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성남시 모란시장에서 판매하던 토종닭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H5N8형)가 발견됐다. 올겨울 경기도 등 수도권 지역의 가금류에서 고병원성 'H5N8형' AI 바이러스 감염이 확인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22일 예찰과정에서 채취한 닭 시료에 대해 검사한 결과 고병원성 AI로 확진됐다고 28일 밝혔다... 
청주 양돈농가 2곳 구제역 확진 판명
구제역 의심 신고가 접수된 청주시의 양돈농가 2곳 모두 양성으로 확진됐다. 충북도 구제역 대책본부는 28일 청주시 청원구 북이면과 상당구 미원면의 양돈농가 2곳의 구제역 감염 여부를 확인한 결과 모두 양성으로 확진됐다고 밝혔다. 돼지 1천100여마리를 사육하는 북이면의 한 양돈농가는 전날 2마리의 돼지에서 구제역 의심 증상이 나타났다고 신고했다. .. 
일본, 3조5천억엔 긴급 경기부양책 결정
아베 내각의 경제정책인 '아베노믹스'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다는 판단에 따라 일본 정부가 3조5000억엔(약 32조원) 규모의 경기부양책을 결정했다. 아베 내각은 27일 지방 경제와 가계 등에 대한 지원을 골자로 한 이 같은 규모의 긴급 경제대책을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이날 정부 계획안에서는 "강한 경제가 일본 국력의 원천"이라면서 "일본 청년들이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 
국회, 29일 본회의서 '부동산3법' 등 130여건 처리
국회는 29일 본회의를 열어 '부동산 3법'을 비롯해 경제활성화 관련 법안 등 130여 건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여야는 또 해외자원외교 국정조사요구서와 공무원연금 개혁 특위 구성 결의안도 함께 처리한다. 이날 최대 관심사는 '부동산 3법'이다. 장기간 진통을 겪어 온 '부동산 3법'이 국회 본회의 문턱을 넘게되면서 꺼져가던 주택시장의 불씨가 되살아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日, 자위대 해외 파병 상시화하는 법안 만든다
일본 정부와 집권 자민당이 자위대의 해외 파견을 수시로 가능하게 하는 영구법을 제정하기로 최종 결정했다고 교도 통신이 28일 보도했다. 지금까지는 자위대를 파견할 때마다 특별조치법을 만들어야 했지만 타국 군대에 대한 지원을 포함한 국제 공헌을 확대하고 국제 정세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영구법 제정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한 정부 소식통은 이와 관련 영구법 제정은 미군과 다국적.. 
'기성용 풀타임' 스완지시티, 아스톤빌라에 1-0 승...2연승
기성용(25)이 풀타임 활약한 가운데 소속팀 스완지시티는 아스톤빌라를 꺾고 2연승을 달렸다. 스완지시티는 26일 자정(한국시간) 웨일스 스완지의 리버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스톤빌라와의 2014~2015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18라운드 홈경기에서 1-0으로 이겼다. 기성용은 시즌 개막 후 18경기 연속 선발로 그라운드를 밟았다. 풀타임을 소화했다... 
英언론 "한국 공격수 김신욱, 프리미어리그서 관심"
'196㎝ 장신 공격수' 김신욱(26·울산)이 다가올 겨울 이적시장에서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로 이적할 수도 있다는 영국 현지 언론 보도가 나왔다. 영국 'BBC'는 28일(한국시간) 겨울 이적시장에서 팀을 옮길 가능성이 있는 각국 주요 선수 50명을 선정, 발표했다. 전 세계 축구전문가들의 의견이 반영됐다. 김신욱은 아시아 지역 이적 후보생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부산 해상서 화물선과 '컨'선 충돌...상당량 기름 유출
28일 0시 21분께 부산 목도 남동쪽 3㎞ 해상에서 화물선 A호(2,496t·승선원 10명)와 컨테이너선 B호(2만1,611t·승선원 22명)가 충돌했다. 이 사고로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B호 선미 왼쪽 4번 탱크에 가로·세로 4·2m 크기의 구멍이 생겨 상당량의 기름(벙커C)이 유출됐다. 선박에 난 구멍은 40여분 뒤인 새벽 1시께 막았고, 탱크에 남아있던 나머지 기름을 딴 곳으.. 
올해 교통사고 사망자 4,800여명 기록...36년 만에 4,000명대 재진입
올해 교통사고 사망자 수가 지난해 대비 대폭 감소한 4,800여명 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매년 5,000여명 이상 발생하던 교통사고 사망자수가 36년 만에 4,000명 수준으로 감소하게 됐다. 27일 경찰청에 따르면 올해 현재(1월1일~12월24일)까지 교통사고 발생 건수는 총 22만756건으로 사망자 수는 4,647명(잠정), 부상자 33만378명이다. 특히 사망자 수의 .. 
신동빈-정용진, 연말에 '두문불출'...내년도 사업 구상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과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올해 연말에도 특별한 일정 없이 자택에서 내년도 사업 구상에 몰두할 전망이다. 특히 내년도 경제 상황이 올해보다 더 안 좋아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어 유통업계 오너들 역시 신성장동력과 새로운 먹거리 찾기에 총력을 기울일 것으로 예상된다. 28일 롯데그룹 관계자는 "올해 연말에도 신동빈 회장은 조용히 자택에서 경영 구상을 하면서 보.. 
구광모 LG 상무, (주)LG 주식 190만주 추가확보...그룹 후계구도 가속도
LG그룹 후계자로 유력시되는 구광모 (주)LG 상무의 기업승계 작업에 속도가 붙고 있다. (주)LG는 지난 26일 구본능 희성전자 회장이 구광모 LG 상무에게 (주)LG 주식 190만주를 증여했다고 공시했다. (주)LG는 LG그룹 지주회사로 이 회사 대주주가 될 경우 그룹 전체 경영권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증여로 구 상무는 총 1024만9715주의 (주)LG 주식을 확보해.. 
[아침을 여는 기도]가난한 자 속에 주님은 오셨습니다
사랑의 하나님! 비천한 자 속에, 겸손한 자 속에, 가난한 자 속에 주님은 오셨습니다. 주님이 오신 의미를 알게 하옵소서. 겸손한 자리로 곤궁한 자리로 내려가게 하옵소서. 거기 계신 예수님을 뵙기 원합니다. 풍요함 속에서도 가난한 마음을 잃지 말게 하옵소서. 겸손을 팔지 않게 하옵소서. 마음을 비우고 주님을 기다리게 하옵소서. 우리 주 예수님을 감격함으로 만나게 하옵소서..
많이 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