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스라엘
    美 교계 지도자들, 하마스의 이스라엘 공격 규탄... 기도 요청
    하마스 무장세력의 기습 공격으로 이스라엘 사망자 수가 7일 현재(이하 현지시간) 7백여명이 넘어선 가운데 미국 교계 지도자들이 이를 규탄하고 기도를 요청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이 공격으로 4천여명이 이상이 부상을 입고 1백여명이 인질로 잡힌 것으로 알려졌다. 이스라엘의 보복 공습으로 가자지구 주민 3백여명 이상이 목숨을 잃었다...
  • 이스라엘 비문
    이스라엘 고고학자들, 시편 86편 의역한 고대 비문 발견
    예루살렘 히브리대학 고고학자들이 최근 이스라엘 유대 사막 외딴 지역에서 시편 86편의 처음 두 구절을 의역한 고대 비문을 발견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이 대학은 성명을 통해 “4주간 히르카니아 요새를 발굴하는 프로젝트가 예루살렘 히브리 대학의 오렌 구트펠드와 미칼 하버가 주도하고 카슨-뉴먼 대학과 미국 재향군인회 고고학 복구팀이 협력하여 지난 5월에 진행되었다”고 밝혔..
  • 중국 기독교인
    “中, 추수할 것은 많되 일꾼이 적다”
    성서공회(Bible Society) 저술가인 제임스 하워드 스미스가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중국은 추수할 것은 많되 일꾼이 적다’라는 제목으로 글을 게재했다. 그는 “오늘날 중국에서의 성경 전도는 문화대혁명 공포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다. 그 수십 년 동안 성경은 압수되었고 교회는 폐쇄되었다. 그러나 교회가 다시 문을 열고 성경을 배포할 수 있게 되면서 성경은 지하 서적에서 베스트셀러로..
  • 사무실 직장인
    英 성공회 주교 “미디어 위해 기도해달라” 촉구
    영국 성공회의 한 고위 주교가 기독교인들에게 미디어와 그것이 전 세계적으로, 국가적으로, 지역적으로 미치는 영향을 위해 기도해달라고 촉구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헬렌-앤 하틀리(Helen-Ann Hartley) 뉴캐슬 주교는 최근 공개된 영상에서 미디어에 종사하는 기독교인들이 조직한 ‘미디어를 위한 국가 기도의 날’을 지지해달라고 호소했다...
  • 성경 읽기
    美 복음연합(TGC), 성경 문맹과 이단 가르침 맞서기 위한 계획 발표
    미국 복음연합(Gospel Coalition)이 성경 문맹 퇴치와 이단적인 가르침에 맞서기 위한 새로운 계획인 ‘카슨 신학 갱신 센터’(The Carson Center for Theological Renewal)의 출범을 발표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복음연합(TGC) 편집장인 콜린 한센(Collin Hansen)은 “최근 시작된 이 계획은 성경을 가르치고 공부하기 원하는..
  • 가정 어린이
    “기독교 쇠퇴 맞서기 위해 건강한 결혼과 아버지 지위 회복 필요”
    미국의 한 신앙 기반 단체가 “교회는 점점 커지는 기독교 쇠퇴에 맞서기 위해 건강한 결혼생활과 부성애를 회복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밝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결혼 생활과 관계 건강을 강화하기 위해 교회를 지원하는 비영리 단체인 코뮤니오(Communio)의 창립자 J.P. 드 갠스 회장은 최근 보수 싱크탱크인 헤리티지 재단(Heritage Foundation)에서 신..
  • 헌금 기부
    “美 성인 2인 가구 복음주의자 중 65%, 부부가 함께 기부”
    미국의 성인 2인 가구에 거주하는 복음주의자들은 부부로서 자선단체에 기부하고 있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지갑을 통제하는 사람: 복음주의자들의 기부 결정’이라는 제목의 이 연구는 그레이 매터 리서치 앤 컨설팅(Gray Matter Research & Consulting)과 인피니티 컨셉츠(Infinity Concepts)에서 수행했다. 이 결과..
  • 英 성공회 자선단체, 노예제도 배상금으로 115억원 지불 약속
    영국 성공회 자선단체가 노예제도와 역사적 연관성에 대한 배상금으로 바베이도스에 700만 파운드(약 115억원)를 지불하기로 약속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USPG(United Society Partners in the Gospel)는 ‘갱신과 화해: 코드링턴 배상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배상을 약속하면서 “과거의 잘못을 해결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 아프타브 고하르 목사
    파키스탄 폭탄테러로 친척 20명 잃은 英 목회자 “용서한다”
    파키스탄에서 테러리스트에 의해 어머니와 친척 19명이 살해된 스코틀랜드 교회 목회자가 어떻게 가족을 살해한 이들을 용서할 수 있었는지 공개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아프타브 고하르(Aftab Gohar) 목사는 지난 2013년 9월 22일(이하 현지시간) 페샤와르의 올 세인트 교회(All Saints Church)를 강타한 자살폭탄 테러범들을 용서하는 것이 쉽지 않았다고 ..
  • 시리아 지도
    “시리아·레바논 기독교인들, 대규모 탈출… 신앙의 미래 위협”
    시리아와 레바논 출신의 ‘절박한’ 기독교인들이 대규모 탈출을 감행하면서 두 나라 신앙의 미래가 위협받고 있다고 한 교회 지도자가 경고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ACN(Aid to the Church in Need)이 발표한 2023년 세계 종교 자유 보고서는 시리아 기독교 인구가 2016년에서 2021년 사이 전체 인구의 6.31%에서 3.84%로 어떻게 감소했는지 보여준..
  • 힐송 브라이언 휴스턴 목사
    힐송 브라이언 휴스턴 목사, 신간 출간 예고
    힐송 창립자인 브라이언 휴스턴 목사가 아버지의 성적 학대를 당국에 은폐했다는 혐의가 풀린 후 저서 출간을 준비하고 있다고 알렸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휴스턴 목사는 전 트위터로 알려진 소셜미디어 ‘X’를 통해 “내 이야기를 쓰고 있다. 그것은 큰 일이고 시간이 걸릴 수 있다. 하지만 하나님을 찬양할 것이 많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