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에서 IS 참수 모방 범죄 발생 '충격'
    미국에서 이슬람 급진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의 인질 참수를 모방한 범죄가 벌어져 미 전역에 충격을 주고 있다. 27일(현지시간) 오클라호마주 경찰 당국은 전날 흑인 남성 앨턴 놀런(30)이 전날 자신이 일하던 오클라호마주 무어의 식품 가공공장에 침입해 여성 점원 컬린 허퍼드(54)를 수차례 흉기로 찌른 뒤 잔혹하게 참수했다고 전했다. 다른 직원 트래이시 존슨(43)도..
  • 온타케
    일본 화산 분화로 50명 가까이 실종·부상…추가피해 우려
    일본 나가노(長野)현과 기후(岐阜)현 경계에 있는 온타케(御嶽, 3067m) 화산이 27일 분화해 7명이 실종되고 최소 40여명이 다친 것으로 확인됐다. 나가노현 구조당국 관계자 하나무라 소헤이는 32명의 중상자들이 산 아래로 내려가지 못하고 산막에 머물러 있고, 이 가운데 7명은 의식불명의 중태에 빠졌다고 밝혔다. 하나무라는 또 7명이 실종됐다는 신고가 들어왔다고 전했다...
  • F-22
    美, 중국 공군 대표단에 F-22랩터 최초 공개
    미국이 중국군 관계자를 상대로 최신예 전투기 F-22랩터를 최초로 공개했다. 26일 중국 신화통신 포털 신화왕(新華網)은 미 태평양공군 공식 홈페이지를 인용해 미국 측이 중국 난징(南京)군구 황궈센(黃國顯) 공군사령관이 이끄는 중국 대표단이 미군 알래스카 엘멘도르프기지를 방문한 가운데에 자국 5세대 스텔스전투기 F-22를 공개했다고 전했다. 중국 군인이 공식적인 신분으로 F-2..
  • 日대학생 64% "일본 정부 '위안부'문제 사과·책임배상 해야"
    일본의 시민단체 '전쟁과 여성에 대한 폭력 리서치 액션센터'(VAWW RAC)가 한·일 양국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일본군 위안부 문제에 관한 의식조사를 한 결과 "일본 정부가 피해자들에게 사과, 보상을 해야 한다"고 응답한 일본 대학생이 64%였다고 교도통신이 27일 보도했다. 이 통신은 한국 대학생들은 98%가 그렇게 답했다고 밝혔다. 이 센터는 이날 도쿄에서 심포지엄을 개최했으며..
  • 엔화
    정부 "원·엔 환율 하락 예의 주시"
    엔저(엔화 약세)의 속도가 빨라짐에 따라 정부가 대응책 마련에 부심하고 있다. 28일 기획재정부와 금융위원회, 한국은행 등에 따르면 당국은 엔저의 하강속도가 우려할만한 수준이라는 데 의견을 같이하고 이로 인한 실물경제의 영향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있다. 외환당국 관계자는 "3년차로 접어든 엔저 현상이 최근 들어 심화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며 "환율에 과도한 쏠림 현상이..
  • 28일, 전국 차차흐려져...중부 중심 산발적 빗방울
    9월의 마지막 휴일인 28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다가 차차 흐려질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동해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점차 받겠다"며 "전국이 가끔 구름 많다가 오후부터 중부서해안을 시작으로 차차 흐려지겠다"고 예보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19도, 인천 20도, 수원 17도, 춘천 17도, 강릉 18도, 청주 18도, ..
  • 연요한
    [아침을 여는 기도] 잃었던 사랑을 찾아내게 하옵소서
    사랑의 하나님! 추울수록 서로의 손을 잡아 따뜻한 정을 나누어야 하는데, 아직도 제 속에 욕망과 이기심이 자리 잡고 있으니 이 어찌합니까? 제게 주신 사명이 잃어버린 사람을 찾아 살맛나는 세상을 만드는 일인데, 아직도 따스한 사랑의 불을 지피지 못하고 있습니다. 저의 속에 자리 잡은 욕망과 이기심과 오만을 벗어 던지고 이웃을 만나며 사랑으로 서로의 아픔을 위로하는 사회를 만들어 가게 하..
  •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로고
    NCCK, 29일 '왜 신학과 과학인가?' 학술문화제 개최
    올 가을에도 변함 없이 다양한 신앙전통 아래에서 신학을 공부하던 신학생들이 짧은 시간이지만 자신의 자리를 벗어나 서로의 신학과 신앙전통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총무 김영주 목사) 교육훈련원(원장 이근복 목사)가 에큐메니칼 신대원 연합과 함께 매년 열리는 '에큐메니칼 신대원연합 학술제&체육대회'는 각 교단 신학생들의 신학적 소양을 높이고, 운동을 통해..
  • 중국교회
    변화하는 중국교회 '하나님 나라 신학(神學)' 절실
    MVP선교회 본부장이자 무슬림 미전도종족 사역을 하고 있는 한수아 선교사는 중국교회의 도시화 현상과 물질주의, 소비주의의 도전 등 변화된 상황에 맞는 신학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MVP선교회 본부장이자 무슬림 미전도종족 사역을 하고 있는 한수아 선교사는 중국교회의 도시화 현상과 물질주의, 소비주의의 도전 등 변화된 상황에 맞는 신학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 선교사는 중국어문선교회..
  • 주빌리코리아 오픈마이크 톱 10
    주빌리뮤직 '오픈마이크 TOP 10' 뉴욕 무대 '불태우다'
    대한민국 기독교 '최초' CCM&워십 서바이벌 오디션인 제1회 오픈 마이크(OPEN MIKE)에서 'Top10'에 선발된 크리스천 뮤지션들이 첫 미국 무대를 성공적으로 장식했다. 오픈마이크 Top10은 지난 20일(이하 현지시간) 미 태네시주(州) 내슈빌(Nashville) 주빌리음악대학에서 첫 공연에 이어 25일은 뉴욕 맨해튼 아폴로극장에서 미국 투어 공연의 대미를 장식했다...
  • 제4회 직장선교 비전포럼
    "통일한국 시대 위한 직장선교의 사명과 비전 요청"
    전국 직장선교 지도자와 기독 직장인들이 모여 지난 33년의 한국 직장선교 활동을 평가하고, 새로운 도전에 직면한 직장선교의 미래 방향과 비전을 나누는 장이 마련됐다. 27일 오후 1시 서울 종로구 도렴동 종교교회에서는 한국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한직선)가 주최하는 제4회 직장선교 비전포럼이 열렸다. 이날 오전 10시부터는 같은 장소에서 한직선 중앙위원회도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