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근혜 대통령
    朴대통령 "새로운 70년 출발점…경제회복 불꽃 살릴 것"
    박근혜 대통령은 을미년(乙未年) 새해를 맞아 "이제 우리는 새로운 대한민국의 70년을 시작하는 출발점에 서 있다"면서 경제활력 회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박 대통령은 31일 배포한 '2015년 신년사'를 통해 "지난 70년을 돌아보면 국민 모두가 불굴의 의지로 합심해 한강의 기적을 이뤄냈고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고 발전시켜 왔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대통령은 "우리의 선배 ..
  • 해돋이
    [새아침의 기원] 새 믿음으로 새해를 맞게 하옵소서
    역사를 섭리하시는 하나님! 새로운 한 해가 열렸습니다. 모든 영광과 찬양을 하나님께 바칩니다. 새해, 새 아침, 새 날을 허락하시고 이 순결한 첫 새해에 기도드리오니 우리의 기도를 받아주옵소서. 우리에게 영적인 힘과 믿음을 주셔서 낡은 날들로부터 해방되어 새날을 계획하게 하시옵소서. 낡은 생각들을 검토하고, 낡은 삶을 청산하고, 회개하는 마음으로 출발하게 하시옵소서. 새 날을 맞이하기 위하여..
  • 이장희 교수
    [평화칼럼] 새해 한반도 평화는 말잔치가 아닌 행동으로 보여야
    다사다난한 청마의 해가 저물고. 희망찬 을미년을 맞는다. 새해를 맞이하면서 우리 국민들은 회한, 기대감으로 만감이 교차되고 있다. 지난해를 회고해 볼 때, 우리는 한반도에 우리 의지와는 달리 무서운 전쟁이 또 다시 발발할 수 있다는 것을 새삼 실감했다. 그 원인은 일차적으로 북한에 있지만, 우리 내부에도 있다는데 문제의 심각성이 있어 보인다...
  • 눈
    전국 눈 내리고 추워…충남서해안, 호남은 많은 '눈'
    올해 마지막 날인 31일 전국에 눈이 내리고 낮 최고기온은 0~9도에 머물겠다. 기상청은 이날 눈 또는 비가 내리다가 낮에 대부분 그치겠지만 "충남 서해안과 전라남북도, 제주도에는 늦은 오후부터 다시 많은 눈이 오겠다"고 예보했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도, 인천 1도, 수원 1도, 춘천 3도, 강릉 6도, 청주 3도, 대전 2도, 전주 5도, 광주 5도, 대구 4도, 부산 9도..
  • 칼리보
    에어아시아 항공기, 필리핀서 착륙 하면서 활주로 이탈
    159명이 탑승한 에어아시아 제스트 항공기가 30일 필리핀 중부 국제공항에서 강풍이 부는 가운데 착륙했으나 활주로를 벗어나 진흙 들판에 멈춰 섰다고 현지 관리들이 밝혔다. 이로 인한 부상자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에어버스 A320-200 항공기는 마닐라에서 이륙해 해가 지기 전 아클란주 리조트 지역인 칼리보 공항에 도착했다...
  • 금연
    새해부터 강남대로 금연거리 555m 더 늘어난다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내년 1월 1일부터 강남대로 금연거리를 기존보다 555m 연장하고, 이용자가 많은 지하철역 주변도 금연구역으로 지정하겠다고 31일 밝혔다. 강남대로 금연거리 연장 구간은 강남역 8번 출구부터 우성아파트 사거리까지이다. 금연구역이 연장되면 강남대로에서 흡연이 금지되는 곳은 총 1천489m로 늘어난다. 서울 강남구는 3개월간 계도를 거쳐 내년 ..
  • 포항 재래시장 죽도시장
    2014년 소비자물가 상승 1.3%... 1999년후 최저
    2014년 소비자물가가 1%대 상승률에 머물렀다. 31일 통계청이 발표한 소비자물가동향에 따르면 2014년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전년과 같은 1.3%로 2년 연속 1%대 상승률을 기록했다. 올해 농산물 및 석유류를 제외한 근원물가지수는 2.0% 상승해 2년 연속 1%대 등락률(2012년 1.6%, 2013년 1.6%)에서 벗어났다. 하지만 생활물가지수는 0.8% 상승하는 데 그..
  • 쓰시마 해상자위대 경비초소에서 한국인 시신 발견돼
    일본 나가사키(長崎)현 쓰시마(對馬)시의 해상자위대 시모쓰시마(下対馬) 경비소 이즈하라(嚴原) 분청사에서 30일 남성의 시신이 발견됐다고 교도 통신이 보도했다. 경찰은 이 시신이 며칠 전 행방불명된 한국인 관광객일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있다. 해상자위대는 쓰시마는 한국과의 국경과 가까워 해협 감시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
  • 조현아
    조현아 구속, 한진그룹 최악의 위기...3세경영 승계 제동
    이른바 '땅콩 회항' 사건 당사자인 대한항공 조현아 전 부사장이 구속되면서 한진그룹이 최악의 위기에 직면했다. 서울서부지검 형사5부(부장검사 이근수)는 30일 조 전 부사장을 항공보안법상 항공기항로변경죄와 항공기안전운항저해폭행죄와 형법상 강요, 업무방해 등 혐의로 구속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창립 45주년을 맞은 대한항공은 물론 인하대학교 재단과 한진그룹 관련 계열사, 사업에 이르기..
  • 지도
    교대·강남역 일대 위험도 A등급 동공 18곳 발견...논란 예상
    서울 지하철 2·3호선 교대역 일대와 강남역 5번 출구, 뱅뱅사거리 인근 등 유동인구가 많은 도심지역에 위험도 평가 A등급을 받은 동공(싱크홀)이 발견돼 논란이 예상된다. 서울시는 일본 최고 수준의 동공탐사 용역업체인 지오서치를 초청해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4일까지 주요 도심지 4개 지역 61.3㎞ 구간을 대상으로 조사를 벌인 결과 총 41개의 동공이 탐지됐다고 31일 밝혔다...
  • 연요한 목사
    [아침을 여는 기도] 주 예수 이름 높이어 다 찬양하여라
    사랑의 하나님! 진리로 알고 잡았던 모든 것을 내려놓습니다. 겸손하게 하나님 앞에 나아가 회개하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겠습니다. 그리스도의 낮아지심을 본받아 철저하게 비우게 하옵소서. 그리스도의 높아지심 안에서 보여주시는 영원한 세계를 바라보게 하시고 참 자유를 맛보게 하옵소서. 열린 눈과 마음으로 이 역사를 바로 보고 진리의 길로 사람들을 이끄는 예언자가 되게 하옵소서...
  • 日연말 주가, 15년만의 최고치 기록…연간 7.1% 상승
    올해 마지막 거래인 '대납회(大納会)' 일 도쿄(東京) 주식시장은 닛케이(日経) 평균주가(225종)가 1만7450.77엔으로 마감돼 지난 연말보다 7.1% 상승했다고 교도통신이 30일 보도했다. 이 주가는 3년 연속으로 전년 연말 마감가를 웃돌아 연말 주가로는 1999년 이후 15년 만의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이 통신은 전했다. 일본은행의 대규모 금융완화 등으로 엔저와 달러 강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