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롭게 출간된 <2026 다음 세대 목회 트렌드>는 차갑게 얼어붙은 한국 교회의 현실을 직시하면서도, 그 안에서 다시금 부흥의 가능성을 모색하는 실천적 지침서다. 저자들은 입을 모아 말한다. “지금은 말로만 떠드는 ‘데스크 토커(desk talker)’의 시대가 아니라, 현장을 밟고 몸부림치는 ‘필드 워커(field walker)’의 시대”라고 말한다... 
통념을 바꾸는 성경 읽기 믿음의 글들 398
구약성경은 기독교 신앙의 토대이지만, 오늘날 많은 신자들에게는 여전히 낯설고 어려운 책으로 남아 있다. <구약, 다소 의외의 메시지>는 바로 이 지점에서 출발한다. 이 책은 그리스도인이 너무나 익숙하다고 생각했던 구약 본문들을 전혀 다른 각도에서 조명하며, 때로는 불편할 만큼 솔직하고 과감한 질문을 던진다. 독자는 그 과정을 통해 오해와 고정관념을 넘어, 구약의 진면목을 다시금 발견하게 된다.. 
<9월, 작가들의 말말말>
많은 사람은 자신의 직업과 그 직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돈, 지위, 정체성, 즐거움, 삶의 목적 등에 열정을 쏟는다. 자신의 직업에 마음을 온통 빼앗기고 날마다 자신을 바치며 산다. 열정과 에너지와 사랑을 바치는 주요 대상이 바로 우상이다. 인정하고 싶지 않을 수도 있지만, 오늘날 많은 사람이 직업을 우상으로 섬기고 있다. 나태함이 반드시 활동이 없거나 생산성이 결여되어 있음을 의미하는 건.. 
가족은 인질, 노동자는 노예… 러시아 속 북한 노동자들의 현실
북한인권정보센터(센터장 송한나, 이하 NKDB)가 22일 오후 프레스센터 19층에서 ‘북러관계 변화와 러시아 파견 북한 노동자 인권의 오늘’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행사는 개회 및 환영사, 세미나, 토론 순으로 진행됐으며 개회 및 환영사에서 문서영 조사연구원(NKDB), 페이터 반 더 플리트 주한 네덜란드 대사가 각각 개회사 및 환영사를 전했다... 
찰리 커크가 남긴 유산, 진리와 사랑을 함께 붙든 삶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아치 케네디의 기고글인 ‘문화가 성경적 진리를 증오 발언이라 부를 때’(When culture calls biblical truth hate speech)를 21일(현지시각) 게재했다. 아치 케네디는 신앙과 문화의 교차점에 초점을 맞춘 기독교 평론가이자 블로거, 연사로 활동하고 있다... 
찰리 커크 아내, 남편 암살범 용서… “그것이 주님께서 하신 일, 찰리가 했을 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암살된 찰리 커크의 아내인 에리카 커크가 남편의 추모예배에서 살해범을 용서한다고 선언했다고 22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 예배는 애리조나주 글렌데일에 위치한 스테이트팜 스타디움에서 열렸으며, 수만 명이 현장을 찾았고 전 세계 수백만 명이 시청했다... 
중국, 온라인 종교 콘텐츠 규제 강화… 종교 표현 전면 통제 논란
미국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은 중국 정부가 온라인 종교 활동을 전면적으로 제한하는 새로운 규정을 발표했다고 19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지난 15일 중국 국가종교사무국은 온라인을 통한 종교 콘텐츠 유통과 활동을 강력히 규제하는 세부 규정을 공개했다. 이번 조치는 개인 계정, 라이브 방송, 위챗 그룹 등을 통한 종교 교육과 전도를 전면 금지하는 내용을 담고 있어 큰 논란을 일으키.. 
인도 교회, 가정 위기 극복 위해 제자훈련과 역할 모델 회복 절실
미국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은 인도 교회의 건강은 가정 위기에 어떻게 대응하느냐에 달려 있다고 전문가들이 경고했음을 2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전 인도 교회 선교대회(AICOCIM) 현장에서 월드복음연맹(WEA) 글로벌 가족 챌린지 디렉터이자 어번인디아미니스트리 창립자인 P.C. 마튜 박사는 “가정 제자도의 회복이야말로 다음 세대를 신앙 안에 굳건히 세우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신간] 그리스도와의 연합
“만일 우리가 그의 죽으심과 같은 모양으로 연합한 자가 되었으면 또한 그의 부활과 같은 모양으로 연합한 자도 되리라”(롬 6:5). 신약성경이 증언하는 가장 심오한 진리이자, 개혁주의 전통이 줄곧 강조해 온 교리인 ‘그리스도와의 연합’이 한 권의 책으로 다시 독자 앞에 다가왔다. 신간 <그리스도와의 연합>은 성도가 구원과 성화의 모든 과정에서 누리는 은혜와 확신이 어디서 비롯되는지를 명확하게.. 
[신간] 폰티스 코드
낡은 확신이 더는 작동하지 않고, 익숙한 언어가 입을 꾹 다물며, 일상의 감정들이 스스로 균열을 내는 순간이 있다. <폰티스 코드.는 바로 그 임계지점, 삶의 “차원 전환”이 시작되는 틈에 독자를 세우고, 복음이 증언하는 근원적 현재(Fontis)로 인도한다. 저자는 성서를 “종교 경전”이 아니라 전환을 살아낸 존재들의 서사로 읽어내며, 아브라함의 떠남, 모세의 부름, 시편의 탄식, 예언자들.. 
<9월, 작가들의 말말말>
혹시, 그리스도와 고난을 같이 나누는 데에 있어서, 세상 재물로 친구를 사귀라는 제목을 보고, 그리스도와 고난을 나누는 일과, 세상 재물로 친구를 사귀는 것이, 그리스도의 고난과 무슨 연관성이 있을까 하고 의문스럽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은 예수님의 고난과 세상 재물을 다루는 데 그 연관성을 잘 모르기 때문에 그런 것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이 예수님의 고난과 세.. 
찰리 커크의 삶과 유산, 성인이 아닌 복음에 헌신한 증인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사무엘 로드리게스 목사의 기고글인 ‘찰리 커크는 미국의 첫 복음 성인인가?’(Is Charlie Kirk the first American Evangelical saint?)를 19일(현지시각) 게재했다. 사무엘 로드리게스 목사는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대형교회 중 하나인 뉴 시즌 교회(New Season)의 담임목사이자, 전 세계 수백만 명의 그리스도인을 대..
많이 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