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성령중앙협의회가 시상하는12회 홀리르피리츠맨 메달리온 수상자가 확정됐다. 사진 왼쪽부터, 원팔연 목사·유중현 목사·고세진 목사·이은대 목사.   ©세계성령중앙협의회 제공

[기독일보=장세규 기자] 성령역사를 실천하는 성령의 사람들을 찾아 시상하는 '홀리 스피리츠 맨 메달리온' 수상자가 선정됐다.

사단법인 세계성령중앙협의회 홀리스피리츠맨 메달리온 심사위원회는 창립 26주년을 기념해 제12회 홀리스피리츠맨 메달리온 수상자를 31일 선정·발표했다.

이번에 선정된 수상자는 ▲목회자부문 원팔연 전주바울교회 담임목사 ▲부흥사부문 유중현 성현교회 담임목사 ▲교육자부문 고세진 목사(아신대 전 총장·근동 고고학자) ▲사회봉사부문 이은대 충주그리스도의교회 담임목사(사단법인 충주사랑나눔 이사장)다.

목회자부문 수상자 원팔연 목사는 전주바울교회를 개척하여 세계선교, 영혼구령, 지역사회 봉사의 비전을 가지고 성결교단 최초 1만 성도를 이루었고 해외 60여개국에 선교사를 파송하고 지교회를 세웠다.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총회장을 역임하여 교단을 비롯한 한국교회에 전도바람을 일으키며 한국교회 성장에 기여하여 수상자로 선정됐다.

부흥사부문 수상자 유중현 목사는 한국교회의 대표적인 부흥사로서 국내외에서 40여 년째 부흥회를 인도해오며 한국교회의 부흥에 크게 기여하였고 세계복음화협의회 대표강사단장, 세계성령중앙협의회 대표강사단장, 한국기독교부흥협의회 대표회장 등을 역임하여 성령운동의 큰 역할을 감당하여 수상자로 선정됐다.

교육자부문 수상자 고세진 목사는 동양인 최초로 근동고고학 박사학위를 받고 예루살렘대학교 총장과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총장 및 교수를 역임하여 후학양성에 힘썼다. 근동고고학자로서 팔레스타인, 에티오피아 지역에서 역사유물 발굴에 참여하여 성경의 고고학적 학문의 장을 넓혔으며 한국기독교성령100년사 편찬위원으로 기여한 공로를 인정하여 수상자로 선정했다.

사회봉사부문 수상자 이은대 목사는 저소득층 및 실업자들을 위한 종합지원활동으로 저소득층 권익신장과 실업자의 자활을 돕는 사단법인 '사랑나눔'을 세우고 이사장으로 지역사회를 위하여 사역하고 있다. 법인을 통하여 자활을 위한 평생교육기관 '중부평생지식교육원' 저소득층 안정적인 취업을 돕는 '취업성공패키지 사업단' 외국인 근로자들을 돕기 위한 '충주외국인력지원센터' 저소득층 자녀들을 위한 '꿈이 자라는 땅 지역아동센터''함께하는 세상 공부방'등을 운영하여 사회봉사부분 수상자로 선정됐다.

'홀리스피리츠맨 메달리온' 상은 해당분야에서 주목할 만한 업적을 이룬 성령의 사람들에게 시상하고자 세계성령중앙협의회가 제정하고, 길선주 목사를 통하여 발현된 1907년 성령운동을 계승하여 한국교회 정체성을 세우며 기여하고자 상의 명칭을 홀리 스피리츠 맨 메달리온(The Holy Spirit's Man Medallion)으로 정하고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역대 수상자는 목회자 장희열 목사, 피종진 목사, 고훈 목사, 주남석 목사, 나겸일 목사, 유재필 목사, 김지헌 목사, 소강석 목사, 양병희 목사, 부흥사 김우영 목사, 김동엽 목사, 손학풍 목사, 이재창 목사, 최낙중 목사, 노희석 목사, 장향희 목사, 이종석 목사, 오범열 목사, 강헌식 목사, 교육자 민경배 교수, 정근모 장로, 강근환 교수, 주재용 교수, 김홍기 교수, 박명수 교수, 백종구 교수, 교계연합 노태철 목사, 김용완 목사, 유순임 목사, 박흥일 장로, 세계선교 정우성 목사, 최원철 목사, 이형자 권사, 홍요셉 목사, 김일 목사, 김종양 목사, 문화예술 손미선 교수, 이경미 피아니스트, 한진 교수, 권태진 시인, 임종달 시인, 김광자 작곡가, 사회복지 서종로 장로, 사회봉사 정창근 장로, 김창명 장로, 평신도 정금성 권사 등이다.

제12회 홀리 스피리츠 맨 메달리온 시상식은 오는 5월 21일 오후 3시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열린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세계성령중앙협의회 #홀리스피리츠맨메달리온 #원팔연목사 #유중현목사 #고세진목사 #이은대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