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년 개교 17주년을 맞이하는 글로벌선진학교는 2003년 음성캠퍼스에 이어 2011년 문경캠퍼스, 2015년 미국 펜실베니아 캠퍼스를 설립한데이어 지난 2017년 세종시 종촌동에 다음세대를 위한 초.중학교 학생을 위한 방과후학교인 교육센터를 설립하고 2019년 올 1월에 보람동에 두 번째 교육센터를 설립운영하고 있다. 이어 2020년 1월에는 소담동 법조타운에 세 번째 교육센터 설립을 .. 
강찬, 그리스도인의 삶의 기적을 노래하다
18년. 어감은 다소 상스러우나 강찬이 걸어온 그 세월의 무게는 성스럽다. 두 번이나 강산이 변할 수 있는 시간, 18년. 이 짧지 않은 시간 동안 강찬을 수식하는 말들도 세월의 옷을 입었다. ‘강하게 찬양하는 사람’ 강찬에서 ‘십자가의 마음으로 섬김의 삶을 살려고 노력하고 있는 사명자’ 강찬으로 말이다. 전자가 ‘강찬’이라는 사람자체에게 집중된 레토릭이라면, 후자는 ‘그 삶의 과정’에 더 .. 
한신대, 장강명 X 은유 작가 대담 북콘서트 개최
한신대학교(총장 연규홍)는 지난 26일 오후 1시 송암관 유사홀에서 평화교양대학 주최로 ‘장강명·은유 작가와 함께하는 대담 북콘서트’를 진행했다. 이번 북콘서트는 <삶쓰기와 책쓰기: 이해와 공감, 소통을 위하여>라는 제목으로 최근 문학계에서 주목 받고 있는 장강명, 은유 작가를 초청해 글쓰기와 삶쓰기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해보는 시간으로 꾸며졌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글쓰기에 .. 
열매나눔재단, 청년 크리스천 대상 사회적기업 입문과정 모집
열매나눔재단(대표이사 이장호)이 사회적기업가를 꿈꾸는 청년 크리스천들을 위한 사회적기업(가) 입문과정을 진행한다. ‘일과 사명’을 주제로 열리는 ‘청년 크리스천 사회적기업(가) 입문과정’은 청년 크리스천이 기독교 세계관을 바탕으로 소명에 입각한 비즈니스를 실행할 수 있도록 교육 및 네트워크 기회를 제공한다. 11월 9일(토)부터 12월 6일(금)까지 5주(20시간)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과정.. ![[대한성서공회] 2019 후원회원 초청 성경 기증 예식을 개최](https://images.christiandaily.co.kr/data/images/full/57589/2019.png?w=188&h=125&l=50&t=40)
대한성서공회, 성경 기증 예식 진행
2019년 9월 24일과 26일, 대한성서공회 반포센터(경기도 용인시 소재)에서 본 공회는 후원회원들을 초청하여 ‘성경 기증 예식’과 세계 각 나라의 다양한 언어와 형태로 성경이 제작되는 성경 제본 시설 <바이블코리아> 견학프로그램, ‘서아프리카 불어권 성서공회의 사역에 대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후원회원들은 해외 성서 기증 사업에 대한 현황을 소개받고, 기증된 다양한 .. 
"한동대 장순흥 총장, 동북아 지역 고등교육 발전 교류 행보"
한동대학교 장순흥 총장이 중국 연변대학에서 열린 동북아대학총장포럼에 참석해 동북아 교육 발전을 위한 목소리를 높였다. 장순흥 총장은 지난 21일과 22일 중국 연변대학 개교 70주년 행사로 열린 동북아대학총장포럼에 참석했다. 서울대학교 오세정 총장, 북한 김일성종합대학 최상건 총장 등 국내ㆍ외 대학 인사 100여 명이 이번 포럼에 자리한 가운데 특별히 장 총장은 연변대학이 남한과 북한의 징검.. 
"모세오경에서 성결 단어 횟수... 구약 중 39%"
제 17회 카우프만 강좌가 서울신학대 성결인의 집에서 1일 오후 2시부터 개최됐다. 이번 강좌에는 멧 아이어스 아이티 에마우스 대학 총장이 강연을 했다. 첫 번째 주제 강좌로 그는 ‘토라에 나타난 성결’을 발표했다. 그는 “모세오경토라에 등장한 ‘거룩’이란 단어는 전체 구약성경 중 39%”라며 “거룩은 창조 질서에 대해 하나님의 원래 의도를 회복하는 목표”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창세기의 .. 
팔레스타인의 한 순교자의 아내, 다른 순교자들의 아내들 섬겨
가자(Gaza) 지구의 유일한 기독교 서점 주인 라미아야드(Rami Ayyad)가 2007 년 순교했을 때, 그의 아내 폴린 아야드(Pauline Ayyad)는 복수하고 싶은 생각뿐이었다. 그러나 현재 그녀는 가자 지구에 사는 다른 순교자들의 아내들에게 그들의 남편을 죽인 사람을 용서하고, 그들이 구원받도록 기도하라고 가르치고 있다. 폴린이 살인자들손에 남편을 잃는 고통을 당하며 배운 것이 .. 
[lowell’s note] 민들레 홀씨
▶작가 이혜리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 내는 작가. 어릴 때는 순수함을 잃을까 나이드는게 싫었는데 그 덕분인지 지금도 말랑한 생각은 가득하고 하늘 보며 신나게 웃고 잔디에 풀썩 누울줄 안다. lowell’s note는 자연과 사물, 사람과 교감하며 모험하고 경험하는 일들을 당신에게 전하는가슴 따듯한 손편지 같은 글입니다... 
"죽은 이후 천국의 삶, 부활한 몸과 영혼으로 살 것"
전 장신대 총장 김명용 박사는 온 신학회 3회차 강연을 30일 천호동 광성교회에서 진행했다. 그는 ‘죽음 이후에는 어떻게 될까? -영혼 불멸의 교리에 대한 새로운 평가와 죽은 자의 미래’란 주제를 전했다. 그는 “헬라철학은 사후(死後) 영혼의 불멸을 가르쳤지만, 몸의 부활보다 영혼 불멸에 가깝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그리스도교는 당시 유행했던 헬라 철학에 영향을 받았다”며 “ 때문에 죽은.. 
월드뷰티핸즈, 마포 대흥마을축제 뷰티서비스및 불우이웃돕기 성금 기탁
국제뷰티구호개발 NGO ㈔월드뷰티핸즈(WBH 이사장 장헌일, 회장 최에스더)는 9월29일 마포구 대흥동주민센터(동장 장재원)에서 ‘대흥이네 마을축제’에서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뷰티서비스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뷰티서비스에는 최에스더 교수(신한대학교 뷰티헬스사이언스학과)와 미용대학 학생들과 장헌일 이사장,장민욱 사무국장(WBH)과 윤영석 자원봉사자가 함께했다... 
인덕대학교 총학생회, 축제에서 자선바자회 개최… 수익금은 장애인 일터 굿윌스토어에 기부
] 인덕대학교 31대 총학생회가 25~27일 진행된 연지축제에서 자선바자회를 개최하고, 수익금 전액을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굿윌스토어에 기부했다. 자선바자회에서 판매된 상품 400여점은 모두 인덕대학교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물품이다. 바자회에 앞서 인덕대학교 총학생회는 9월 18일부터 24일까지 교내에서 ‘굿윌스토어 기증캠페인’을 진행하고 학생들이 물품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도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