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동만 장로
    성경, 왜 무엇에 초점을 맞춰 어떻게 읽을 것인가?(9)
    이제 본격적으로 성경을 왜 읽어야 하는지 알아보자. 먼저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으로서 천지만물을 창조하시고 다스리시며 역사하시는 능력 있는 비경이기 때문이다. 즉 성경은 믿는 자들에게 창의력 상상력 생명력 예지력 등을 주어 세상에서 ‘으뜸’이 되게 하시며 진취적이고 열정과 에너지가 넘치며 감사 찬양이 넘쳐서 우리를 충만케 하는 기가 막힌 비경이기 때문이다.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든 믿는 자에..
  • 안녕하세요 목사님 질문 있어요
    [신간] 안녕하세요 목사님 질문 있어요
    신앙생활을 하며 궁금했지만 눈치 보여서, 혹은 부끄러워서 차마 주변에 물어보지 못한 질문이 누구나 있을 것이다. 다들 성경에 답이 있다고 하는데, 아무리 성경을 들여다봐도 답이 나오지 않는 문제들이 있다. 저자 김동호 목사(에스겔선교회 대표)는 마음속에만 품어놨던 그 질문들을 이 책에서 다루며 해답을 주고자 한다...
  • 기도 prayer
    “진정한 기도, 하나님과 우리의 관계를 사랑의 관계로 만들어”
    최창국 교수(백석대 실천신학)가 최근 복음과 도시 홈페이지에 ‘야고보서의 기도 문법을 배우자’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최 교수는 “야고보서는 교회 공동체의 기도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무엇보다도 교회 공동체는 서로 죄를 고백하며 기도해야 한다고 말한다(약 5:13~16)”며 “여기서 서로 죄를 고백하며 기도하라는 명령문은 현재시제로, 기도는 교회 공동체의 일상적인 행위가 되어야 한다는 것을 ..
  • 아이자야 씩스티원 컨퍼런스
    2024 ‘ISAIAH6TYONE CONFERENCE’, 제이어스·예수전도단도
    예배팀 아이자야61의 2024 ‘ISAIAH6TYONE CONFERENCE’가 내년 2월 6일부터 8일까지 KBS 아레나에서 진행된다.2023년의 주제 ‘Sola Scriptura’(오직 성경으로)에 이어, 24년에는 ‘Sola Gratia, The Grace, 은혜’를 집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핵심 말씀으로는 마태복음 6장 12절로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 사람들을 용서해 준 것처럼 우리..
  • 복음에 대하여
    <12월, 작가들의 말말말>
    내가 아는 것이 한 가지 있다면, 기도는 절대 헛되지 않다는 것이다. 나는 그것을 증명할 수 있다. 나의 회심도 기도의 결과다. 길고도 애정 어린, 열렬하고도 끈질긴 기도였다. 내가 결코 실패하지 않은것은, 나 자신을 온전히 주님께 맡겼기 때문이다. 나는 그 모든 일에 하나님의 도우심을 간구했다. 하나님은 나의 기도에 너무나 많이 응답해주셨기 때문에, 이제 나는 하나님께 무엇을 구하든지 반드..
  • 기독교한국침례회총회 총회장 이종성 목사
    “새해, 회복·협동의 능력 보여주는 침례교회 되자”
    기독교한국침례회(기침) 총회장 이종성 목사가 ‘회복과 협동의 능력을 보여주는 침례교회’라는 제목으로 2024년 신년 메시지를 발표했다. 이 총회장은 “팬데믹에서 엔데믹으로, 코로나에서 자유하게 하시고, 침체된 교회들이 회복의 문턱을 넘어 서서 활기차게 성장할 기회를 주신 것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고통스러운 터널에서 견디게 하시고, 인내와 절제를 통해 새로움을 기대하게 하셨으니, 새해에는..
  • 임석웅 목사
    “성결교회, 세상 사람들 구원하는 방주 되자”
    기독교대한성결교회(기성) 총회장 임석웅 목사가 ‘종말의 시대를 살아가는 성결교회’라는 제목으로 2024년 신년 메시지를 발표했다. 임 총회장은 “117년 전 김상준과 정빈이 ‘중생·성결·신유·재림’의 사중복음을 들고 무교에서 복음을 전할 때보다 지금 우리는 비교할 수 없는 교세를 자랑하고, 재정과 재원을 가지고 있지만 성결교회를 세우고 전도하며 지키려 했던 그들보다 정말 나은 것은 무엇일지 ..
  • 기감 이철 감독회장
    “저출산, 사회 갈등… 새해, 믿음의 눈 허락하시길”
    기독교대한감리회 이철 감독회장이 ‘믿음의 눈으로 여는 2024년’이라는 제목의 신년사를 발표했다. 이 감독회장은 “새해를 맞이할 때마다 새로운 각오를 다지며 시작하게 된다. 어떤 이는 ‘해돋이’를 보면서, 어떤 이는 새해 첫날 산에 오르면서, 새 출발을 다짐한다”며 “이렇게 새해는 우리에게 새로운 각오로 다시 시작하게 하는 기회다. 새로운 시간은 누구에게나 열린 기회와 같다. 누구나 새해를 ..
  • 김영한 박사
    “한국, 괴담에서 벗어나고 미국·일본과 협력해야”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괴담에서 벗어난 합리성의 사회’라는 제목으로 28일 2023년 연말 논평을 발표했다. 샬롬나비는 “한해를 마감하면서 대한민국은 괴담(미국산 쇠고기, 사드 및 핵오염수 등)에서 상식과 합리성으로 운영되는 신뢰의 사회를 되었으면 한다”며 “사드 괴담에서 벗어나는데 6년 걸렸다”고 했다...
  • 시티워십 시즌2 크리스마스 콘서트
    ‘고독사 제로’ 위한 ‘시티워십 시즌2 크리스마스 콘서트’ 열려
    ‘With you in Chrismas’라는 주제로 고독사 제로, 그리고 크리스마스의 진정한 의미를 전하기 위한 ‘시티워십 시즌2 크리스마스 콘서트’가 대흥동교동협의회와 뉴미니스트리 주최로 최근 서울 신촌 연세로 스타광장에서 열렸다. 개그맨 출신으로 목회자가 된 표인봉 목사가 사회를 본 콘서트에는 소리엘의 장혁재 교수와 이승은 교수(이상 호서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 그리고 ‘어쩌다가’의 가수..
  • 김상복 목사
    세계성시화운동본부 김상복 대표회장, ‘2024 신년의 기도’ 발표
    세계성시화운동본부 대표회장 김상복 목사(할렐루야교회 원로, 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 명예총장)가 ‘2024년 신년의 기도’를 발표했다. 세계성시화운동본부는 “신년 메시지보다 하나님께 올려드리는 간절한 내용의 기도문을 통해 한국교회와 해외 한인 디아스포라 성도들이 한마음으로 나라와 민족, 한국교회를 위해 기도로 시작하기를 바라는 뜻에서 신년 기도문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 서산이룸교회
    서산이룸교회, 학생 10명에게 50만 원 장학금 전달
    충남 서산이룸교회(담임 백종석 목사) 행복나눔센터가 지난 23일 10명의 학생에게 장학증서와 50만 원의 장학금 및 선물을 전달했다. 서산이룸교회는 지난 2015년부터는 자발적인 성도들의 헌신으로 운영되는 교회 내 로뎀카페와 로뎀서점을 통한 수익금으로 ‘꿈이룸 장학회’를 설립하고 지역 내 각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꿈 이룸 장학금’을 수여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