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승환
    "한신 외국인 4명 중 '오승환' 가장 활약"
    '끝판대장' 오승환(32)이 한신 타이거즈의 외국인 선수 4명 가운데 가장 눈부신 활약을 펼쳤다는 평가를 받았다. 일본 스포츠 전문 매체 '산케이 스포츠'는 올해 한신의 10대 뉴스를 선정해 30일 공개했다. 산케이 스포츠는 올해 한신의 10대 뉴스 가운데 세 번째로 외국인 선수 4명의 활약을 꼽았다. 오승환을 비롯해 맷 머튼, 랜디 메신저, 마우로 고메스가 모두 제 몫을 톡톡히 ..
  • 내년부터 도시가스 요금 평균 5.9% 인하
    내년부터 도시가스 요금(서울시 소매요금 기준)이 평균 5.9% 인하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30일 최근의 유가 급락 및 현물계약(Spot) 가격 안정 등으로 LNG 도입가격이 하락함에 따라 도시가스요금을 하향 조정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가구당 월 평균 도시가스요금은 11만418원에서 10만4124원으로 줄어들 전망이다. 올 1월 가구당 평균사용량은 4480MJ(103㎥/월)이다..
  • 12.30 민주노총 8기 집행부 기자회견
    한상균 "총파업으로 반노동‧반민주 막겠다"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민주노총) 제8기 신임 집행부는 30일 서울 중구 민주노총 본부에서 당선 후 첫 기자회견을 열고 "반노동‧반민주로 치닫는 박근혜 정권의 폭주, 총파업투쟁으로 막아내겠다"고 말했다. 한상균 신임 민주노총 위원장은 "민주노총 80만 조합원은 이번 직선제 선거를 통해 총파업투쟁을 선택했다"며 "한국사회 전체 민주-변혁세력을 박근혜 정권과의 투쟁 아래 결집시켜야한다는 것이 8..
  • 신해철
    의사협회 "故 신해철 …의료과실 단정은 '어렵다'
    대한의사협회가 고 신해철씨 사망후 부검 중 발견된 천공은 수술 중 의료진에 의해 발생한 것이라고 판단했다. 다만 심낭·소장 천공은 수술행위 중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이므로 천공만으로는 의료과실이라고 단정하기 어렵다는 의견을 밝혔다. 대한의사협회는 30일 오후 서울 이촌동 의협회관에서 고 신해철씨 사망과 관련 '의료감정조사위원회' 의 조사 결과 "수술 중 의인성 손상에 의해 심낭 천공..
  • 울타리선교회 나주옥 목사
    교회들 도움으로 흑인 친구들에게 자전거 선물
    울타리선교회가 연말을 맞이해 지난 27일 성도들에게 자전거를 선물했다. 울타리선교회는 LA다운타운의 노숙자와 LA의 대표적인 흑인 주거지인 사우스LA의 흑인들을 섬기고 있다. 특히 사우스LA 지역에서는 남가주 각 지역 교회들의 자원봉사와 협력으로 토요일마다 정기 예배를 드리고 있다...
  • 에어아시아
    에어아시아기 실종지점 인근서 '희생자들 발견' ...현지 TV
    에어아시아 여객기 QZ8501 실종 3일째인 30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당국자들이 실종 지점 인근에서 희생자들이 발견됐다고 현지 TV에 말했다. 또 수색 및 구조 당국은 실종기 잔해로 추정되는 물체를 발견했다고 밝혔다. 유수프 라티프 구조팀 대변인은 인도네시아 공군 항공기가 칼리만탄 팡칼란번 해안에서 남쪽으로 105마일(약 170㎞) 떨어진 해상에 구명조끼 등으로 추정되는 흰..
  • 코이노니아선교회
    코이노니아선교회의 사랑 나누기 캠페인
    코이노니아선교회(대표 박종희목사)는 2009년부터 양로병원, 양로원, 노인케어센터 등의 양로기관을 방문하여 예배와 찬양, 특별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노인과 환자들을 섬겨오고 있는 선교단체이다. 비록 육은 연약하나, 영과 혼이 하나님과의 관계를 굳건히 세워 나가도록 노인들을 도우면서 양로기관에서는 미처 베풀지 못하는 음악, 미술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노인들이 여가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
  • 영화 '와일드'의 한 장면
    [개봉영화] 절망 끝에 마주한 눈부신 희망 '와일드'
    삶의 유일한 희망이었던 엄마를 잃고 고통과 슬픔 속에서 인생을 포기했던 셰릴 스트레이드가 생사를 넘나드는 극한의 공간, 퍼시픽 크레스트 트레일에 도전해 절망 끝에서 눈부신 희망을 마주하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감동 실화 '와일드'(수입·배급 이십세기폭스코리아│감독 장 마크 발레│주연 리즈 위더스푼)가 새해 1월 22일 개봉을 확정했다...
  • 손상웅 목사
    [손상웅의 선교역사칼럼] '순종의 사도' 박태로 선교사
    1870년경 황해도 황주에서 출생한 박태로는 1898년 이후 봉산 상굴교회의 교인이 되었다. 그는 두 동생을 전도하여 장로를 만드는가 하면, 깡패 김익두를 전도하였다는 소문이 날 정도라면 그의 복음 열정은 대단하였다. 1906년에는 한국어공의회 평안노회 대표가 되고, 1911년에는 황해노회에서 장로가 된 것은 그의 신앙행적으로 보아 자연스럽다...
  • 오성현 교수(서울신학대학교)
    [영상] 칼 바르트 '교회교의학 73개 명제' 세미나 (27)
    "하나님에 대한 인식은 성령을 통한 그의[=하나님의] 말씀의 계시 속에서, 그러므로 믿음과 그[=믿음의] 순종의 현실성과 필수성 속에서 일어난다. 그것의[=하나님에 대한 인식] 내용 은, 우리가 어떤 무엇보다도 사랑하도록 허용되기 때문에 어떤 무엇보다도 두려워해야 하는 그분[=하나님]의 실존이며, 그분이 스스로 자신을 우리에게 그렇게도 명확하고 확실하게 만 들었기[=드러내었기] 때문에 우리에..
  • 콘텐츠 수출액 경기침체에도 증가세
    콘텐츠물 수출액이 경기침체에서 증가세를 보였다. 캐릭터물과 지식정보물에서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30일 발표한 '2014 콘텐츠산업 통계조사' 결과를 보면 2013년 기준으로 국내 콘텐츠산업 매출액은 전년보다 4.5% 증가한 91조2096억원으로 조사됐다. 경기 침체에도 콘텐츠산업 매출액은 지난 5년간(2009~2013) 연평균 8.0%씩 꾸준히 성장했다. 콘텐츠 매출액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