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반도녹색평화운동협의회(대표회장 전용재 목사, 이하 KGPM)가 23일 컨퍼런스달개비에서 제5차 이사회를 갖고 남북정상회담 이후 남북한 산림교류사업이 가장 중요한 사업으로서 민간교류를 통해 북한나무심기 계획을 의결 했다.
    "북한나무심기로 남북교류 가교 역할 감당하자"
    한반도녹색평화운동협의회(대표회장 전용재 목사, 이하 KGPM)가 23일 컨퍼런스달개비에서 제5차 이사회를 갖고 남북정상회담 이후 남북한 산림교류사업이 가장 중요한 사업으로서 민간교류를 통해 북한나무심기 계획을 의결 했다. 장헌일 상임이사의 사회로 시작한 이사회에서 전용재 대표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민간 차원의 남북교류 마중물이 되는 통일화합나무심기운동..
  • 연요한 목사
    [아침을 여는 기도] 괴로우나 즐거우나
    성령님의 바람에 마음을 새롭게 하여 새 사람이 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무엇이 선하고 무엇이 하나님 마음에 들며 완전한 것인지를 알게 하옵소서. 주님을 따르려면 자기를 부인하고 십자가를 지고 오라 하셨습니다. 예수님의 제자들은 모두 예수님을 떠났습니다. 제가 연약해도 강하게 하여 따라가게 하옵소서. 그리스도인의 힘의 근원은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 가운데..
  • 북한인권재단 썸네일
    "文정부의 인권 실종 대북정책, 독재자 비위 맞추는 것"
    행동하는 목회자·신학자들의 모임인 '샬롬을꿈꾸는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23일 '북한 인권 재단'을 폐쇄한 정부의 인권정책에 강하게 반발하며 비판 논평을 발표했다. 샬롬나비는 "北 인권 재단을 폐쇄한 문재인 정부의 인권정책이 국제사회에서 국격 상실을 자초하고 있다"고 지적하고, "인권 실종 대북정책은 독재자 비위맞추어 북한주민인권 무시하고..
  • 조덕영 박사(창조신학연구소 소장)
    [창조신학칼럼] 창조 연대 논쟁, 어찌할 것인가?
    지금까지 내재의 학문인 과학을 가지고 초월의 창조 문제를 다루는 것이 얼마나 미숙하고 위험한 일인지를 통해 창조 연대 논쟁의 신학적 문제와 딜레마를 살펴보았다. 하지만 소망의 이유를 묻는 자들에게 항상 대답할 것을 예비해야 한다는 사도 베드로의 권면처럼 성경과 창조 세상에 대한 연구는 멈출 수 없고 창조 연대 문제도 진리를 향해 나아가는 점진적 성격을 가진다...
  • 연요한 목사
    [아침을 여는 기도] 하나로 묶여 있음을 알고
    매일의 삶에서 하나님과 만나 동행하기 원합니다. 아브라함의 하나님, 바울이 경험한 하나님이 아니라 저의 하나님임을 경험하여 알고 전하게 하옵소서. “한걸음, 한걸음 주 예수와 함께” 하나님을 경험하기 원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저에게 주신 법으로 알고 마음에 새겨 살아가게 하옵소서. 말씀을 사모하여 말씀을 마음 중심에 두게 하옵소서. 주님의 말씀은..
  • [주말날씨] 대체로 맑음
    북태평양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고, 제주도는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제주도는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아침최저기온은 22도에서 28도, 낮 최고기온은 32도에서 38도를 예상합니다...
  • 봉수교회부활절성찬식에 참여한 성도들 3월27일2016
    북한은 왜 공식적인 교회를 세웠을까?
    모든 공산주의 사회는 세습을 할 수 없습니다. 세습이 모든 사람이 공평하다는 공산주의 이념과 정면충돌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중국의 모택동, 소련의 스탈린도 자식에게 통치권을 물려주지 않았습니다. 북한만 유일하게 3대째 세습을 하고 있습니다. 북한은 공산주의 나라가 아니고 '주체'라고 하는 새로운 사상으로..
  • 숭실대학교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단장 구기보 숭실대 글로벌통상학과 교수, 이하 GTEP)은 지난 5월 19일부터 21일까지 상해 K-Beauty 전시회에 미용기기 전문 제조업체인 JS Trading과 참가, 약 100여 건이 넘는 상담을 진행해 홍콩, 일본, 중국 상하이 등 아시아를 포함해 유럽, 미국 바이어들과 약 10만 불(한화 약 1억 1,325만 원)의 수출실적을 달성하였다.
    숭실대 GTEP사업단, 올해 약 75만 불 수출계약 성사
    숭실대학교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단장 구기보 숭실대 글로벌통상학과 교수, 이하 GTEP)은 지난 5월 19일부터 21일까지 상해 K-Beauty 전시회에 미용기기 전문 제조업체인 JS Trading과 참가, 약 100여 건이..
  • NCCK 정전협정 간담회
    한완상 "평화시대의 한반도 미래 구상은…"
    정전협정(1953.7.19.) 65주년을 맞아 19일 오후4시 기사연 이제홀에서 ‘평화체제이후의 한반도와 북한 선교 방향’이라는 제목으로 기념 간담회가 개최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한완상 전 통일부 장관이 ‘평화시대의 한반도 미래 구상’이라는 주제로 발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