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요한 목사
    [아침을 여는 기도] 광야 같은 삶의 길을
    이스라엘 백성들은 분을 참지 못하고 인내심도 잃어버렸습니다. 그들은 하나님과 모세를 원망하였습니다. 어찌하여 우리를 이집트에서 데리고 나왔습니까? 이 광야에서 우리를 죽이려고 합니까? 먹을 것도 없다고, 마실 것도 없다고, 음식에 진저리가 난다고 불평하였습니다. 하나님이 다 해결해 주셨지만 원망하게 되고, 원망하니까 하나님을 향한 신뢰를 잃어버리게 됩니다. 오늘의 세상을 보아도 마찬가지로 마..
  • 미래목회 세인트하우스 평택
    ‘미래 목회를 위한 성경적 준비와 선교적 전략’ 세미나 열린다
    세인트하우스 평택(대표 정재우 목사)은 오는 26일 평택성결교회(주석현 목사)에서 ‘미래 목회를 위한 성경적 준비와 선교적 전략’이란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홍성철 박사의 최근 저서를 중심으로 한 요점 강의와 주상락 박사의 선교 전략 강의로 진행된다. 홍성철 박사는 최근 ‘구원을 위한 성령의 역할’이란 책을 펴냈다. 홍 박사는 “‘구원을 위한 성령의 역할’은 앞서 펴낸 책 ..
  • 대현동 이슬람사원 대책 대구시 공동포럼(대표 송종완)은 17일 대구매일신문사에서 ‘대현동 주택가 이슬람사원 해결책은 무엇인가?’라는 제목으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출처] 기독교 일간지 신문 기독일보 https://www.christiandaily.co.kr/news/129204#share
    “정교일치 지향 이슬람, 정교분리 한국에 갈등요인 될 것”
    대현동 이슬람사원 대책 대구시 공동포럼(대표 송종완)은 17일 대구매일신문사에서 ‘대현동 주택가 이슬람사원 해결책은 무엇인가?’라는 제목으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소윤정 교수(아신대 아랍지역학), 박상흠 변호사(법무법인 우리들), 김영길 센터장(대전 인권센터)이 발제했다...
  • 리딩지저스 컨퍼런스 2023
    “그리스도 중심 성경 읽기 ‘리딩지저스’로 예수 깊이 알아가”
    리딩지저스 컨퍼런스 2023이 17일 오전 서울 강남구 소재 충현교회(담임 한규삼 목사)에서 ‘말씀으로 교회가 하나되다’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이날 컨퍼런스는 충현교회·웨스트민스터신학교·리딩지저스 미니스트리의 공동 주최로 열렸으며, 작년 10월 충현교회, 올해 3월 부산 수영로교회에 이은 세 번째다. ‘리딩지저스’는 교회 공동체가 함께 성경 전체를 통독하며 성경의 중심 메시지를 이해할 수 있..
  • 가자지구
    군 "북, 하마스 식으로 대남 기습공격 가능성"
    우리 군 당국이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의 이스라엘에 대한 공격 개시 이후 군사상황을 평가한 결과 북한과 하마스가 무기거래 등으로 연계돼 있다며 하마스 공격방법을 대남 기습공격에 활용할 수 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7일 오전 6시30분경(현지시간) '하마스'가 이스라엘에 대한 대규모 기습공격을 개시한 이후 10일이 경과했다. 이에 따라 우리 군은 ‘하마스’의 이스라엘에 대한 공격 ..
  • 비전 클래스
    사회적 가치 고려하는 크리스천 청년 기업가들 위한 세미나 개최
    사회적 경제 생태계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하는 심센터가 2023 하반기 비전클래스를 모집한다. 이번 비전 클래스는 사회 문제에 관심 있으며, 진로에 대한 고민이 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11월 3일부터 12월 2일 매주 토요일에 진행한다. 심센터는 “이렇게 살아도 괜찮을까? 세상의 기준에 맞춰서 살야아 하는가? 나는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할까? 삶에 대한 고민을 마주하고 있는 크리스천 청년들과..
  • 목회데이터연구소
    담임목사들의 가장 큰 고민은? ‘이것’이 압도적 1위
    담임목사들의 가장 큰 고민은 무엇일까? 10명 중 4명이 ‘교회 성장의 어려움’이라고 답한 설문조사 결과가 있어 눈길을 끈다. 한국기독교목회자협의회(한목협)가 올초 국내 교회 담임목사 80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들의 40%가 요즘 가장 큰 고민으로 ‘교회 성장의 어려움’을 꼽았다. 이어 ‘경제적 어려움’ 18%, ‘건강’ 10%, ‘자녀 문제’ 9%, ‘노후 문제’..
  • CTS 워십 전문 채널 WAVE 개국
    CTS, 워십 전문 채널 ‘WAVE’ 개국
    순수복음방송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이하 CTS)가 제2채널 ‘WAVE’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난 10일부터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하나님을 예배하는 워십 전문채널 ‘WAVE’는 한국 최초 ‘K-Worship’ 채널로 전 세계에 복음을 선포와 선교의 새로운 장을 열기 위해 세워졌다. CTS는 국내 주요 찬양팀은 물론 전 세계의 다양한 찬양 콘텐츠를 한 채널에서 24시간 시청할 수 있..
  • 복음과도시 게티뮤직 컨퍼런스
    복음과도시, 게티 경배와 찬양 컨퍼런스 영상 스트리밍
    복음과도시가 올해 9월 열렸던 2023 게티 뮤직 경배와 찬양 컨퍼런스를 유튜브 채널에서 한글자막과 함께 스트리밍한다. ‘씽! 지상대명령(Sing! The Great Commission)’이라는 주제로 열렸던 이번 컨퍼런스는 20일 오전 복음과도시 홈페이지에서 한글자막과 함께 유튜브 채널로 송출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미국 현지 시간(CST)으로 지난 9월 4-6일 진행된 ‘Sing! The ..
  • 사마리안퍼스 이스라엘-팔레스타인 분쟁 사상자 긴급대응
    사마리안퍼스, 이-팔 분쟁 사상자 위한 긴급대응 시작
    기독교 NGO 사마리안퍼스 코리아(대표 크리스 위크스)는 노스캐롤라이나 미국 국제본부가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분쟁으로 고통 받는 수많은 사상자를 위한 긴급대응을 시작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스라엘은 지난 7일 기습공격을 당했고, 분쟁은 심화되어 어린아이들과 여성을 포함한 민간 희생이 커지고 있다. 또한 심각해지는 교전으로 사망자는 증가하고, 부상자 수 또한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면서 의료시설이 ..
  • 유럽연합
    美 복음주의 목회자, EU에 “이스라엘 지원 강화해달라” 촉구
    미국의 복음주의 교회 지도자인 조니 무어(Johnnie Moore) 목사가 유럽연합(EU)에 이스라엘에 대한 지원을 강화해 달라고 촉구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기독교지도자회의 의장이자 미국 국제종교자유위원회 위원으로 두 차례 임명된 무어 목사는 최근 브뤼셀 유럽의회에서 연설을 전하고 이스라엘을 공격한 배후에 있는 ‘악’에 대해 경고했다...
  • 한신대 IPP형 일학습병행 첨단산업아카데미 전산강의실 개소식 진행
    한신대, IPP형 일학습병행 첨단산업아카데미 전산강의실 개소식 진행해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는 지난 13일 경기캠퍼스 만우관(3404호)에서 ‘IPP형 일학습병행 첨단산업 아카데미 전산 강의실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개소식은 이헌준 팀장의 사회로 내빈소개, 축사, 경과보고, 테이프 커팅식 및 기념 촬영, 전산 강의실 관람의 순으로 진행됐다. 강성영 총장은 “일학습병행 첨단산업 아카데미 전산 강의실을 개소하게 되어 수고해주신 선생님들께 먼저 감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