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법무부가 내달 7일 국무회의에 국가인권정책 기본계획(안)(NAP)을 보고할 예정인 가운데, “동성애 동성혼 개헌 반대 국민연합”이 국가인권정책 기본계획(안)과 관련한 국민 여론을 수렴하기 위해 7월 30일(월) 하루 동안 전국 만19세 이상 성인남녀 1,020명을 대상으로 유무선자동응답 전화조사(유선: 49.2%, 무선: 50.8%)를 여론조사공정(주)에 의뢰하여 실시하였다.
    국민 67.4%, NAP '성평등 정책' 반대한다
    법무부 국가인권정책 기본계획(NAP)에 포함될 예정인 '성평등 정책'과 관련, 국민 67.4%는 국가인권 기본 계획에 포함될 성평등 정책에 반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법무부가 내달 7일 국무회의에 NAP을 보고할 예정인 가운데, '동성애 동성혼 개헌 반대 국민연합'(동반연)이 NAP과 관련한 국민 여론을 수렴하기 위해 7월 30일 하루 동안 전국 만19세 이상 성인남녀 1,020명을..
  • 15일 오전 한국 순교자의 소리 사무실에서 열린 기자회견을 통해 중동 선교사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톰 도일 목사가 무슬림들의 놀라운 개종 사건에 대해 이야기를 전했따.
    무슬림 난민들에게 복음을 어떻게 전해야할까?
    제주 예멘 난민 문제로 시끄러웠던 요즘, 한국 순교자의 소리(Voice of the Martyrs Korea)가 무슬림 난민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법에 대한 무료 특별 강연을 개최한다. 8월 13일 오후 7시 30분 한국 VOM 마포 사무실에서 열릴 이번 행사에서는 8권의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중동 선교사로 11년간 섬겨온 톰 도일 목사가 강연할 예정이다...
  • 제 65주년 정전기념일 '한국평화의 종 타종식 & 한반도평화음악회' 개최
    제65주년 정전기념일에 한국평화의 종 타종식 & 한반도평화음악회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성황리에 거행 됐다. 6.25한국전쟁의 마지막 종전 기념행사가 되어지기를 염원했다. 화해의 종 타종식 및 한반도평화음악회 6.25전쟁 정전65주년을 맞아 맞아 대한민국평화통일국민문화제 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김영진 전 농림부장관)..
  • 청와대 시민사회수석 한기연 내방
    대통령 비서실 이용선 시민사회수석, 한기연 내방
    대통령 비서실 이용선 시민사회수석이 지난 7월 27일 오후 한국기독교연합을 내방해 대표회장 이동석 목사와 환담했다. 이용선 수석은 대표회장 이동석 목사를 만난 자리에서 “청와대에 부름을 받은 지 이제 한달 정도 되었다”며 “종교계 특히 한국기독교가 한국사회 발전과 통합을 위해 많은 기여를 하고 있는데 대해 깊은..
  • 영성과 음악
    [신간 소개] 영성과 음악
    찬송가 98장과 203장의 작곡자인 한양대학교 교목실장 이천진 목사는 「영성과 음악」(나눔사)을 발표했다. 「이천진 목사가 쉽게 쓴 찬송가 이야기」(신앙과 지성사)에 이어 두 번재 출간이다. 저자는 인간이 어떻게 신(神)을 만날 수 있는가에 대해 질문한다. 인간의 과제 중 하나는 신(神)을 만나는 것이고, 그 중 한 통로는 음악이다. 왜냐면 음악은 신에게서 왔기 때문이다...
  • 게인코리아, 라오스 남부 아따쁘 주 수해민 지원 예정
    국제구호개발기구 게인코리아(GAiN Korea, 대표: 최호영)는 라오스 아따쁘 근처 댐이 무너져 수해로 인해 피해를 입은 아다쁘 주 싸남싸이 군 수해현장에 파견돼 긴급구호를 하기로 하였다. CNN 등 외신은 7월 23일 라오스 남동부 아따쁘 주에서 댐이 무너져 수백 명의 사람들이 목숨과 집을 잃고 수천 명의 이재민들이 생겼다고 ...
  • 북송반대기자회견
    집단탈북 12명 여종업원 북송 반대 기자회견 다시 열려
    국가인권위원회는 지난 2016년 집단 탈북한 중국내 북한 식당 여종업들의 ‘기획탈북’ 문제를 재조사 하겠다고 나섰다. 탈북 여종업들 12명의 신변 안전과 인권에 심각한 위협이 닥치고 있다. 남,북한의 정치적 상황에 따라 탈북민들의 국적과 신분이 쉽게 뒤바뀔 수 있다는 점에서 남한에 정착한 3만3,000여 명의 탈북민 전체의 인권과 신..
  • 파르란도 오케스트라
    "여름, 그 섬에 가고 싶다"...파르란도 오케스트라 피서객 위한 힐링콘서트
    파르란도 오케스트라(단장 김삼동, 상임지휘자 오우람)는 30일 오후 19시, 대구시에 소재한 우리소망교회와 김해시에 소재한 화정제일교회의 주최 하에 거제 이수도에서 마을 음악회를 개최했다. 파르란도 오케스트라는 실질적 사회적 약자와 청소년 뿐 아니라 팍팍한 현실에 노출된 사회적 약자인 현대인들을 위해 음악으로..
  • 월드비전 국토대장정
    월드비전, 제3회 꿈꾸는아이들 국토대장정 출정
    국제구호개발NGO 월드비전은 30일(월) 강원도 삼척에서 ‘제3회 꿈꾸는아이들 국토대장정’ 출정식을 열고 대장정을 시작했다. ‘꿈꾸는아이들 국토대장정’은 국내의 꿈이 있는 아동, 청소년들이 자신이 처한 환경에 좌절하지 않고 희망을 가지고 도전하며 스스로의 삶을 개척할 수 있도록 돕는 월드비전 ‘꿈꾸는아이들’ 사업의 일환으로,..
  • 이선규 목사
    [이선규 칼럼] 가지치기를 잘해야
    지난 가을 내가 사는 길 주위에 가지치기를 하였다. 그 후 나무는 숨이 죽은 듯 보기에도 흉물 같은 모습으로 힘겹게 버티고 있었는데 금년 여름에는 풍성한 잎으로 장식하여 바람 한 점 없는 혹서의 더위에도 나무 그늘을 찾으면서 생각에 잠기게 되었다. 나무의 성장을 인위적으로 억제시켜 분재를 만들어서 기형물..
  • 다윗과 밧세바 썸네일
    [박만규 설교] "저녁의 유혹"
    그 다음 해 봄에, 왕들이 출전하는 때가 되자, 다윗은 요압에게 자기의 부하들과 온 이스라엘의 군인들을 맡겨서 출전시켰다. 그들은 암몬 사람을 무찌르고, 랍바를 포위하였다. 그러나 다윗은 예루살렘에 머물러 있었다. 어느 날 저녁에, 다윗은 잠깐 눈을 붙였다가 일어나, 왕궁의 옥상에 올라가서 거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