독교 역사와 도시 발전의 연계성 조명
    성남시의 발전 과정 속에서 기독교의 역할을 객관적으로 살펴보는 포럼이 최근 성남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성남 기독교 역사와 성남시 발전의 기여와 연계성’을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나라사랑성남기도회(회장 양영수)가 주최하고 성남기독교총연합회, 성남시장로회총연합회, 한국CBMC경기동부연합회가 공동 주관했다...
  • 대구동신교회 제1회 만촌 페스티벌 개최
    대구동신교회, 지역과 함께한 ‘제1회 만촌 페스티벌’ 성황리에 개최
    대구 수성구에 위치한 대구동신교회(담임 문대원 목사)가 얼마 전 교회 마당에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제1회 만촌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소식을 전해왔다. 이번 행사는 교회의 문턱을 낮추고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으며, 약 2,000여 명의 주민이 함께해 지역과 교회가 하나로 어우러지는 화합의 축제가 됐다. 이번 만촌 페스티벌은 상업적 목적이 아닌 ‘사회선교 실천’에 중점을 ..
  • 제8회 한양대학교 목회자영성세미나 개최
    한양대 교목실, 제8차 목회자영성세미나 개최… “하나님을 만나는 통로” 주제로 영성 회복 모색
    한양대학교 교목실이 한양대학교회와 공동으로 오는 12월 1일부터 3일까지 서울 성동구 한양대학교 다솜채플에서 ‘제8차 목회자영성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하나님을 만나는 통로’를 주제로 열리며, 현대 사회의 갈등 속에서 교회의 본질과 목회자의 영적 사명을 다시금 성찰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이번 세미나는 단순한 신학 강의나 행사에 그치지 않고, 각 교단의 목회자들이 함께 모여 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