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장총 여성목회자협의회 대표회장 김영숙 목사
    한장총 여성목회자협의회 대표회장에 김영숙 목사 취임
    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이선 목사, 이하 한장총)가 1월 29일 서울 한국기독교회관 2층 조에홀에서 ‘한장총 여성목회자협의회 대표회장 김영숙 목사 취임 감사예배’를 거행됐다. 한장총 장로교여성위원회(위원장 이승진 목사) 산하에 구성된 여성목회자협의회는 이날 대표회장 취임예배를 기점으로 침체된 한국교회의 영성을 깨우는데 여성 목회자들이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 기독교대한감리회(기감) 아크부대 방문
    기감 감독회, UAE 파병 아크부대 방문해 장병 격려
    기독교대한감리회(기감) 김정석 감독회장과 연회 감독들이 아랍에미리트(UAE)에 파병된 아크부대를 방문해 장병들을 격려했다. 기감 감독회 방문단은 지난 27일 군사훈련 협력단으로 UAE 아부다비에 주둔 중인 아크부대를 찾아 임지경 단장을 비롯한 지휘관 및 장병들과 만나 환담하고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김정석 감독회장은 방문단을 대표해 임 단장에게 부대원들을 위한 격려금을 전달했다. 이에 대해 ..
  • 기성 교회진흥원 전도 네트워크 출범식
    ‘성결 전도 DNA’ 회복 위한 전도 생태계 구축 본격화
    기독교대한성결교회 교회진흥원(이사장 유승대 목사)이 29일 서울 은평교회에서 ‘전도 네트워크 출범식’을 열고, 교단 차원의 지속 가능한 전도 생태계 구축에 본격 나섰다. ‘성결 전도 DNA를 되살리는 전도 생태계의 시작’을 주제로 열린 이번 출범식에는 교단 산하 교회 목회자와 성도들이 참석했다...
  • 22대 국회 차별금지법 발의 추진 반대 기자회견
    10명 중 6명 “차별금지법 제정 반대”
    손솔 진보당 국회의원이 제22대 국회에서 처음으로 차별금지법안을 대표 발의한 가운데, 응답자 10명 중 6명 정도가 이 법 제정에 반대한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와 주목된다. 거룩한방파제통합국민대회는 여론조사공정(주)에 의뢰해 지난 27일과 28일 이틀간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천2명을 대상으로 ‘차별금지법 관련 국민 인식 조사’를 실시해 29일 그 결과를 발표했다...
  • 횃불재단 고려인·디아스포라 청소년 겨울캠프
    횃불재단, 고려인·디아스포라 청소년 위한 ‘겨울캠프’ 진행
    (재)기독교선교횃불재단(원장 유승현)이 국내 거주 고려인 및 디아스포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겨울 집중 교육 프로그램 ‘Torch Diaspora Learning Academy(TDLA)’를 지난 1월 19일부터 27일까지 서울과 수도권 일대에서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2026 TTGU와 함께하는 TDLA 고려인 디아스포라 청소년 겨울캠프’라는 이름으로 열렸으며, 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
  • 제2회 대한민국 인공지능 혁신대상 위원회 출범식
    제2회 대한민국 인공지능 혁신대상 위원회 출범
    제2회 대한민국 인공지능 혁신대상 추진을 위한 위원회가 출범해 회의를 갖고 대회 운영 방향과 심사 기준, 응모 일정 등을 최종 확정했다. 대한민국 인공지능 혁신대상 위원회는 28일 서울 전자신문 대회의실에서 ‘제2회 대한민국 인공지능 혁신대상 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하고, 제2회 대회의 기본 방향과 위원회 구성, 심사 기준, 응모 일정 등을 확정했다. 이번 회의는 제1회 대회 운영 성과를 바탕..
  • 십일조
    헌금 감소 흐름 속 대형-소형 교회 간 ‘재정 양극화’
    목회데이터연구소(이하 목데연)가 27일 발표한 ‘한국교회 헌금 실태와 인식 조사’ 결과에 따르면 한국교회 전체의 헌금 수준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조사(넘버즈 321호)는 교회 규모와 지역, 성도 연령대 등을 기준으로 한 헌금 실태와 인식을 분석했다. 이에 따르면 목회자 응답자(5백명) 가운데 코로나19 이전과 비교해 현재 헌금 수준이 “줄었다”고 응답한 비율은 34%로 “늘었다”(..
  • 한국성시화운동협의회
    한국성시화운동협의회, 2026년 신년인사회·임원 연석회 개최
    한국성시화운동협의회(대표회장 박재신 목사·전주양정교회)가 지난 26일 충남 부여 양정예수마을(수도산기도원)에서 전국 14개 시·도 광역본부 임원과 이사, 협력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신년인사회 및 임원 연석회를 열고 새해 사역의 출발을 알렸다. 이날 행사는 1부 예배 및 기도회, 2부 신년인사회, 3부 임원 연석회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은 한국교회와 사회가 직면한 위기..
  • 2026 한미동맹 강화와 한반도 평화를 위한 기도회
    미 LA서 ‘한미동맹 강화와 한반도 평화 위한 기도회’ 열려
    지난 26일(현지 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한미 양국 지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6 한미동맹 강화와 한반도 평화를 위한 기도회’가 열렸다. 이번 기도회는 한미수교 144주년과 한미동맹 73주년을 기념해 소피텔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렸으며, 미 연방 의원과 지방정부 관계자, 경제계 및 교계 인사 등 한미 양국 주요 인사 150여 명이 참석했다. 미국 전역에 내린 폭설로 일부 참석자..
  • 청예본 리바이브 청소년 캠프
    “중독 넘어 회복으로”… 청예본, ‘리바이브’ 청소년 캠프 성황
    사단법인 청소년중독예방운동본부(이하 청예본)가 주최하는 ‘2026 RE:VIVE YOUTH CAMP’가 지난 26일 충남 천안 드리미스쿨에서 개막해 오는 28일까지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고 있다. 전국 각지에서 모인 청소년들이 참여한 가운데, 이번 캠프는 갈수록 심각해지는 청소년 중독 문제에 대해 성경적 해법을 제시하는 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 악대본
    “민법 개정안, 일제 ‘포교규칙’ 연상… 반민주 전체주의 악법”
    17개광역시‧도악법대응본부(대표회장 오정호 목사, 이하 악대본)가 27일 성명을 발표하고, 최근 발의된 민법 개정안에 대해 “일제 강점기의 ‘포교규칙’을 연상케 하는 ‘종교법인 강제 해산법’”이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악대본은 성명에서 “지난 1월 9일 무소속 최혁진의원과 더불어민주당 김우영, 김준혁, 권칠승, 염태영, 이건태, 이성윤, 송재봉, 서미화의원 등이 발의한 민법 개정안은 비영리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