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 대학기관평가인증
인증서 수여식 후 한국대학평가원 안세근 원장(좌)과 한신대 류승택 기획처장(우)의 모습. ©한신대 제공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는 29일 더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된 2022년(하반기) 대학기관평가인증 인증패(서) 수여식에 참석해 인증서를 수여받았다고 밝혔다.

한신대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병설 한국대학평가원이 실시한 2022년(하반기) 대학기관평가인증에서 5개 영역, 30개 평가 준거에서 모두 충족 판정을 받아 ‘All Pass’로 통과하며 인증자격을 획득했다.

대학기관평가인증은 대학이 교육기관으로서 기본요건을 충족하고 있는지 판정하고, 그 결과를 사회에 공표함으로써 사회적 신뢰를 부여하는 제도로 국내의 모든 고등교육기관을 대상으로 2011년 1주기를 시작으로 5년 주기로 운영되고 있다.

한신대는 1주기(2014년), 2주기(2019년)에 이어 3주기(2022년) 평가에서도 최종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2027년 12월까지 고등교육기관으로서의 요건을 충실히 갖추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으며, 2027년까지 각종 정부 재정지원 사업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특히 2018년과 2021년 대학기본역량진단에서도 ‘일반재정지원대학’으로 연속 선정되어 6년간 대학혁신지원사업으로 재정지원을 받게 되었으며, 최근 ‘일학습병행 첨단사업 아카데미 운영기관 선정’,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거점형) 대학 선정’ 등 주요 대학 평가에서 우수한 결과를 받아 대학혁신을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한신대 류승택 기획처장은 “1주기, 2주기 평가에 이어 3주기 평가에서도 인증자격을 획득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특히 All Pass로 통과해 그 의미가 더욱 남다르다”며 “All Pass로 인증자격을 받기까지 애쓰신 모든 교직원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앞으로도 학생의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대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신대 #대학기관평가인증 #강성영총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