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장 합동 총회다음세대목회부흥운동본부 한국기독실업인회(CBMC) 업무협약
업무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순서대로) 광신대 김경윤 총장, 칼빈대 황건영 총장, 총회다음세대목회부흥운동본부장 이성화 목사, 권순웅 총회장, CBMC 중앙회장 김영구 장로, 총신대 손병덕 부총장, 대신대 최대해 총장 ©김진영 기자
예장 합동(총회장 권순웅 목사) 총회다음세대목회부흥운동본부(본부장 이성화 목사)와 한국기독실업인회(CBMC)가 14일 오후 서울 총회회관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다음세대를 향한 선교를 목적으로 다음세대의 신앙부흥과 기독교 정신을 함양한 인재를 창출하고자”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다음세대를 위한 기독실업인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사업 지원 △다음세대의 기업가 정신 함양을 위한 현장중심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 △CBMC 회원사와 다음세대 어린이를 위한 현장(일터) 방문 프로그램 지원 △CBMC 회원사와의 협력을 통한 국내외 봉사활동 및 공동체 사업 추진 △CBMC 회원사 중심의 다음세대 진로박람회 사업 추진 등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총회장 권순웅 목사는 “하나님 나라를 이뤄감에 있어서 오늘날 가장 큰 문제 중 하나가 다음세대”라며 “다음세대가 부흥하고 왕성하게 일어나야 한다”고 했다.

그는 “그러나 저출산, 학령인구 감소 등으로 인해 미래가 어둡다”며 “이러한 때 총회다음세대목회부흥운동본부와 CBMC가 협력하게 된 것을 감사드린다”며 “다음세대를 향한 비전을 가지고 서로 동역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총회다음세대목회부흥운동본부장 이성화 목사는 “양 기관이 다음세대를 향한 꿈과 비전을 가지고 협력하면서 한국교회의 미래를 더욱 밝게 만들 수 있었으면 한다”고 했다.

CBMC 중앙회장 김영구 장로는 “오늘날 저출산과 고령화 문제를 겪고 있다. 이를 해결해야 할 과제를 안고 있다”며 “CMBC는 기업·경제 공동체로서 우리가 받은 복을 다음세대를 살리는 일에 사용하고 싶다”고 전했다.

CBMC는 이 밖에도 예장 합동 측 산하 신학교들인 총신대, 광신대, 대신대, 칼빈대와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광신대 김경윤 총장은 “교회가 주님이 다스리는 나라가 얼마나 행복하고 소망이 되는지를 전하면서 인구가 늘어날 수 있는 길을 열어가야 할 것”이라며 “믿음의 기업인들도 삶의 현장에서 다음세대에 소망을 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총회다음세대목회부흥운동본부는 오는 5월 13일부터 ‘2023 샬롬-부흥프로젝트 제1회 총회장배 전국 청소년 개혁주의 세계관 스피치대회’를 개최한다.

5월 13일 9개 권역별 대회를 시작으로 5월 20일 경기도 화성시 주다산교회에서 중앙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스피치 주제는 ①개혁주의 세계관으로 본 동성애 문제 ②개혁주의 세계관으로 본 창조 vs 진화 ③개혁주의 세계관으로 본 저출생 극복 방법 ④개혁주의 세계관으로 본 청소년 문화 ⑤개혁주의 세계관으로 본 직업과 비전이다.

대상, 금상, 은상 각 1팀, 동성 3팀, 장려상 12팀을 선정해 상금을 수여한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