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비전이 MZ세대 후원자 및 대중 참여를 위한 메타버스 ‘꿈꾸는아이들’ 맵을 공개했다
월드비전이 MZ세대 후원자 및 대중 참여를 위한 메타버스 ‘꿈꾸는아이들’ 맵을 공개했다. ©월드비전 제공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을 활용한 국내사업 소식 공유 및 소통 가능한 공간의 문을 열었다고 23일(화) 밝혔다.

월드비전은 지난 22일(월) MZ세대 후원자와 대중 참여를 위한 메타버스 ‘꿈꾸는아이들’ 맵을 오픈했다. 해당 맵은 월드비전 국내사업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현했으며 특히 월드비전 꿈꾸는아이들 사업을 기반으로 방탈출 컨셉의 놀이 프로그램과 오픈 참여 이벤트 활용 공간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잠재 후원자에게 간접적으로 후원 참여 확대 및 국내사업을 좀 더 쉽게 소개하고 이해시킴으로써 신뢰도를 증대시킬 계획이다. 꿈꾸는아이들 맵은 젭(ZEP) 홈페이지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월드비전 국내사업본부 김순이 본부장은 “주 플랫폼 이용층이 10~20대 위주로 형성된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잠재 후원자가 월드비전 국내사업에 대한 이해와 경험을 토대로 브랜드와 신뢰도를 동시에 향상시키고자 한다”며 “특히 지난 코로나19로, 비대면이 익숙해진 아이들에게는 보다 쉽게 자신의 고민을 털어놓을 수 있는 사이버 공간을 통해 꿈에 대해 이야기하고 상담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아동의 꿈에 대해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앞서 월드비전은 지난 3월 월드비전 등록아동과 담당 사회복지사만 입장 가능한 ‘꿈마을’ 메타버스 맵을 오픈했다. 꿈마을 맵은 아동들의 진로 탐색과 각자의 꿈에 대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꾸렸으며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이 전문 멘토와의 만남 및 특강을 통해 꿈에 대한 고민을 덜고 주체적으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꿈꾸는아카데미’ 역시 해당 맵에서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있다.

한편, 월드비전은 현실의 벽 앞에 아이들의 꿈이 좌절되지 않도록 2013년부터 ‘꿈꾸는아이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꿈꾸는아이들 사업은 ‘결식아동지원사업’, ‘위기아동지원사업’ 그리고 ‘꿈지원사업’으로 구성돼 있다. 그중에서도 ‘꿈지원사업’은 아동이 성장 단계에 맞게 꿈을 탐색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맞춤형 통합 프로그램을 지원해 다양한 경험과 기회를 통해 마음껏 꿈꿀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월드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