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적내시경
 ©도서 「박현식 목사의 영적 내시경」

대한민국 국민 3명 중 2명꼴로 한국교회를 신뢰하지 않는 이 현실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 그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이 거짓된 목회자가 아니라 참된 목회자가 되어야만 한국교회는 잃어버린 신뢰를 회복할 수 있을 것이다. 성도는 종교라는 이름, 특히 기독교란 이름으로 행해지는 일이라고 해서 무조건 신뢰하고 추종해서는 안 된다. 오직 하나님의 말씀에 비추어 생각하고 판단하여 그것이 진정으로 하나님의 뜻을 따르는 하나님의 일인 줄을 알아야 한다. 만일 그렇지 못한다면 결코 우리는 기독교란 이름으로 위장된 사단의 계락에 속아 그 미혹하는 자들과 함께 멸망을 피하지 못하게 될 것이다.

박현식 - 박현식 목사의 영적 내시경

고독과 침묵
 ©도서 「고독과 침묵」

이 책이 왜 고독과 성경, 고독과 기도, 고독과 일기가 아니라 고독과 침묵인지 궁금하지 않은가? 물론 영적인 삶의 다른 모든 면들도 이 책 곳곳에 등장한다. 하지만 그럼에도 내가 굳이 고독과 침묵에 대해 쓰기로 한 것은 오늘날 복음주의 그리스도인들 사이에 침묵이야말로 가장 도전적이고 요긴하면서도 가장 경험이 적은 영적 훈련이라고 믿기 때문이다. 침묵에 대해 말하고 읽기는 쉽지만 정말 침묵하기는 어렵다.

루스 헤일리 바턴(지은이), 윤종석(옮긴이) - 고독과 침묵

자녀말씀기도문
 ©도서 「자녀말씀기도문」

이제 우리는 사랑하는 자녀들의 머리부터 발끝까지 몸의 각 지체를 붙들고 간절히 기도할 것입니다. 몸의 각 지체에 담긴 주님의 말씀과 마음을 묵상하며 자녀들이 자신의 몸을 소중히 여기고 거룩하게 지켜 나가도록 이끌고 도울 것입니다. 우리의 자녀들이 몸의 각 영역을 통해 하나님을 즐거워하며 그분을 영화롭게 하는 삶을 살아가기를, 그리고 주님의 뜻을 행하며 그분의 형상을 닮아가기를 소망합니다. 하나님의 기쁨이요, 자랑이 되어 많은 이들을 주께로 인도하기를 원합니다. "네 자녀를 위하여 무거운 짐을 함께 져줄 수 있겠니?"라고 부드럽게 물으시는 주의 음성이 들리는 듯합니다. 내 짐은 가벼우니 나와 함께 그 짐을 지자고 요청하시는 그 음성에 감사드리며 오늘도 그 짐을 달게 지고 일어납니다. 우리가 사랑의 수고를 향하여 주님과 동행하길 소원합니다.

권윤정- 자녀말씀기도문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