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 장관은 6년간 공석이던 미국 북한인권특사직에 터너 특사가 임명됨으로써 북한 인권 증진을 위한 한미 공조의 틀이 제대로 갖춰졌다고 평가하고, 이를 계기로 양국간 북한 인권 관련 협력이 더욱 활발해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주먹구구식 교회 운영 말고 교회행정에 깊은 관심을”
목회성장학술원(원장 문화평 목사)이 16일 오후 서울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에서 양기성 박사(행정학, 청주신학교 학장)를 강사로 초청한 가운데, ‘하나님의 국가 행정 주님의 기업 경영’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마련했다. 양기성 박사는 “중세기 성직자의 재산 관리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시작된 행정이 오늘의 국가 행정이 되었음에도 교회는 행정을 세속적인 것으로 외면하며 등한시 하는 사이에 .. 
“이승만 기념관 건립 기부한 여배우 공격… 자유 대한민국 맞나?”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 이하 언론회)가 “자선과 기부에 대해서도 갈라치기 하는 사회… 언론의 자숙과 성숙한 시민의식이 필요하다”라는 제목의 논평을 16일 발표했다. 언론회는 “최근 우리 사회에서 초대 이승만 대통령의 기념관 건립문제가 대두되면서, 이에 동조하는 기부자들이 줄을 잇고 있다. 이승만기념관건립추진위원회가 지난 7월 발족 이후, 수많은 사람들이 기부 의사를 밝혔다고 한다”.. 
루터란아워 정오음악회, ‘10월의 어느 멋진 날’ 플룻 앙상블
한국루터란아워가 주최하는 10월의 정오음악회가 플롯앙상블로 진행된다. 23일 루터중앙교회(담임 최주훈 목사)에서 진행되는 이번 음악회의 주제는 ‘10월의 어느 멋진 날’이다. 루터란아워는 “8인의 플루티스트로 구성된 Air플룻앙상블이 10월의 어느 멋진 날, 루터란아워 정오음악회로 찾아옵니다. 공기, 산들바람, 선율 등을 뜻하는 단어 ‘Air’의 다양한 의미처럼 Air플룻앙상블은 음악을 사랑.. 
목원대 신학과 93학번 동문회, 30주년 홈커밍데이 맞아 감사예배 드려
목원대학교(총장 이희학) 신학대학은 신학과 93학번 동문(회장 김혁인 목사)들이 지난 13일 입학 30주년을 기념하는 홈커밍데이를 맞아 감사예배를 드렸다고 최근 밝혔다. 특별히 신학과 93학번 동문회는 입학 30주년을 기념해 후배들을 위해 신학대학 1층에 로뎀이라는 학생휴식공간을 꾸며줘 학생들이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도록 했으며, 신학과 93학번 동문회는 로뎀 리모델링 및 장학금으로 총 천만.. 
POD처치 원유경 목사 “하나님 영광 위한 소원, 완전한 기도 응답의 제목”
POD 처치 담임 원유경 목사는 15일 주일예배에서 ‘소원: 응답 되는 소원은 따로 있다?’(왕상 3:1-15)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원 목사는 “솔로몬은 일천번제 이후로 자신의 소원을 주님께 드린다. 그는 결정적인 기회에서 하나님께 자신의 소원을 아뢴다. 구하지 않는 것도 축복을 받는다. 솔로몬의 축복은 어떤 태도에서 비롯됐는가”라며 “첫째, 결정적 계기를 만들라”고 했다... 
성결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해외취업동아리 9기 진행
성결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재학생과 지역 청년들에게 해외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해외취업동아리 9기’를 운영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4일부터 오는 12월 8일까지, 총 10주 동안 진행되며, 주로 일본 취업을 목표로 하는 구직자들을 위해 설계됐다. 해외취업동아리 9기는 J리쿠르트와 JCT라는 두 개의 동아리로 구성되어 있고, 각 동아리에서는 전문 멘토의 지도 아래 .. 
번개탄tv, 고3 수험생들 위한 ‘수·전·주·전’ 개최
번개탄tv(대표 임우현 목사)가 고3 수험생을 1달간 위해 ‘수·전·주·전’ 운동을 진행한다. ‘수·전·주·전’은 ‘수능이 전부가 아니라, 주님이 전부입니다’의 약자로 고3 수험생들과 학부모들을 위로하고 도전하는 릴레이 집회이다. 이번 집회는 11월 16일을 시작으로 12월 2일까지 진행하며, 서울(홍대 가온스테인지), 충주(충일교회), 전주(전주동인교회), 천안(천안반석교회), 순천(순천어.. 
사랑의열매, ‘중견중소기업 CSR 컨퍼런스’ 개최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가 ‘2023 중견중소기업 CSR 컨퍼런스’를 오는 25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중견중소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 중요성이 확대됨에 따라 사랑의열매는 중견중소기업 담당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3 중견중소기업 CSR 컨퍼런스’를 서울시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진행한다... 
월드비전, 아동 기아와 영양실조에 대한 글로벌 인식 조사보고서 발간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은 ‘세계 식량의 날’을 앞두고 ‘아동 기아와 영양실조’에 관한 조사를 실시해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6일(월) 밝혔다. 조사는 지난 8월부터 9월 한달 간 글로벌 조사전문기관인 입소스(Ipsos)와 함께 한국을 포함한 16개국에서 19세 이상 성인 14,131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세이브더칠드런, 아동들과 '기후위기와 아동권리' 정책토론회 개최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은 오는 28일(토) 서울여성플라자 국제회의장에서 '기후위기 시대, 지구를 지키는 우리의 목소리'를 주제로, 미래 세대인 만 13~18세 미만 아동 100명과 함께 기후위기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16일(월) 밝혔다... 
故 명신홍 박사 차녀 명돈신 권사, 총신대에 발전기금 후원
총신대학교(총장 박성규)의 9대 총장(교장)을 역임했던 故 명신홍 박사의 차녀 명돈신 권사가 총신대학교를 위해 발전기금 3천만 원을 후원했다. 이날 총신대학교 도서관 명칭을 ‘명신홍기념도서관’으로 교체하는 명명식과 명명감사예배도 같이 드려졌다. 감사예배에서 명돈신 권사의 발전기금 전달식이 진행됐다. 총신대 박성규 총장은 “학교를 사랑하신 명 박사님의 삶을 본받고 교직원과 학생 모두 총신 사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