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신대학교
    아신대, ACSI 교육기관 인증 10주년 맞아 재인증 획득
    아신대학교(총장 정홍열)가 국제적인 기독교 교육기관 인증을 담당하는 ACSI(Association of Christian Schools International)로부터 교육기관 인증을 연장받았다고 학교 측이 20일 밝혔다. 아신대는 지난 2014년 국내 대학 최초로 ACSI 교육기관 인증을 획득했으며, 올해로 10주년을 맞아 재인증에 성공했다. 학교 측은 “이로써 국제적으로 검증된 기독교 교..
  • 2025 그레이트 커미션 선교대회
    ‘2025 그레이트 커미션 선교대회’, 성황리에 마쳐
    ‘2025 그레이트 커미션 선교대회(2025 Great Commission Mission Conference)’가 지난 14~16일, 강원도 횡성군 OAPC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예수, 세상의 빛(Jesus, the Light of the World)’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선교대회에는 총 17개 국에서 온 선교사와 현지인들이 참여해, 그리스도인의 정체성과 사명, 그리고 열방을 향한 하..
  • 성민원
    “지역사회 돌봄, 한국교회 위기 극복 방안으로 주목”
    한국교회 위기 극복 방안으로 ‘예배’를 강화하는 것과 함께, ‘지역사회 돌봄 강화’가 꼽혔다. 목회데이터연구소(목데연)는 국민일보 의뢰로 올해 2~3월, 만 19세 이상 일반 성도 1천 명과 담임목사 5백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교회 돌봄사역 조사’의 주요 결과를 19일 소개했다...
  • 서미화 의원
    “장애인 차별 막으려 모자보건법 개정 참여? 서미화 의원 궤변 규탄”
    69개 단체로 구성된 태아·여성보호국민연합(이하 국민연합)이 “장애인의 차별을 막기 위해 ‘만삭 낙태’ 모자보건법 개정에 참여한다는 서미화 의원의 궤변을 규탄한다”라는 제목의 성명을 19일 발표했다. 국민연합은 이 성명에서 “시각장애인인 더불어민주당 서미화 의원은 8월 14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목포지역 목회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장애인 차별을 막기 위해 모자보건법 개정안 발의에 참여했다는 궤..
  • 임다윗 목사
    “국민들이 선택했던 대통령들의 불행, 이젠 반복되지 않길”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임다윗 목사, 이하 언론회)가 “대통령에 대한 인권은 국가의 품격이다, 정치보복은 국론분열의 무서운 씨앗이 된다”라는 제목의 논평을 19일 발표했다. 언론회는 이 논평에서 윤석열 전 대통령이 수감된 것을 언급하며 “이 무더운 여름에 1~2평 남짓한 감옥과 냉방 시설조차 제대로 되지 않은 곳에 있다는 것이 알려졌다”며 “또 윤 전 대통령을 구치소에서 강제로 의자째 끌어내려다..
  • 보트루스 만수르
    WEA, 신임 사무총장에 보트루스 만수르 임명
    세계복음주의연맹(WEA)이 그간 공석이던 사무총장에 아랍 기독교인인 보트루스 만수르(Botrus Mansour)를 임명했다고 크리스천데일리인터네셔널(CDI)이 18일 보도했다. WEA 사무총장에 아랍 기독교인이 임명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한다. 그의 이름인 ‘Botrus’는 베드로(Peter)의 아랍어 표현이다...
  • 총신대학교
    총신대 원격평생교육원, 온라인 신학 학위과정 모집
    총신대학교(총장 박성규) 부속 원격평생교육원(원장 방은영, 이하 원격평교원)이 평신도 사역자를 위한 온라인 신학 학위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총신대 측은 “한국교회가 심각한 교역자 수급난에 직면해 있는 가운데 평신도 사역자 양성에 대한 필요성이 갈수록 강조되고 있다”며 “그러나 현실적으로 이를 감당할 수 있는 체계적이고 접근 가능한 신학 교육기관은 매우 부족한 상황”이라고 했다...
  • 낙태 낙태죄
    “낙태약 합법화? 태아와 여성에 대한 학대”
    68개 단체로 구성된 ‘태아·여성보호국민연합’(이하 국민연합)이 낙태약 합법화와 산부인과의 명칭을 여성학과로 바꾸는 것에 반대하는 성명을 18일 발표했다. 국민연합은 ‘이재명 정부는 ‘낙태약 합법화’의 국정운영 계획을 즉각 철회하라!’라는 제목의 이 성명에서 “지난 13일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위원회가 발표한 ‘이재명 정부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낙태 약물 합법화 추진이 포함돼 있다고 서울신..
  •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 한교총 방문
    정청래 민주당 대표, 한교총 방문 “종교계 기도·역할 필요”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가 18일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방문해 김종혁 대표회장과 환담했다. 김종혁 대표회장은 “당대표로 선출된 것을 축하드린다”며, “민주당이 그동안 서민과 사회적 약자를 위해 기울여온 노력을 잘 알고 있다. 앞으로도 늘어나는 고령층과 취업에 고민하는 청년층, 그리고 다문화 가정과 장애인, 농어촌 지역민들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정책을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 중국 정부 탈북난민 강제북송 반대 기자회견
    “中, 탈북민에 대한 ‘강제송환 금지 원칙’ 준수하라”
    강제북송진상규명국민운동본부, 에스더기도운동 등 단체들이 참여하고 있는 ‘탈북민 강제북송반대 범국민연합’(이하 국민연합)이 18일 오후 서울 명동 중국대사관 인근 서울중앙우체국 앞에서 ‘중국 정부 탈북난민 강제북송 반대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국민연합은 이날 발표한 성명에서 “중국 정부의 탈북민에 대한 인권 침해는 국제사회에서 지속적으로 논란이 되고 있다. 중국 정부는 탈북민을 ‘불법 경제 이..
  • 답콕
    답콕, 여의도순복음동부교회 청소년부 수련회서 마약예방교육
    (사)대학을위한마약중독예방재활센터(이사장 두상달 장로, 이하 답콕)가 최근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여의도순복음동부교회의 청소년부 여름 수련회에서 마약예방교육을 진행했다. 답콕 측은 “이번 교육은 청소년들이 마약류의 위험성과 중독의 심각성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실생활에서의 예방 능력을 함양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