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구촌교회 블레싱 2023
    [사진] 지구촌교회 ‘블레싱 2023’
    지구촌교회(담임 최성은 목사)가 교회 주변의 믿지 않는 이웃들과 가족들에게 복음을 전하기 위해 매년 가을 개최하고 있는 ‘블레싱 전도축제’가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8일까지 성황리에 열렸다. ‘블레싱 2023’에는 기존 성도들을 제외한 VIP(전도대상자)들만 1,500여 명이 참석했고, 그중 1,000여 명이 예수 그리스도를 나의 구주로 고백하며 결단하는 감격의 시간을 가졌다고 교회 ..
  • 지구촌교회 블레싱 2023
    지구촌교회 ‘블레싱’ 성료… 1천여 명, 예수 믿기로 결단
    지구촌교회(담임 최성은 목사)가 교회 주변의 믿지 않는 이웃들과 가족들에게 복음을 전하기 위해 매년 가을 개최하고 있는 ‘블레싱 전도축제’가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8일까지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블레싱 2023’을 앞두고 지구촌교회 성도들은 지난해보다 4,000여 명이 더 많은 22,000여 명의 VIP(전도대상자)를 작정해 교회에 그 리스트를 제출했고, 그들을 위해 기도로 준비했..
  • 교회재정건강성운동 2023 하반기 재정세미나
    교회재정건강성운동, ‘건강한 교회 재정 지표 만들기’ 세미나 개최
    교회재정건강성운동(실행위원장 최호윤 회계사)은 오는 23일과 내달 7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중구 소재 열매나눔재단 나눔홀에서 ‘건강한 교회 재정 지표 만들기’ 세미나를 개최한다. 오는 23일 세미나는 최호윤 회계사가 ‘교회는 어떤 개념과 원칙으로 계정과목을 만들 것인가’라는 제목으로 발제하고, 남기업 소장(토지자유연구소), 신동식 목사(기윤실 교회신뢰운동본부 본부장)이 참여하는 패널토론이 이..
  • 기장 홈페이지 수정된 기장 제7문서 내용.
    “기장 ‘제7문서’ 수정안서 각주 ‘성적인 쟁점’도 삭제해야”
    한국기독교장로회(기장) 정기실행위원회(실행위)가 지난 9일 성적지향, 성평등을 뺀 ‘제7문서’ 수정안을 결의한 가운데, 기장 소속 목사 176명과 장로 231명으로 구성된 동성애·동성혼반대대책위원회(위원장 김창환 목사)가 우려를 표했다. 이 단체는 9일 발표한 성명서에서 “(‘제7문서’ 수정안에서) 성평등을 당연히 삭제하고 또한 ‘성적인 쟁점이 공동의 합의를 이루지 못하고 있다’는 첨가(각주..
  • 조지 오글 목사 3주기 추도예배
    고난함께, 15일 故조지 오글 목사 3주기 추도 예배 진행
    고난받는이들과함께하는모임(이하 고난함께)는 故조지 오글 목사(1929-2020) 3주기를 맞아 기독교대한감리회, (사)한국기독교민주화운동, 인천도시산업선교회, NCCK인권센터와 함께 추도예배를 15일 오전 11시 인천광역시 동구 소재 인천도시산업선교회에서 드린다...
  • 제이어스 4집 앨범
    제이어스, 7년만에 정규 4집 앨범 발매
    예배팀 제이어스가 7년 만에 그들의 정규앨범 4집을 발매했다. ‘ARISE, Shine’이라는 타이틀의 이번 앨범은 이샤야 60장 1절의 말씀을 기반으로 한다. 앨범에는 주제말씀에 대한 메시지도 함께 들어있다...
  • 연요한 목사
    [아침을 여는 기도] 부족한 모습을 꾸밈없이
    대제사장들과 장로들에게 죄인이라고 지적된 세리와 창녀들을 봅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그들이 결코 죄인이 아니라고, 오히려 그들이 대제사장들과 장로들보다 먼저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그들 같이 예수님 앞에 부족한 모습을 꾸밈없이 그대로 내어놓게 하옵소서. 자기를 부인하고 새롭게 태어나게 하옵소서. 하나님이 우리에게 원하시는 것입니다. “죄인 영접하시니 나도 영접하시고 나의 죄..
  • 故 박상은 장로 천국환송(발인)예배
    “故 박상은 장로님 미션 이어받아 복음 더욱 증거하자”
    故 박상은 장로 천국환송(발인)예배가 11일 아침 안양샘병원 샘누리홀에서 드려졌다. 김성은 목사(안양샘병원 원목실장)가 집례한 예배에선 박문현 한방원장이 기도했고, 성경봉독과 안양샘병원 직원들의 조가가 있은 뒤 이재훈 목사(온누리교회 담임)가 ‘사망을 이긴 승리자’(고전 15:51~58)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이 목사는 “하나님께서 우리가 사랑하는 이를 갑작스럽게 데려가심은 우리가 그를 생..
  • 10일 국민대 본부관에서 열린 6‧25전쟁 납북인사 가족협의회 주최 세미나에서 문승현 통일부 차관(왼쪽)이 참석한 모습.
    통일부 장관 "북 당국에 불법 억류 우리 국민 송환 강력 요구"
    김영호 통일부 장관은 "북한 당국에 불법적으로 억류된 우리 국민들의 송환과 생사 확인 문제에 책임 있는 태도를 보일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고 10일 밝혔다. 김 장관은 이날 서울 국민대 본부관에서 열린 6·25전쟁 납북인사 가족협의회 주최 세미나에서 문승현 차관이 대독한 축사를 통해 이렇게 말했다...
  • 한복협 11월 월례회
    “AI 시대 인간, ‘잉여’로 전락? ‘하나님 형상’ 성경적 가르침 필요”
    한국복음주의협의회(회장 임석순 목사, 이하 한복협)가 10일 서울 강남구 소재 서울영동교회(담임 정현구 목사)에서 ‘AI와 기독교윤리’라는 주제로 11월 월례회를 개최했다. 이날 발표회는 김윤태 교수(한복협 신학위원장, 백석대 기독교전문대학원장)의 사회로, ▲곽혜원 교수(경기대, 21세기교회와신학포럼 대표)가 ‘4차 산업혁명과 팬데믹이 합세한 위험 시대,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김기석 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