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버블세븐(강남3구·목동·분당·평촌·용인) 지역 아파트 경매 낙찰가율이 3년여 만에 모두 80%를 넘어섰다. 10일 부동산경매정보업체 부동산태인이 지난달 경매가 진행된 버블세븐 지역 아파트 338건을 분석한 결과, 7개 지역 합산 낙찰가율이 84.41%를 기록했다. 이는 전월 대비 3.91%p, 전년 동월 보다 10.9%p 상승한 수치다. 7개 지역 중 낙찰가율이 가장 높은 곳은 .. 
학교급식 안전 점검에 학부모도 참여 한다
3월부터는 학교 급식 위생·안전 점검에 학부모가 직접 참여할 수 있게 된다. 교육부는 이번 새학기 부터 학부모 등 학교 급식점검단원 2400여명을 안전점검에 참여시켜 학교 급식의 질과 위생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10일 밝혔다. 학교 급식 위생·안전 점검은 연 2차례 이상 급식시설·설비 및 식재료·조리·배식·세척과정 등 총 83개 항목을 대상으로 100점 만점에.. 개그맨 윤형빈, 종합격투기 데뷔전서 TKO승
개그맨 윤형빈(34)이 종합격투기 데뷔전에서 TKO 승을 거뒀다. 윤형빈은 9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 '로드FC 14' 라이트급 다카야 츠쿠다(23·일본)와의 경기 1라운드에서 TKO 승리를 거뒀다. 1라운드 초반 안면 공격을 허용하며 다소 불안한 모습을 보인 윤형빈은 라운드 종료 50여초를 남겨둔 상황에서 상대 다카야에게 강력한 라이트 훅을 꽂았다. .. 
국회, 외교·통일·안보분야 대정부질문
국회가 10일 외교·통일·안보분야 대정부질문을 벌인다. 국회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본회의를 열고 국무총리를 비롯해 각 부처 장관들에게 외교·통일·안보분야에 관한 질의를 할 예정이다. 새누리당에선 원유철·김영우·송영근·심윤조·한기호·조명철 의원이, 민주당에선 김성곤·심재권·문병호·이인영·홍익표 의원이 통합진보당에선 김재연 의원이 질문자로 나선다... 김진선 위원장 "평창동계올림픽, 남북한 공동개최 없어"
김진선(68) 2018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이 남·북한 공동개최는 없다고 선을 그었다. 2014소치동계올림픽 참관 차 러시아 소치에 머물고 있는 김진선 위원장은 10일(한국시간) AP통신과의 인터뷰에서 "평창동계올림픽 남·북한 공동개최를 위한 공식적인 논의는 이뤄진 바 없다"고 말했다. 그는 "평창동계올림픽 개최는 남북한 대치 상황에서 평화 분위기 조성에 도움을 줄 수 있고, 몇.. [소치2014]스키점프 男 개인 노멀힐, 전원 예선 탈락
한국 스키점프가 올림픽 무대의 높은 벽을 다시 절감했다. 김현기(33)·최서우(32)·최흥철(33·이상 하이원리조트)은 10일(한국시간) 러시아 소치의 러스키 고르키 점핑센터에서 열린 2014소치동계올림픽 스키점프 남자 개인 노멀힐(K-95) 1라운드에서 모두 30위 밖으로 밀려나 결선행이 좌절됐다. 스키점프 개인 노멀힐 1라운드에서는 출전선수 50명 중 상위 30명에게 결선진.. 
IAEA "이란, 핵 활동 사찰 확대 합의…7개 실질적 조치 이행"
【빈=AP/뉴시스】국제원자력기구(IAEA)는 9일 이란이 핵 활동에 대한 IAEA의 사찰 확대를 합의했다고 밝혔다. IAEA는 이날 테헤란에서 양측이 5월15일 이란의 7가지 실질적인 조치 이행에 관해 서명했다고 밝혔다. 이란 관영 IRNA 통신은 이란은 우라늄 광산과 시설, 핵 및 레이저 활동의 원료물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IAEA는 이란이 비밀리에 핵무기를.. 
스위스 국민투표, 이민 규제 지지 50.3%…EU와 재협상해야
【제네바=AP/뉴시스】9일 치러진 이민 규제 관련 스위스 국민투표에서 50.3%가 모든 형태의 이민자들에 대한 쿼터 도입을 주장한 국민당의 안을 지지했다고 공영 SRF TV가 보도했다. 49.7%가 이 안을 반대했으며 찬성과 반대의 표 차이는 약 3만 표에 불과했다. 이번 국민투표 결과에 따라 스위스 정부는 유럽연합(EU)과 가까스로 합의한 노동자들의 자유로운 이동에 대한 협정을 놓고 .. 
[주요뉴스 - 정치] 김한길 "야권연대 고려하지 않는다"外
민주당 김한길 대표는 "올해 지방선거에서 야권연대를 고려하고 있지 않다"고 8일 말했다. 강원·영남지역을 돌며 '민심 투어' 중인 김 대표는 이날 기자간담회를 열고 "선거에 이기기 위한 연대에 대해 국민이 예전처럼 점수를 주시는 것 같지 않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통합진보당이 제1 야당인 울산은 특수성이 있어 연대 가능성이 있지 않느냐는 기자의 질문에 "울산의 특수성은 알고 있지만, 지금.. 학교 교육 국민평가 '낙제점' 5점 만점에 2.49점
일반 국민이 생각하는 학교 교육에 대한 평가가 전년도보다 크게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학생 인성·도덕성 약화, 교사 역할에 대해 시급하게 해결해야 할 문제로 들어났다. 9일 한국교육개발원이 전국의 만 19세 이상∼75세 미만의 성인 남녀 2천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교육여론조사 2013' 결과를 보면 '우리나라의 초·중·고등학교를 전반적으로 평가한다면 어떤 성적을 주겠느냐'는 물음에 응.. 
'동해法' 美 동부 전역으로 확산
미국 버지니아주 공립학교 교과서에 동해(East Sea)와 일본해(Sea of Japan)의 병기를 의무화하는 법안이 6일(현지시간) 하원을 통과한데 이어 미국 동부 지역에서도 '동해 병기' 입법화 작업이 본격화하고 있다. 토비 앤 스타비스키 뉴욕주 상원 의원은 교과서 동해 병기 법안을 주 상원에 발의했고, 에드워드 브라운스타인 뉴욕주 하원 의원도 같은 내용의 법안을 냈다고 뉴욕한인회는 밝혔.. 
'눈폭탄' 실감나십니까?
9일 오후 대설경보가 발효 중인 강원 강릉시에 나흘째 눈이 쏟아지는 가운데 중장비가 제설하고 있다. 이번 눈은 10일까지 10~30㎝ 이상 더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