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양에 거주하는 교인 한 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졍을 받은 서울 소망교회(담임 김경진 목사)가 27일 오전 공지를 통해 아직 추가 확진자는 없는 것으로 파악했다고 밝혔다... 
명의 편작의 이야기
중국 위나라 왕 문후가 전설적인 명의 편작에게 물었습니다. “그대 형제들은 모두 의술에 정통하다 들었는데 누구의 의술이 가장 뛰어난가?” 편작이 솔직하게 답했습니다. “맏형이 으뜸이고 둘째형이 그 다음이며 제가 가장 부족합니다.” 그러자 문왕이 의아해 하며 다시 물었습니다. “그런데 어째서 자네의 명성이 가장 높은가?” 편작이 말합니다... 
우한 폐렴과 주일예배의 믿음
우한 폐렴의 급속한 확산으로 인해 나라 전체가 공포에 휩싸였고 이 질병을 극복하기 위해서 정부와 국민이 치료와 방역작업, 감염 예방활동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감염자가 발생한 병원, 대형 마트, 식당 등은 모두 폐쇄조치하고 있다. 이런 노력에도 불구하고 1/20 우리나라에 입국한 중국 여성이 최초의 우한 폐렴(코로나 19) 확진자로 판명된 이후 현재(2/27)까지 13명이 사망했고 1,59.. 
KWMA 인터콥 회원 활동 정지 해제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가 최근 인터콥에 대한 회원 활동 정지를 해제하고, 한국교회와 선교계를 향해 연합과 화해 차원에서 포용을 요청했다. KWMA는 27일 발표문을 통해 "최근 선교계의 갈등 요인이었던 인터콥이 KWMA의 사역지도를 적극적으로 수용해 사전협의, 한인 선교사 보호, 협력과 연합, 정직성과 소통의 부분에서 전향적 태도 변화를 보였다"며 "이에 인터콥에 대해 시행했던 2년간 .. 
정부, 신천지에 “21만 신도 외 교육생 명단도 달라”
코로나19가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신천지가 최근 정부에 제출한 약 21만2천명의 신도 명단에서 교육생은 빠진 것으로 확인됐다. 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1총괄조정관은 27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정례브리핑을 열고 "신천지 교육생 명단은 확보하지 못했다. 중앙방역대책본부에 교육생 명단을 제출하도록 (신천지 측에) 다시 요청했다"고 밝혔다... 
조지 맥도널드 설교집 국내 첫 간행
21세기 기독교 문학에 큰 발자취를 남긴 C. S. 루이스에게 큰 영향을 미친 조지 맥도널드(George MacDonald)의 설교집이 국내에서 처음으로 간행됐다. 신간 『전하지 않은 설교』다. 맥도널드는 19세기 중후반 영국과 미국에서 사랑받은 설교가이자 문학가. '북풍의 등에서'(1868), '공주와 고블린'(1872) 등 판타지 문학의 아버지로 불린다. 엄격한 문화가 지배하던 빅토리아 .. 
한신대, 오산시와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협력
한신대학교는 오산시와 공동 대응 및 관리 체계를 구축하며 긴밀한 협력을 통해 코로나19 감염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신대와 오산시는 지난 19일(수)부터 실무진 간의 업무협조를 시작해 24일 곽상욱 오산시장, 장인수 오산시의회의장과 이해영 부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외국인유학생 관련 대응책을 마련하기 위한 회의를 가지고, 25일에는 김문환 오산시 부시장이 한신대 기숙.. 
배우 박신혜,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5천만 원 기부
배우 박신혜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기부 행렬에 동참했다. 국제구호개발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은 “배우 박신혜 기아대책 홍보대사가 26일 국내 아동들을 위해 써달라며 5,000만 원을 후원 했다”고 전했다. 기부된 후원금은 기아대책 지역아동센터 '행복한홈스쿨' 소속의 490명의 아동의 가정에 마스크를 지원하는데 쓰인다. 배우 박신혜는 "코로나19 국내 확산.. 
칠곡의 한 소아과 의사, 스스로 “신천지 신도”
코로나19 확산의 진원지로 신천지교회가 지목된 가운데 경북 칠곡의 한 소아과의원 의사가 27일 ‘신천지교회 신도’라고 밝혔다... 
서장훈, 코로나19 사태 속 취약계층 아이들 위해 1억 원 기부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27일 방송인 서장훈이 이번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어린이들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고 전했다. 방송인 서장훈은 “현재 코로나19로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취약계층의 아이들이 적절한 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 싶다”고 전했다. 이제훈 회장은 “현재 코로나19 감염확산이 심각 단계.. 
[권준호 목사 칼럼] 늘 문제 있지만, 언제나 답 있어
저는 부임 이후 제자훈련의 중요성을 너무 잘 알았습니다. 그래서 전임 목사님이 하던 새가족공부와 확신반 공부를 진행했습니다. 송전교회에 등록한 성도는 무조건 받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새가족공부를 해야만 사역의 기회를 주었습니다. 한번은 이런 일이 있었습니다. 다른 교회에서 중직자로 있었던 분이 등록을 했습니다. 이분이 새가족공부를 하지 않고 교회 봉사를 하겠다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제가 말했.. 
외식사업 크리스천 경영자를 위한 오픈세미나
외식사업 크리스천 경영자를 위한 오픈세미나가 3월 22일 오후 5시부터 9시 30분까지 서울 마포구 앤드스페이스에서 열린다. '외식사업 현장에서 크리스천 경영의 차별화?'를 주제로 한 이 세미나는 ㈜거룩한153이 주최한다. 일터개발원 대표이사 방선기 목사가 '삶의 현장은 하나님의 일터', ㈜거룩한153 자문이사 김경민 대표가 '외식사업 성공의 3가지 차별화 요소'에 대해 강의하고 ㈜거룩한15..
많이 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