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떻게 하면 성숙한 기독교인이 될 수 있을가?" 성숙한 한국교회를 만들기 위해 꾸준히 집필하고 있는 저자(합동신학대학원 조직신학 교수)는 세 가지를 강조한다. 하나님 말씀에 대한 깊이 있는 묵상(공부), 훌륭한 기독교 서적 읽기, 성경의 원리를 삶 속에 적용.. 
[신간소개] 좋은 소식 있어요
이 책에는 순수한 복음의 메시지가 담겨있습니다. 창조주 하나님과 우리의 죄, 예수님의 십자가와 믿음, 영생의 약속과 성령님의 도우심이 다정한 입말체로 이야기를 들려주듯 펼쳐집니다. 바로 오늘, 누구보다 소중한 우리 아이에게 가장 완전하고 가장 아름다운 기쁜 소식을 들려주세요!.. 
[신간소개] 정서적으로 건강한 여성
하나님이 아닌 것에 질주하던 삶을 멈추고, 다시 자유와 회복으로 나아가려는 이들을 위한 책이다. 이 책은 예수님을 따르는 삶의 이야기이다. 담임목사 사모였던 저자가, 자신의 영혼에 악영향을 끼치는 옛 사람을 벗어 버리기 위한 '성경적 멈춤'을 시도하고, 그리고 다시 새사람을 입기 위한 삶을 살기로 선택한 영적 여정을 그린 책이다... 
[신간소개] 최신 개정4판 '성경핸드북'
성경을 읽다 보면 낯선 지명과 전혀 본 적 없는 동식물의 이름,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들로 성경 읽기를 포기할 때가 있다. 이 책은 성경의 역사에서 시작하여 구약과 신약에 등장하는 여러 지명과 자연환경, 생활방식 등을 사진과 그림으로 보여주고, 성경을 구절별로 주해하고 있다. 이 책을 성경 옆에 나란히 두고 성경과 함께 읽어 나가다 보면, 성경이 얼마나 흥미롭고 풍.. 
[신간소개] 팀 켈러의 탕부 하나님
영적 불모지인 뉴욕 한복판에서 일궈 낸 사역을 통해 도심 목회 및 교회 개척의 새로운 청사진을 보여 준 동시에, 다양한 주제를 깊이 있게 다룬 명저로.. 
[신간소개] 다시, 사명이다
대부분의 성도들은 '사명'을 몇몇 선택 받은 이들의 몫으로 여기고 있거나, 혹은 해도 되고 안해도 상관없는 선택의 문제로 인식하고 있다. 그나마도 사명을 강조했던 시기는 청소년기와 청년기 정도? 젊은 시절 한 때 품었던 꿈 정도로 치부하는 이도 있다.. 
[신간소개] 말씀 읽는 저녁
사무엘 백스터(Samuel Bagster)는 히브리어 구약성서 중 가장 영향력 있는 그리스어 역 성서인 70인역 성서를 1816년에 최초로 영문판으로 옮겨 발행할 만큼 성경에 조예가 깊었다. 이 책의 원서인 《Daily Light on the Daily Path》는.. 
[신간소개] 미래, 다시 꿈꾸다
사람들이 길을 잃고, 교회가 길을 잃고, 세상에 희망이 보이지 않는 이 '시대', 그렇기 때문에 더욱 미래를 다시 꿈꾸고, 준비하고, 기대해야 한다! 오늘날 많은 사람이 절망하는 이유는 지금의 삶이 힘들고 어렵기 때문이 아니다.. 
[詩가 있는 풍경] 윤동주 '십자가'
쫓아오던 햇빛인데 지금 교회당(敎會堂) 꼭대기 십자가(十字架)에 걸리었습니다. 첨탑(尖塔)이 저렇게도 높은데 어떻게 올라갈 수 있을까요... 
[신간소개] 대형교회의 선교 책무
한국과 글로벌 교회가 선교의 공동 관심사를 나누는 KGMLF(한국글로벌선교지도자포럼)는 지금까지 2011년, 2013년, 2015년 3회에 걸쳐 개최되었다. 이 책은 2015년 제3회 KGMLF를 통해 발표되었던 발제문과 논평을 모아 출간한 것이다. '대형교회의 선교.. 
[서평] 송암 권태진 시인의 '시작하다'
지난 금요일 밤에 전달받은 권태진 시인의 「시작하다」 시집을 어제 하루 내내 읽어가면서 떠오르는 명제가 있었다. 시는 낳는 것이지 만드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시는 체험으로부터 우러나온다는 의미이다. 저마다 체험의 대상은 달라도 혼자서는 토해 낼 수 없는 것이 바로 시이다. 반드시 대상이 있고 그 대상에 대한 시인의 고백이 시라는 언어로 표출되는 것이다... 
[신간소개] 이야기로 본 어린이 성경공부
구원은 아이들의 인생이 걸린 문제이지요. 그러기에 다른 어떤 성경 지식보다 복음이 가장 먼저 들어가야 합니다. 하지만 우리 아이들, 복음을 전하려고 하면 "성경공부는 지루해요.".. 
[신간소개] 기도 마스터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과의 관계 속에서 사랑의 점증을 지속적으로 경험하며 살게 해주는 은혜의 수단이 바로 기도이다. 그러나 오늘날 너무나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기도를 힘들고 어렵고 귀찮은 의무쯤으로 이해한다. 심지어는 기도를 하나님을 졸라 자신이 원하는 무엇인가를 얻어내는 수단으로만 생각한다. 그러나 기도는 믿음의 실천으로서 날마다 자기를 드리는 치열한 영적 싸움에.. 
[신간소개] 말씀으로 토론하라 - 교회 하브루타
'어떻게 그리스도인답게 살 수 있을까?', '어떻게 성도들에게 하나님 말씀을 심어주어 삶을 변화시킬 수 있을까?'는 모든 그리스도인의 고민일 것이다. 그동안 교회는 각종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교회를 부흥시키고자 노력했다. 그러나.. 
기출협, 서울국제도서전에서 '기독교 문화거리' 행사 진행
(사)한국기독교출판협회(이하 기출협)가 15일부터 19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6 서울국제도서전에서 ‘기독교 문화거리’ 행사를 진행한다. 서울국제도서전은 국내 유일의 국제도서전으로.. 
"한국 목회자들에게 윤리 더해져야 한국교회 정화될 것"
기독교윤실천운동 기독교윤리연구소(이사장 홍정길, 소장 이장형, 이하 기윤실 윤리연구소)가 지난 8일 "목회자윤리 강령28"(홍성사)을 출간한 가운데, 16일 오전 출간 기념 기자간담회도 열렸다. 기윤실 측은 "최근 교계 뿐만 아니라 사회 내에서 목회자들의.. 
한동대 통일과평화연구소, ‘유엔장애인권리협약에 기초한 국제 장애인 인권 매뉴얼’ 번역책 발간
국제사회는 2006년 유엔 총회에서 채택된 유엔장애인권리협약을 통해 장애인이 모든 인권과 기본적인 자유를 다른 사람과 마찬가지로 완전하고 동등하게 향유한다고 인정하고 있다.. 
한신대 출판부, 종교·역사·IT도서 신간 3권 출간
한신대학교(총장서리 강성영) 출판부가 종교도서 ‘사회적 개신교와 디아코니아’, 역사·문화도서 ‘한반도의 운명을 바꾼 전투’, 컴퓨터·IT도서 ‘뚝딱! 나만의 모바일 포트폴리오 앱 만들기’ 등 3권을 새롭게 출간했다... 
[신간소개] 성령에 대한 바른 이해
당신은 성령 충만한가? 성령의 임재를 경험했는가? 그동안 한국 교회는 성령에 대한 왜곡된 시각과 가르침으로 크고 작은 혼란을 야기해 왔다. 이는 곧 성령의 바른 이해를 가린 채 은사우월주의, 번영신학으로 번져 교회와 성도들을 혼란케 했다.. ![[표지]잊지않았다_최종](https://images.christiandaily.co.kr/data/images/full/41209/_.jpg?w=188&h=125&l=50&t=40)
[신간소개] 잊지 않았다
2012년 11월 3일, 평범한 11월의 어느 날이 누구에게는 잊지 못할 순간이 되었다. 여행 사업을 하던 케네스 배(한국명 배준호)는 단체 관광객들과 함께 여느 날처럼 북한을 방문해 투어 중이었다. 이미 수차례 방문을 했고 정부 관계자들과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