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CCK 부활절새벽예배
    NCCK, 21일 '더불어 흔쾌한 부활'절 예배 연동교회에서 개최
    2019년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는 부활절을 맞아 ‘더불어 흔쾌한 부활!-3.1운동 100년 함께 만드는 평화’라는 제목으로 21일 새벽 5시 반에 연동교회에서 예배를 개최한다. 고난주간 고난의 현장 순례로,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는 ‘아픈 역사, 연대와 희망’이란 제목으로 18-19일까지 진행한다. 한국교회사를 전공한 홍승표 박사가 해설을 맡으로, 서울, 전쟁과 여성인권 박물관, 산내 ..
  • 도서출판 동연 출판기념회
    "현재 교착상태에 빠진 남북관계, 기독교계 두 원로가 조언하다"
    도서출판 동연은 한반도 평화와 통일의 염원을 담아 한국 기독교계의 원로인 이삼열 숭실대 명예교수(대화문화아카데미 이사장)와 손규태 성공회대학교 명예교수의 저서 『평화체제를 향하여 - 한반도의 평화통일과 기독교의 사명』과 『한반도의 그리스도교 평화윤리』를 출간했다. 2019년 4월 12일 오후 4시부터 6시 30분까지 종로5가 한국기독교회관 2층 조에홀에서 이번에 출판된 두 권의 책을 기념하는..
  • 낙태죄폐지반대국민연합 4월 3일 기자회견
    "헌재는 '낙태죄 유지' 120여만 명 서명한 국민 뜻, 거스르지 마라!"
    낙태죄 폐지 반대 120여만 명 서명 기자회견이 3일 오전 11시 30분에 헌재 앞에서 열렸다. 낙태죄폐지반대국민연합 외 65개 단체가 모인 이번 기자회견에서 “4월 3일까지 천주교 100만 9,577명과 함께, 낙태죄폐지반대국민연합의 11만 7,513명을 합쳐 총 120여만 명에 이르렀다”고 전했다. 지난 3월 30일 광화문 원표공원에서 낙태..
  • 밀알복지재단
    "밀알복지재단, 장애우 화가 작품 국회의원회관에 전시"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과 대한민국 국회(의장 문희상)가 오는 3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1층 로비에 위치한 국회아트갤러리에서 ‘밀알복지재단 서번트 작가 세번째 특별전 <그림으로 세상에 나오다3>' 전시를 연다. 국내외에서 장애인복지사업에 주력하고 있는 밀알복지재단은 장애인의 날(4/20)이 있는 4월을 맞이하여 발달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사회적 관심을 환기시키고..
  • 전도우리가살아갈이유
    [신간소개] 전도, 우리가 살아갈 이유
    ‘전도’ 하면 어떤 생각부터 드는가? 생판 모르는 사람에게 갑자기 말을 거는 것도 어렵고, 우리가 한 번 전한다고 해서 비그리스도인들이 갑자기 하나님을 만난다는 기적이 일어날까 의심부터 든다. 실제로 크리스천들에게 신앙생활 하면서 가장 부담되고, 어려운 것이 무엇인지를 물어보면 많은 사람들이 ‘전도’라고 답한다. 또 교인들 중 90% 이상은 1년에 한 명도 전도하지 않는다고 했고, 85%의 ..
  • 아들의 정자를 제공받아 손녀를 대리 출산한 미국의 60대 여성 세실 엘리지
    美 61세 여성, 동성애 아들 위해 대리모 자처... 아들 정자 제공받아 손녀 낳아
    동성애자 아들을 위해 대리모를 자처한 미국의 60대 여성이 아들의 정자를 제공 받아 딸을 낳았다. 2일(현지시간) 미 NBC 방송, CNN 등에 따르면, 미 네브래스카주 오마하에 사는 올해 61세의 세실 엘리지는 아들과 아들의 동성 남편을 위해 대리모가 되기로 하고 인공수정란으로 임신했다. 그리고 지난 주 네브래스카 메디컬 센터에서 1일 새벽 6시 6분에 출산에 성공했다. 아들 커플이 아이를..
  • 1등급 한우
    롯데마트, 이번엔 반값 한우… '1등급 한우' 4천원대 판매
    롯데마트가 1등급 한우를 3~4천원대에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창립 21주년을 맞아 오는 17일까지 하는 연중 최대 할인행사 '극한도전'의 두 번째 상품으로 '통큰 치킨'에 이어 '극한 한우'를 준비, 오는 4일부터 10일까지 롯데마트 전 점포에서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이 기간 동안 소비자들은 1등급 한우를 부위별로 100g당 4천 원대의 가격에 살 수 있다. 최대 45% 할인된 가격이다...
  • 2019한국교회부활절연합예배 기자간담회
    "2019 한국교회 부활절 연합예배 21일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2019 한국교회 부활절 연합예배 위원회는 기자간담회를 여의도순복음교회 선교센터 10층에서 3일 오전 9시에 개최했다. 우선 2019년 부활절을 맞아 한국교회 부활절 연합예배는 21일 오후 2시 반, 여의도순복음교회당에서 ‘부활이 생명을 온 세계에’라는 제목으로 열릴 예정이다. 설교는 요한복음 11:25-27을 주제로, 전명구 기독교대한감리회 감독회장이 전할 예정이다...
  • 그리스도를 위한 고난
    한국 VOM, ICVM 에서 상을 받은 영화 '그리스도를 위한 고난' 재상영
    지난 3월 18일 저녁, 영화 '그리스도를 위한 고난' 개봉 행사를 끝마쳤다. 참석하지 못한 분들의 요청에 한국 VOM은 4월 13일 오후 4시 정릉 이벤트 홀에서 2차로 무료 상영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나 사전에 등록해야 관람할 수 있다. 관람 희망자는 한국 VOM 사무실, 02-2065-0703으로 전화하여 신청하면 된다...
  • 시카고 시장으로 사상 첫 흑인 여성 동성애자가 당선됐다.
    시카고 시장으로 사상 첫 동성애 흑인 여성 선출
    동성애 흑인 여성이 시카고의 시장으로 선출됐다. 흑인 여성이 시카고의 시장으로 선출된 것은 이번이 최초이며, 뉴욕, LA, 시카고라는 미국의 3대 대도시에서 동성애자가 시장으로 당선된 것도 최초다. 상대 후보도 흑인 여성으로, 둘 중 누가 당선되도 시카고 시장 선거 역사상 최초의 기록이었다. 두 흑인 여성이 시카고 시장을 놓고 결선 투표를 벌인 것도 이번이 최초였다. 시카고 트리뷴, CNN,..
  • 2018년 연령별 고용률 증감 (단위: %p)
    문재인 정권 고용 참사... 지난해 양도 질도 '최악이었다'
    지난해 고용률이 2009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처음으로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문재인 정권 출범 이후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과 주 52시간 근무 도입으로 일자리 참사가 빚어져 내내 계속 논란이 되어 왔던 문제였다. 또 경제 허리인 40~50대 고용률과 고졸 학력 고용률이 감소하고 고임금이 아닌 저임금 산업에의 취업이 증가하는 등 단지 고용률만 나빠진 것이 아니라 고용의 질도 악화된 것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