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성구 박사
    광복절과 건국절 그리고 이승만
    지난 정부에서 광복절의 의미를 되살린다고 상해 임시정부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1948년 8월 15일 이승만 초대 대통령이 세운 자유 대한민국의 <건국일>은 가리워 진듯한 인상을 지울 수가 없었다. 마치 대한민국이 100년 전에 탄생한 듯 회자되고 역사기록을 바꾸려는 듯했다. 상해 임시정부의 의미가 아무리 크다 해도, 임시와 정시를 구별해야 할 듯하다. 또 하나, 오늘날 우리..
  • 광명 햇빛
    [구원론] 구원에 이르는 지혜(1)
    믿음을 선물로 받은 모든 그리스도인은 이제 남은 삶을 거룩하게 살아야 합니다. 그리할 때 성령님은 그리스도인을 거룩해지도록 도우십니다. 이것이 성화의 축복입니다. 여기서 우리는 성화의 열매 중 가장 빛나고 아름다운 것은 무엇일까를 생각해 봅니다. 성경은 여러 가지로 우리에게 아름다운 성령의 역사와 열매들을 소개합니다. 갈라디아서 5장 22절에서는 9가지 열매들을 소개하고, 오늘 소개한 본문을..
  • 사랑의교회 청계산 산상 구국기도회
    사랑의교회 청계산 산상 구국기도회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가 78주년 광복절을 앞둔 주일(13일) 오후 ‘사랑의교회 45주년 기념 청계산 산상 구국기도회’를 가졌다. 사랑의교회 성도들은 이날 네 차례의 광복절 주일예배를 드린 후 청계산에 올라 나라와 민족의 회복을 통해 이 땅에 기도의 불꽃이 다시 한번 타오르게 하자며 기도의 제단을 쌓았다고 교회 측은 전했다...
  • 사랑의교회 청계산 산상 구국기도회
    사랑의교회, 광복절 앞두고 산상 구국기도회 가져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가 78주년 광복절을 앞둔 주일(13일) 오후 ‘사랑의교회 45주년 기념 청계산 산상 구국기도회’를 가졌다. 사랑의교회 성도들은 이날 네 차례의 광복절 주일예배를 드린 후 청계산에 올라 나라와 민족의 회복을 통해 이 땅에 기도의 불꽃이 다시 한번 타오르게 하자며 기도의 제단을 쌓았다고 교회 측은 전했다...
  • 김영한 박사
    “8.15, 광복절만 아닌 대한민국 건국절로 정하자”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78주년 광복절 논평을 14일 발표했다. 샬롬나비는 특히 “8월 15일을 광복절(1945년)만 아니라 대한민국 건국절(1948년)로 정해 국가정통성을 세우자”고 했다. 샬롬나비는 “태평양 전쟁에서 연합국의 승리로 일제가 패망하자 대한민국은 해방을 맞았다. 창조주 하나님께서는 연합국의 승리를 통하여 대한민국에 해방을 주셨다”며 “..
  • 연요한 목사
    [아침을 여는 기도] 생명의 양식을 땅에서 맛보면
    삶의 행복을 주는 맛이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풍부한 맛, 깊은 맛, 묵직한 맛, 담백한 맛, 새콤달콤한 맛, 감칠맛입니다. 맛을 느끼는 감각에 따라 지혜를 얻습니다. 맛을 아는 사람이 자기 인생의 맛도 압니다. 욥이 고난을 겪고 있을 때 엘리후가 말했습니다. 음식을 맛만 보시고도, 그 음식이 좋은 음식인지 아닌지를 압니다. “이제는 우리 모두가 무엇이 옳은 것인지를 알아보고, 진정한 선을 ..
  • 청년선교 학군단 신우회 문희정 간사
    꿈 통해 군선교 하게 된 간사 “복음전파 절박… 외면 말고 순종할 것”
    학군단(ROTC)에서 장교 후보생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한 선교단체의 간사가 자신이 군선교를 결심하게 된 내용과 선교 과정 가운데 경험했던 은혜를 간증했다. 사단법인 청년선교(대표 여주봉 목사)는 지난 8일 본 단체에서 활동하며 평택대 학군단의 신우회를 이끄는 문희정 간사의 간증 영상을 게시했다...
  • 2023 경인 치유농업포럼
    2023 경인 치유농업포럼 “치유농업 중요성 커져… 전문가 양성 시급”
    웰빙과 힐링이 대세인 시대, 농업·농촌자원이나 관련 활동을 통해 건강 치유, 교육, 사회적 재활, 고용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치유농업’(Agro Healing, Care Farming)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의학적, 사회적 치료와 재활이 필요한 정신 질환자, 우울증 환자, 학습장애인, 약물 중독자, 사회적 불만이 있는 사람들뿐 아니라 일반인들 역시 예방적 건강관리 차원에서 치유농..
  • 유럽위그노연구원
    “한국교회 새로운 영적 부흥의 불씨, 위그노에서 발견할 수 있어”
    “코로나 이후 한국교회 재부흥의 불씨는 개혁신앙의 본질을 따라 살아간 위그노에 있다고 확신합니다.” -성원용 유럽위그노연구원 공동대표(파리 선한장로교회 담임목사) “위그노들이 독일 경건주의에 영향을 주고 이것이 누적되어 독일 통일이 이뤄졌습니다. 위그노 운동이 남북통일에도 기여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장광수 유럽위그노연구원 공동대표(베를린 오병이어 교회 담임목사) 프랑스 칼뱅주의 개신교..
  • 민성길 교수
    뇌에서의 남녀 차이
    많은 사람들이 남녀 차이에 대해 관심을 가진다. 그래서 작가이자 상담가인 John Gray가 1992년도에 쓴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같은 책들이 인기를 끌었다. 과연 남녀의 행동과 사고방식과 서로 다른가? 아리스토텔레스는 “여성은 성격이 부드럽고 보다 복잡하며, 더 유해하고 더 충동적이고, 아기양육에 더 세심하다. 사실은, 남자의 본성이 가장 원숙하고 완벽하다”‘라고 말함..
  •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9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독립유공자 및 유족 초청 오찬에서 발언하고 있다.
    윤 "자유민주주의 위한 독립운동 중심에 한국 기독교 있었다"
    윤석열 대통령은 광복절을 이틀 앞둔 13일 "우리의 독립운동은 국민이 주인인 민주공화국, 자유와 인권 그리고 법치가 존중되는 자유민주주의 국가를 만들기 위한 것이었다"며 "그 중심에 한국 기독교가 있었으며 많은 기독교인들이 독립운동을 주도하고 참여했다"고 밝혔다...
  • 광복 78주년 기념 및 한기총·한교총 통합 결의 기념예배
    “한국교회, 광복의 정신 이어받아 연합하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가 13일 오후 서울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에서 ‘광복 78주년 기념 및 한기총·한교총 통합 결의 기념예배’를 드렸다. 광복 78주년을 기념하고 한교총(한국교회총연합)과의 통합을 위해 노력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자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