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른성문화를위한국민연합(이하 바성연)이 11일 오전 11시 경찰청 앞에서 "지난 7일 신촌 연세로에서 있었던 동성애자 나체 광란 축제 허가해 주민충돌 유발시킨 강신명 서울지방경찰청장 해임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갖는다"고 밝혔다... 박영선 "靑 '국민화합' 해석범위 참 달라"
새정치민주연합 박영선 원내대표는 11일 문창극 국무총리 내정에 대해 "국민화합이라는 단어에 대해서 서로 해석하는 범위가 참 다르다는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박영선 원내대표는 이날 KBS라디오 '안녕하십니까 홍지명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지금 국민들이 가장 바라는 것이 국민화합형 총리다. 그리고 이것을 청와대가 모를 리도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한길 "朴대통령의 고집과 불통 확인한 인사"
김한길 공동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밝힌 뒤 "또 다시 인사참사가 재현되는 건 아닌지 심히 걱정스럽다"고 말했다. 김 공동대표는 문 후보자에 대해 "새로운 것과는 정반대인 분"이라며 "국민통합을 이끌기에는 한 쪽에 치우친 분"이라고 비판했다. .. [전문]새누리당 이완구 원내대표 교섭단체 대표연설문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정의화 국회의장님 그리고 선배 동료 국회의원 여러분, 그리고 국무총리와 국무위원 여러분! 새누리당 원내대표 이완구입니다. 먼저 세월호 참사로 엄청난 고통을 겪고 계시는 유가족, 실종자가족 그리고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무엇보다 수많은 어린 학생들이 안타까운 희생을 당한 데 대해 여당의 원내대표로서 머리 숙여 깊이 사과드립니다. .. 
이완구, 여야정 참여 '국가개혁특위' 설치 제안
새누리당 이완구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11일 국가대개혁을 위해 여야정이 함께 하는 국가개혁특별위원회 설치를 제안했다. 국가개혁특위 산하에는 국회개혁위원회, 정부개혁위원회, 민생개혁위원회 3개의 위원회를 두는 방안을 함께 내놨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갖고 "국가개혁특별위원회에서 국가 대개혁을 위한 종합 플랜을 여야가 함께 마련할 것을 야당에.. 한국 증시, MSCI선진지수 편입 또 실패 (종합)
한국 증시의 모간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선진지수 편입이 또 다시 좌절됐다. 미국 MSCI 바라(Barra)는 11일 올해 MSCI 시장 재분류 심사결과를 발표하며 한국증시를 MSCI 선진지수에 편입하지 않고 현행대로 신흥지수로 유지한다고 밝혔다. 바라(Barra)는 MSCI 지수편입 여부를 결정하는 글로벌 지수산출 기관이다. 2004년 모간스탠리 캐피털 인터내셔널이 인수.. 
"지구 반대편 아이의 꿈, 응원해 주세요"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홍보대사인 배우 박시은과 함께 '후아유' 캠페인을 통해 특별한 온라인 나눔의 장을 마련하고 제3세계 어린이들의 꿈을 응원한다... 세월호 참사, 진상규명 어떻게 할 것인가?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총무 김영주 목사, NCCK)가 '세월호 참사 진상규명을 위한 공개토론회'를 개최한다. 지난 5일 꾸려진 '세월호 참사 대책 TFT'는 이번 참사가 왜 일어났고, 구조 과정에 어떤 문제가 있었는지에 대한 진상규명 차원에서.. 
김치냉장고 안전 수명은 '7년'
10년 이상 사용한 김치냉장고는 화재발생 위험이 높은 것으로 지적됐다. 한국소비자원은 최근 2년(2012~2013년) 간 접수된 김치냉장고 위해사례 162건을 분석한 결과, 김치냉장고 '화재사고'가 98건(60.5%)으로 가장 많았으며 이는 주로 10년이 넘은 제품에서 발생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용기간 및 제조업체 확인이 가능한 김치냉장고 32건의 화재 중 김치냉장고의 사용기간.. 
이완구, 국가대개조 위한 여야 협의체 제안할 듯
새누리당 이완구 원내대표가 11일 국가대개조를 위한 여야 협의체 구성을 제안할 것으로 보인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리는 본회의에 참석해 원내대표 취임 후 첫 교섭단체 대표연설에 나선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연설에서 국가대개조를 위한 여야 협의체를 구성해 국회가 실효성 있는 방안들을 만들어 나갈 것을 제안할 전망이다... 
서울 초혼부부, 15.5%는 '연상녀-연하남'
지난해 서울의 초혼부부 중 15.5%는 연상녀, 연하남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0년 전에 비해 6.6%포인트 증가한 것이다. 11일 서울시 통계를 보면 초혼부부 중 동갑 커플의 비율은 1993년 9.8%에서 지난해 15.8%로 늘었으며, 여성이 연상인 커플은 같은 기간 8.9%에서 15.5%로 늘었다. 반면 남성이 연상인 커플은 1993년엔 81.2%로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했지.. 돼지 유행성설사병 가을부터 재확산 우려
세계적으로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돼지 유행성설사병(PED)이 우리나라에서도 올가을부터 내년 봄까지 다시 발병할 가능성이 크다는 우려가 제기됐다. 11일 농림축산식품부 농림축산검역본부 국가동물방역통합시스템과 농협경제연구소 등에 따르면 돼지 유행성설사병은 국내에서 2013년 11월 발생한 이후 지난 5월말까지 경북·경기·충북·충남·전남·전북·제주 등 84개 양돈농장에서 2만3천559마리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