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정은, 금수산태양궁전 참배 / 2015년 로동신문
    北, '장남' 피살에도 김정일 생일 75돌 '띄우기'
    북한은 지난 2011년 사망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75돌 생일(광명성절)을 맞은 16일 추모 분위기 띄우고 있다. 그의 장남인 김정남이 불과 사흘 전에 이국땅에서 암살을 당한 가운데서도 북한 매체들은 일제히 후계자인 김정은 노동장 위원장을 향한 '대를 이은 충성'을 독려하고 나선 것이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1면 사설에서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 장병들, 인..
  • <부고> 이범구 사랑의교회 집사 부친 '천국입성'
    ▲이용식 씨 소천, 이석구(전 아일인텍이사)·범구(한국대학경영연구소 고문, 전 터보테크 이사, 사랑의교회 집사)·성구(고향유통 대표)·미란 부친상, 정주호(주섭·가천대 교수) 장인상, 김숙자·장혜순·박정숙 시부상, 이형근(세이브존 팀장)·창근·재윤·태근·민형 조부상= 분당 서울대병원장례식장 6실, 발인 18일 토요일 (☎031-787-1500)..
  • 좌로부터 더민주당 김진표 의원, 국가조찬기도회 증경회장 김영진 장로, 현 국가조찬기도회 채의숭 회장, 국회조찬기도회 회장 홍문종 의원. 채 회장이 발언하고 있다.
    3월 2일 '국가조찬기도회'에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참석 예정
    '제49회 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 준비위원회'(이하 준비위)는 16일 오전 CCMM빌딩에서 '기도의 날 선포에 관한 설명회 및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탄핵 정국으로 말미암아 기도회에 대통령 불참이 확실시 되고 있는 가운데, 홍문종 의원(국회조찬기도회 회장)과 채의숭 장로(국가조찬기도회 회장), 국가조찬기도회 측 등 복수의 관계자들은 황 권한대행이 이번 예배에 참석할..
  • 조셉 마테라 목사
    쉽게 접할 수 있는 세속화된 신앙인의 특징 '10가지'
    교회는 열심히 다니지만 여전히 세속적 삶을 사는 기독교인들이 많다. 이제 자신의 모습을 점검하고, 성경 말씀을 따라 살아가는 '성경적 기독교인'이 되면 어떨까. 미국 기독교 작가이며 목회 훈련가인 미국사도적지도자연합(United States Coalition of Apostolic Leaders)의 대표 지도자 조셉 마테라(Joseph Mattera) 목사는 자신의 홈페이지에 게재한 칼럼을 ..
  • 2017 자카르타 주지사 선거
    첫 기독교인 자카르타 주지사 '재선' 성공할까?
    세계 최대 이슬람국가인 인도네시아의 수도 자카르타의 첫 기독교인 주지사의 재선이 가능할까. 전국 규모의 인도네시아 지방자치단체장 선거가 15일(현지시간) 오전 자카르타를 비롯해 전국 101 곳에 시작된 가운데, 기독교인인 바수끼 짜하야 뿌르나마(49·Basuki Tjahaja Purnama·일명 아혹) 현 주지사가 재선을 방해하는 강경 이슬람 단체들의 반대 운동을 누르고 재선에 성공할 수 있..
  • 공항에서 시위 중인 행정명령 반대자들의 모습.
    트럼프 행정명령, 단지 ‘반(反) 무슬림’인걸까?
    도날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1월 27일 취임 후 5번째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그 행정명령의 이름은 ‘미국에 입국하려는 외국 테러리스트들로부터 나라를 보호하기’(Protecting the Nation from foreign terrorist entry into the United States). 이 행정명령에 따라 그날부터 이란, 이라크, 시리아, 수단, 소말리아, 리비아, 예맨 등 7개국 ..
  • 쉬운 예수는 없다_표지
    [신간소개] 쉬운 예수는 없다
    '그리스도인으로 사는 것'에 실망해서 낙심하고, 좌절하고, 권태의 늪에 빠진 신앙인들에게 돌파구가 되어 줄 책이 출간되었다. '왕년에 믿음 좀 있어 봤다'는 크리스천들의 희미하게 타오르는 마음속 깜부기불을 다시 타오르게 한다. 예수를 따른다는 건 '쉬운 삶'이 아니라 힘들어도, '좋은 삶'을 선택한다는 뜻이다. 이 책은 우리 영혼의 숨통이 트이게 하는 7가지 예수의 길을 소개하고,..
  • 2017 한국교회 부활절 연합예배 준비위가 15일 오전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준비상황을 공개했다. 가운데가 대표대회장인 이성희 예장통합 총회장.
    2017 한국교회 부활절연합예배 오는 4월 16일 명성교회에서
    '2017 한국교회부활절연합예배 준비위원회'(대표대회장 이성희 목사, 준비위원장 김창수 목사, 이하 준비위)가 15일 오전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오는 4월 16일 오후 4시 명성교회(원로 김삼환 목사)에서 '한국교회 부활절연합예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부활절연합예배는 "생명의 부활 민족의 희망"이란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며, 교단 중심으로 치뤄진다...
  • &#039;40일 하프타임 선교공동체 훈련&#039;이 오는 4월 17일부터 5월 26일까지 캐나다에 위치한 &#039;그리스도를 본받는 훈련원&#039;에서 목회자, 선교사, 평신도 전문인, 목회/선교헌신자 등을 대상으로 열린다.
    '그리스도를 본받는 훈련원' 주최 '40일 하프타임 선교공동체 훈련' 진행된다
    '40일 하프타임 선교공동체 훈련'이 오는 4월 17일부터 5월 26일까지 캐나다에 위치한 '그리스도를 본받는 훈련원'에서 목회자, 선교사, 평신도 전문인, 목회/선교헌신자 등을 대상으로 열린다. 훈련원 측은 "부활하신 주님께서 40일 동안 제자들을 변화시켜 주신 것처럼, 전반기 삶과 사역을 돌아보는 하프타임을 통해 주님의 지상명령 관점에서 후반기 삶과 사역의 방향을 정립하고..
  • 지난 10일 오후 아가페신학 4층에서는 제18회 졸업예배가 있었다.
    [CD포토] 신학교 졸업시즌, 아가페 신학 졸업예배 드려
    10일 낮 아가페신학이 제18회 졸업예배를 갖고 졸업생들을 배출했다. 아가페신학은 지난 1999년 3월 현 김태진 학장이 설립했다. 현재 전국에 9개, 그리고 해외에 분원이 있으며, 졸업자들은 예장은혜 총회에서 목사 안수를 받을 수 있다. 예장은혜 총회에는 400여 명의 목회자들, 20여 명의 선교사들이 사역 중에 있다. 아가페신학의 목사, 강도사 고시는 지난 9일 있었으며..
  • 이번에 졸업하는 여명학교 졸업자가 답사를 하고 있다.
    [CD포토] 탈북학생들 위한 '여명학교' 졸업식 열려
    탈북청소년들을 위한 '여명학교'가 지난 10일 오전 한양교회에서 제13회 졸업식을 갖고 졸업생들의 새 출발을 알렸다. 정주채 목사는 설교를 통해 "성경적인 꿈과 비전을 갖고 하나님 앞에 기도하자"면서 마음 안에 개인의 미래뿐 아니라 나라와 조국의 그림을 크게 그리기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