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숭실대학교는 지난 9일 오경남 씨가 故 한경직 목사의 친필 서명이 담긴 도자기를 외손녀 안소유 양의 이름으로 교목실에 기증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기증은 한경직 목사의 신앙 유산을 기리고 그 정신을 후세에 전하고자 하는 뜻깊은 나눔으로, 숭실대는 감사의 뜻으로 총장 명의의 기부증서를 전달했다... 
성결대 코어봉사단, 안양 데이케어센터서 뷰티케어 봉사
성결대학교(총장 정희석)가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안양시 노인주간보호시설 ‘안양 데이케어센터’에서 코어봉사단 뷰티학과 학생 3명과 교직원 1명이 참여한 뷰티케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봉사 프로그램은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네일아트, 피부 관리, 메이크업 등을 제공해 정서적 안정과 생활 활력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했다. 참여 학생들은 위생 절차를 철저히 지킨 뒤.. 
총신대, 2025학년도 2학기 ‘다모여 기도회’ 개최
총신대학교(총장 박성규)가 지난 17일 사당캠퍼스 백남조 기념홀에서 ‘2025학년도 2학기 다모여 기도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도회에는 학생과 교수, 직원 등 약 400명이 참석해 새벽을 기도로 열었다. 행사에는 사당캠퍼스 구성원뿐 아니라 양지캠퍼스 교수와 직원들도 온라인으로 함께 참여해 말씀 안에서 하나 됨을 확인했다. 총신대는 지난해부터 매 학기 두 차례 전 구성원이 자발적으로 .. 
명지대 교육미션센터, ‘2025 교육미션포럼’ 개최한다
명지대학교(총장 임연수)가 오는 26일 오후 2시 인문캠퍼스 국제회의장에서 ‘새 정부의 교육정책과 대안교육의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한 2025 교육미션포럼을 연다. 이번 행사는 명지대학교 교육미션센터(센터장 함승수 교수)와 (사)글로벌선진교육(이사장 남진석)이 공동 주최하며, 국회와 교육부 관계자, 전국 대안학교 및 교육기관 관계자, 학부모, 교육학자 등 약 20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김장환 목사 “한미동맹 사랑하는 모든 기독교인 대신해 수상”
한미동맹재단·주한미군전우회가 17일 오후 서울 중구 소재 웨스틴조선서울호텔에서, 국가보훈부 후원으로 한미동맹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한미동맹을 더욱 공고히 하고, 대한민국을 위해 헌신하고 희생한 참전용사들을 기리는 자리로 마련됐다. 국가보훈부 강윤진 차관은 “6.25전쟁이 있은지 75주년이 되는 해이다. 오늘날 대한민국이 누리는 자유는 참전용사들의 헌신과 희생이 있었음을 잊지 말아야.. 
나사렛대, ‘2025 KNU RISE 사업 공유회’ 개최
나사렛대학교 RISE 사업단(단장 김홍성 교수)이 17일 ‘2025년 KNU RISE(충청남도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라이즈) 사업 공유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충남 스마트 재활복지 생태계 구축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교직원과 재학생, 유관기관 관계자를 대상으로 나사렛대학교 RISE 사업의 비전과 실행 계획을 체계적으로 소개하고,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 
“딸의 후배들에게 희망을”… 김병순 대표, 한남대에 장학금 기탁
20년 전 세상을 떠난 딸 김희진 씨(일문과)를 기리며 매년 후배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해온 김병순 ㈜나노하이테크 대표이사가 올해도 선행을 이어갔다. 지난 15일 오후 김 대표는 한남대를 방문해 이승철 총장에게 20주년 기념 장학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은 100만원씩 20명의 학생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김 대표가 한남대에 기탁한 누적 기부액은 지난 20년간 1억4,200만원.. 
한동대, 경북 청년 정착 지원 위한 K-콘텐츠 교육과정 운영 방안 마련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는 경북 지역 청년들의 정착과 콘텐츠 산업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K-콘텐츠 교육과정’의 구체적 운영 방안을 마련했다고 최근 밝혔다. 한동대는 이날 ‘경북형 K-콘텐츠 교육과정 설계 및 운영 용역’ 추진을 위한 자문회의를 열고, 산업 현장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전문가 의견을 수렴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경북RISE센터의 ‘현장 실무형 고급인재(K-콘텐츠) 양성 과.. 
부평제일교회, 서울신대에 대학발전기금 1천만 원 전달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가 지난 9일(화) 총장실에서 부평제일교회(담임 류래신 목사) 대학발전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전달식에서 부평제일교회는 서울신학대학교에 대학발전기금 1천만원을 전달했으며, 이는 대학 교육환경 개선과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뜻깊은 후원으로, 대학과 교회 간의 신뢰와 깊은 유대를 보여주는 상징적인 자리였다... 
한세대 총동문회, 교내 사무실 현판식 개최
한세대학교 총동문회(회장 임창표)가 16일 교내 디자인관 607호에서 총동문회 사무실 현판식을 열고 공식적인 활동 거점을 마련했다고 최근 밝혔다. 행사는 최성훈 대외협력부처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백인자 총장의 축사와 임창표 회장의 인사말에 이어 현판 제막식으로 이어졌다. 백 총장은 축사에서 욥기 8장 7절 말씀을 인용하며 “총동문회의 시작은 미약할 수 있으나 앞으로 활성화와 성장을 통해 학.. 
기독교학술원, 2025년 2학기 개강식 및 수사과정 시작
기독교학술원(원장 김영한, Dr.phil. Dr.theol. Heidelberg)이 지난 4일 서울 횃불회관 믿음홀에서 2025학년도 2학기 개강식을 열었다고 최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오성종 교무부장의 인도로 진행됐으며, ‘영생 얻는 믿음’이라는 주제로 설교가 이뤄졌다. 설교에서 오 교무부장은 요한복음 6장 54~57절을 본문으로 삼아 예수 그리스도가 성육신하신 하나님이자 하늘에서 내려온 .. 
태아·여성보호국민연합 출범… 이사장에 이재훈 목사
태아·여성보호국민연합(이하 태여연) 창립총회가 16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됐다. 총회는 1부 창립감사예배, 2부 창립기념식, 3부 창립총회 순서로 나뉘어 진행됐다. 낙태로부터 태아의 생명을 보호하고 낙태 휴유증으로부터 여성을 보호하기 위해 총 70개의 시민단체가 모여 ‘태여연’을 출범시켰다. 태여연은 온누리교회 이재훈 목사를 이사장으로, 영락교회(김운성 목사)·증가교회(백운주 목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