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영철 공기업과장
    안행부 공기업과장, 지방공기업노조간부 정부정책 교육
    이날 김영철 안전행정부 공기업과장은 "현재 공기업노조에서 진행되고 있는 통상임금 소송에서 승소할 경우 승소액에 대한 비용은 총액임금에서 제외하겠다"고 운을 뗐다. 김 과장은 "지방공기업노조가 건의한 성과급 중 150% 기본성과급 지급은 지방공기업의 비정상의 정상화 추진 상황을 고려해 신중히 검토할 것"이라며 "일부 공기업에서 노조가 중심이 돼 성과급 나눠먹기가 이뤄지고, 지방공기업 정상..
  • 누가 선교사
    필리핀 의료선교 30년 박누가 선교사와 함께하는 영어선교 캠프
    의료 선교를 통한 영어 선교 캠프가 열린다. 이번 영어선교캠프의 가장 큰 특징은 인간극장'아픈 만큼 사랑 합니다(5부작 KBS)'의 주인공 박누가 선교사(선교병원)와 필리핀 오지 및 빈민지역에서 의료선교를 펼치며, 세계적인 명문대학교인 미국의 UCLA(University of California, Los Angeles) 출신 원어민 선생님들과 영어수업을 하는 것...
  • 세월호 국조 또 공전..실종자 가족 나서
    세월호 침몰사고 진상규명을 위한 국회 국정조사 특별위원회가 여야간 신경전속에 공전상태가 지속됐다. 이들은 기관보고 일정을 두고 서로 한 발짝도 물러설 수 없다며 각을 세우고 있다. 이에 세월호 피해자 가족들은 진도에 국정조사 상황실을 직접 설치하기에 이르렀다. 11일, 정치권에 따르면 새누리당은 오는 16일부터 2주동안 기관보고를 실시하자는 입장을 보이고 있다. 반면 새정치민주연합은 다..
  • 일부 철수하는 경찰
    금수원 압수수색 첫날.."소득 없어"
    유병언(73·지명수배) 전 세모그룹 회장 일가의 비리를 수사중인 검찰이 기독교복음침례회(일명 '구원파')의 총본산인 금수원을 추가 압수수색했지만 큰 성과는 없었다. 지난달 21일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한지 21일 만이다. 인천지검 특별수사팀(팀장 김회종 2차장검사)은 11일 금수원에 대해 12시간 이상 2차 압수수색을 실시했다...
  • 집단적 자위권 놓고 정면 충돌한 日정치권
    11일, 집단적 자위권에 대한 헌법해석을 놓고 일본 여야가 격돌했다. 이들은 외국에서의 무력참여여부의 해석을 놓고 토론했다. 이날 오후 일본 국회의사당에서 열린 중의원 국가기본정책위원회에는 올해 초 정기국회 개원 이후 처음 열린 여야 당수 토론이 열렸다. 이 자리에는 집권여당측의 아베 신조(安倍晋三) 총리와 제1야당 민주당의 가이에다 반리(海江田万里) 대표가 참여했다. 집단 자위권에 대..
  • 2W 다이어트 – 비타민 골드 세트
    인성내추럴, 연령대·몸 상태 맞춘 '건강 다이어트 솔루션' 선봬
    천연원료 건강기능식품 기업인 인성내추럴(대표 손인성)이 연령대와 각자의 몸 상태에 따른 건강한 다이어트 해법을 제공하는 '2W 다이어트 찰떡궁합 세트를 출시했다. 모두 4가지로 구성된 이번 제품은 2030 직장인, 중년 여성과 남성, 산모 등 연령과 몸 상태에 따라 최근 출시한 '인성 2W 다이어트'와 함께 섭취하면 좋은 건강기능식품이라고 인성내추럴은 설명했다...
  • 한국은 전 인구가 LTE 혜택받는 유일한 국가
    한국의 롱텀에볼루션(LTE)이 가장 선진화됐다는 보고서가 나왔다. 이통통신사들의 경쟁적인 투자가 세계LTE시장에서 한국의 위상을 높인 것으로 보인다. 11일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가 발간한 '2014 아시아태평양 모바일 경제' 보고서는 호주, 일본, 싱가포르, 한국처럼 고도로 진화한 4세대(4G) 이동통신 사용국가를 '디지털 파이어니어'(Digital Pioneer)로 명명했다..
  • 제28차 동반성장위원회
    동반성장에 제조업체들 우수점수..유통, 패션, 은 저조한 수준
    동반성장위원회가 11일 100개 대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3년 동반성장지수 평가'를 발표했다. 대체로 제조업체들은 우수한 점수를 받은 반면 유통업체들은 대체로 중간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최우수 등급에 오른 대기업은 기아차, 삼성SDS, 삼성전기, 삼성전자, 코웨이, 포스코, 현대미포조선, 현대삼호중공업, 현대차, 현대제철, KT, SK C&C, SK종합화학, SK텔레콤 등 14..
  • 밀양송전탑
    밀양 송전탑 반대 농성장 철거..송전탑 건설 탄력
    경남 밀양시가 송전탑 반대 주민들의 농성장에 대한 행정대집행에 나서 농성장 5곳 가운데 2곳을 철거했다. 밀양시는 11일 오전 6시 경찰 20개 중대 2천여명의 지원을 받아 부북면 장동마을 입구에서 행정대집행 영장을 주민과 반대대책위 측에게 제시하고 농성장 강제철거를 시작했다. 송전탑으로 올라가는 진입로인 부북면 장동마을 입구에서는 반대 주민들이 분뇨를 뿌리며 극렬히 저항했지만 경찰이 이들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