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성욱 교수
    영적 빈곤 타파의 주역으로 살자!
    120억의 인구가 먹고도 남을 만큼의 식량이 생산되는데, 왜 하루에 10만 명이, 5초에 한 명의 어린이가 굶주림으로 죽어가는가? 미국이 생산하고 있는 곡물 잠재량만으로도 전 세계 사람들이 먹고살 수 있고, 프랑스의 곡물 생산으로 유럽 전체가 먹고살 수 있는 전 세계적 식량과잉의 시대에, 수많은 어린이 무덤이 생겨난다는 사실을 우리는 과연 어떻게 이해할 수 있을까?..
  • 극동방송
    극동방송, 우크라이나 어린이들 위한 모금 생방송 실시
    극동방송(이사장 김장환 목사)이 유관기관인 사단법인 선한청지기(이사장 이일철)와 함께 전쟁으로 힘들어하고 있는 우크라이나 어린이들을 돕기 위한 모금에 나섰다. ‘우크라이나 어린이를 위한 모금’은 8일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 동안 서울을 비롯한 전국 13개 극동방송에서 동시에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이 방송에선 극동방송 이사장인 김장환 목사가 직접 진행을 맡았다...
  • 연요한 목사
    [아침을 여는 기도] 남모르게 숨어서 보시는
    세상이 많이 각박해지고 있습니다. 무엇이든지 계산해서 손해가 되는 일은 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이유와 조건을 먼저 따집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은혜는 합리적인 것을 넘어섭니다. 죄인이 복을 받는 것을 어떻게 합리적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까? 그래서 은혜입니다. 자격 없는 사람이 복을 받습니다. 합리적으로 설명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은혜입니다. 그래도 은혜를 합리적인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
  • 여의도순복음교회
    대형교회들, ‘태풍’ 피하는 잼버리 참가자들에 안식처 제공
    국내 대형교회들이 제25회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대회 참가자들을 위한 숙소 제공에 팔을 걷어붙였다. 앞서 태풍 ‘카눈’이 한반도에 상륙할 것으로 예상되자 세계스카우트연맹은 7일 홈페이지를 통해 새만금 영지에서의 조기 철수 계획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참가자들이 서울·수도권 지역에서 남은 대회 기간 머물 숙소가 필요하게 된 것...
  • 감신대 2023 한일선교세미나
    감신대, 2023 한일선교세미나 진행
    2023 한일선교세미나가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감리교신학대학교(총장 이후정)에서 진행되었다. 이 행사는 2006년부터 감신대와 관서학원대학 신학부가 맺어온 학술교류 협약의 일환으로, 2018년부터 매해 열려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이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Korea Japan Christianity and Culture’라는 주제로, 감신대 소요한 교수의 지도하에 4명의 학생과..
  • 두란노 칼리지 진화론
    두란노 칼리지 ‘진화론, 창조신앙으로 다시보기’ 강의
    두란노 바이블 칼리지가 22일부터 29일까지 진화론에 대한 강의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상식이 된 진화론, 창조신앙으로 다시보기’라는 제목의 이번 강의는 성경적인 창조의 관점을 가르치기 원하는 교역자와 부모, 사역자 등을 대상으로 한다. 두란노 바이블 칼리지는 “오늘날의 그리스도인은 어린 아이들조차 세계관적인 여러 갈등과 혼란에 직면해 있다. 그 갈등과 혼란의 출발점은 '시작', 즉 '창조..
  • 대구서문교회 이상민 목사 설교
    대구서문교회 이상민 목사 “교회는 죄인들이 모이는 잔칫집”
    대구서문교회 이상민 목사는 6월 주일예배에서 ‘잔칫집 같은 교회’(요한복음 1:1-11)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이상민 목사는 “예수님이 이 땅으로 오신 목적은 잃어버린 잔칫집의 기쁨을 회복시키기 위해서이다. 예수님은 우리의 잔치집을 찾아오셔서 기쁨을 선사하고 회개를 이끌어냈다”고 했다. 이어 “교회는 잔칫집과는 달리 더럽고 버림받은 사람들이 모이는 곳이다. 교회는 예수님을 믿는 죄인들..
  • 새에덴교회
    새에덴교회, 세계 잼버리 대회 참가자들에 숙소 제공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와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가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대회 참가자들을 위한 속소 제공 계획을 밝힌 가운데, 새에덴교회(담임 소강석 목사)도 여기에 동참했다. 이에 따라 새에덴교회는 태풍을 피해 서울로 이동하는 스카우트 대원 500여 명에게 8일부터 13일까지 음식과 숙소를 제공한다. 이 교회는 현재 전교인 수련회를 진행 중이지만, 대원들을 섬기기 위해 이..
  • (사)예장사회적경제네트워크 2023 정책세미나
    정재영 교수 “목회에 대한 새로운 지평 필요”
    사단법인 예장사회적경제네트워크(상임이사 조용희 목사)가 최근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사회적경제를 통한 지역선교 패러다임의 전환’이라는 주제로 사회적경제활성화를 위한 목회자·성도 2023 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 행사는 기독교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주관하고, 예장 통합 도농사회처가 협력했다...
  • 범어교회
    범어교회 이지훈 목사 “우리의 욕망 아닌 하나님의 뜻 구할 것”
    범어교회 이지훈 목사가 6일 ‘여호와께서 이스라엘을 위하여’(여호수아 10장 12-15절)라는 제목으로 주일예배에서 말씀을 전했다. 이지훈 목사는 “여호수아는 하나님이 해와 달을 멈출 수 있는 분이시다라는 것을 믿고 선포했기 때문에 하나님이 그 선포를 이루셨다. 여호수아는 자신의 믿음을 통해 하나님의 뜻을 알 수 있었다”고 했다. 이어 “하나님의 뜻을 구하고 선포하는 것이 우리의 중요한 임무..
  • 서울대 노아팀
    서울대 세계관·복음 초청집회, 16일부터 서울대서 열린다
    서울대학교 세계관·복음 초청집회가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서울대학교 등지에서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취하라!’(엡6:12-13)는 주제로 열린다. 참가신청은 이곳에서 하면된다.(https://bit.ly/3q04jla, 정원내 선착순) 서울대 노아팀, 백만기도서명 인권윤리포럼이 주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