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문진 목사(진리교회 담임, 한국개혁주의설교연구원 원장)가 최근 한국개혁주의설교연구원 홈페이지에 ‘섭리의 손길’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강 목사는 “섭리는 하나님께서 계획하시고 작정하신 일이 그대로 실현되도록 사물들을 조정하시고, 통치하시고, 주관하시는 하나님의 능력을 뜻한다”며 “하나님께서 계획하신 일은 반드시 이루어진다. 그렇게 계획하신 일이 반드시 이루어지도록 주관하는 하나님의 사역.. 
<8월, 작가들의 말말말>
푸른 눈의 서양 의사가 그를 맞이했다. 일종의 면접인 셈이었다. 다른 의사들은 장갑을 끼고 온몸을 가리는 위생복을 입고, 되도록 환자와 멀리 떨어져 진찰하기 위해 튜브가 긴 청진기를 쓰는데, 그는 놀랍게도 맨손이었다. 그 의사가 진찰을 마치고 물었다. “예수 믿으십니까?” 난데없는 질문에 사내는 눈을 껌벅거렸다. 사내는 예수를 몰랐다. 그러나 애양원에는 꼭 들어가야 했다. “예…… 여기 오면.. 
미 무디 성경대학, 법원에 ‘종교적 신념 보호’ 요청
미국의 한 기독교 대학이 전 직원에 의해 차별을 주장하는 소송이 발생하자, 종교적 신념을 보호해 달라는 요청을 연방 항소법원에 제출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일리노이주 시카고 소재 무디 신학대학교(Moody Bible Institute)는 지난달 31일(현지 시간) 기독교 법률단체 ‘베켓종교자유기금’(Becket Fund for Religious Liberty)의 지원을 받.. 
[교회음악 이야기] 참 좋으신 주님
현대를 살아가는 크리스천들이 신앙생활을 하며 하나님을 예배하는 데 있어 수단과 목적은 분명히 구분되어야 합니다. 죤 파이퍼(John Stephen Piper, 1946-) 목사님의 책 "하나님의 열심"에 보면 그가 이런 말을 합니다. "하나님의 제일 되는 목적은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고 영원토록 하나님 자신을 즐거워하는 것이다. 이 말이 기이하게 들리는 것은 우리가 하나님의 계획보다 우리의 의.. 
영화 ‘바비’ 흥행에 예수 모방 인형 출시…기독교계 ‘공분’
아르헨티나에서 ‘바비 성모 마리아’(Barbie Virgin Mary)와 ‘지저스 켄’(Jesus Ken)이라고 불리는 바비 인형의 재출시 계획이 발표되자 가톨릭 교계의 공분을 사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마고 로비와 라이언 고슬링이 주연으로 나온 미국 영화 '바비'(Barbie)가 전 세계적으로 성공을 거두자, 아르헨티나 예술가인 에밀리아노 폴 파올리니와 마리아넬라 페.. 
“순살아파트, 국민 생명·안전 위협… LH 해체해야”
토지강제수용지역 원주민들의 권익신장과 재산권 보호를 위해 설립된 ‘공공주택지구 전국연대 대책협의회’(이하 공전협)가 8일 오전, 경기도 성남 분당에 있는 공전협 사무실에서 “LH 한국토지주택공사의 ‘순살아파트’ 발주에 대한 입장”을 발표했다... 
“일제서 ‘출애굽’ 허락하신 하나님, 통일의 ‘가나안’ 허락하실 것”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기현 장로, 이하 세기총)가 2023년 제78주년 광복절 메시지를 발표했다. 세기총은 “광복은 일제에 투쟁해 온 독립투사들의 피 맺힌 항거의 결실이자 선진들의 기도를 들으신 하나님의 위대한 선물이기에 조국의 광복을 위해 헌신하신 애국지사와 선열들에게 숭고했던 그들의 삶에 고개 숙여 경의를 표한다”고 했다... 
대구 주택가와 경북대 이슬람 대비책(2)
꾸란(5:5)에 보면 무슬림은 기독교 여성과 결혼을 허락하고 있지만, 이교도 여성과 결혼하는 것보다 이슬람 노예와 결혼하는 것이 낫다고 가르친다(2:221). 반대로 기독교 남성들과 무슬림 여성들의 결혼은 허용되지 않는다. 성경보다 700년 후의 기록인 꾸란이 여성에 관해 언급한 것을 마태복음과 비교해 보자. 예수께서는 여성을 낮추어 본 적이 없는데, 무함마드는 노골적으로 여성을 낮추어 본다.. 
사랑의교회, 서초동 교회 시설 잼버리 참가자에 개방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가 8일, 세계 잼버리 대회 참가자를 위해 서울 서초동 사랑의교회를 개방하기로 했다. 사랑의교회는 교회 내 채플실을 숙소로 사용 가능하도록 해 총 1천여 명을 수용할 방침이다. 사랑의교회는 “한국교회와 함께 세계 잼버리 대회를 위해 기도할 것이며 태풍 ‘카눈’의 북상으로 조기 퇴영을 공식 결정한 잼버리 대회 참가자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 섬길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장호 감독 “대한민국, 하나님이 세워주신 나라”
“1980년 영화 ‘바람불어 좋은 날’ 개봉 무렵부터 성경 공부를 시작해 크리스천이 됐다”는 이장호 영화감독이 “대한민국은 하느(나)님이 일으켜 세워주신 나라다, 그리고 이승만과 박정희 두 분 대통령은 하느님이 선택했다고 믿는다”고 했다... 
한기연 “8월 15일을 대한민국의 건국절로 제정하자”
한국기독인총연합회(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이하 한기연)가 8일 ‘광복 78주년·건국 75주년 기념 성명’을 발표하면서 “8월 15일을 대한민국의 건국절로 제정하자”고 제안했다. 한기연은 이 성명에서 “우리 민족이 일본의 지배로부터 벗어난 지 78주년이 되었다. 해방은 억압받는 우리 민족에게 하나님이 주신 은혜의 선물이다. 해방 3년 뒤, 자유대한민국이 건국되었고 올해로 75주년을 맞이했다”며.. 
[아침을 여는 기도] 앞날을 준비하게 하소서
여기에 한 부자가 있고 거지 나사로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들의 죽기 전과 죽은 후의 모습이 전혀 반대입니다. 죄를 범하지 않기 위하여 금지된 일을 않는 것도 중요하지만,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해야 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저도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하지 않는 잘못을 저지를 때가 많이 있습니다. 아예 해야 할 일을 무시해 버렸습니다. 부자는 마음껏 즐기는 삶을 살았습니다. 안식일을 기억하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