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도행전 세계선교센터 개원예배
    “열방을 변화시킬 ‘기도행전’의 역사가 이곳에서”
    세계기도운동본부(총재 김대성 목사)가 전북 고창에 ‘기도행전 세계선교센터’를 마련하고 27일 현장에서 개원예배를 드렸다. 대지 5,000여 평, 건평 2,700평 규모의 이 센터는 ‘하나님이 함께하시는 집, 세계를 품는 기도의 터’라는 비전 아래 500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곳이다. “한국교회와 다음 세대를 위한 영적 전초기지”로 자리매김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 대한성서공회 제144회 정기이사회
    올해 성경 보급, 국내 35만·해외 410만 부
    대한성서공회(이사장 이선균 목사)가 27일 서울 서초 성서회관에서 제144회 정기이사회를 개최했다. 1부 기도회에서는 천영태 목사(정동제일교회)가 ‘선을 긋는 사람들, 선을 지우는 사람들’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2부 회무처리에서는 신이사 중 교단 대표로 김장환 신부(대한성공회)가 소개됐고, 권의현 사장의 출판·보급 보고와 호재민 총무의 모금사업 보고가 있었다. 이어 유산을 기부한 故 신영..
  • 양기성 박사
    ‘철학은 질문하고 신학은 대답’… 『신학·철학·교회』 출간
    한국웨슬리언교회지도자협의회(웨협) 대표회장이자 서울신학대학교 특임교수인 양기성 박사가 기독교 언론에 1년 넘게 연재해 온 칼럼 70여 편을 묶어 『신학·철학·교회』(도서출판 웨슬리)를 출간했다. 이 책은 오는 12월 15일 한국 웨슬리운동 22주년 기념 송년회에서 공식 발표되며, 최근 한국교회가 직면한 신학적 혼란 속에서 복음주의 신학의 중심을 다시 세우기 위한 문제의식을 담고 있다...
  • 예수님 생일카페 프로젝트
    MZ 크리스천이 나누는 성탄의 기쁨 ‘예수님 생일카페’
    한국CCC가 오는 12월, 서울·부산·공주에서 동시에 ‘2025 예수님 생일카페’를 진행한다. CCC VLM(Virtually Led Movement) 팀의 주도로 청년 세대에게 다양한 체험을 통해 성탄의 참 의미와 복음을 전하는 ‘예수님 생일카페 프로젝트’는 올해로 세 번째다. CCC VLM팀은 올해는 프로젝트를 더욱 확장해 서울(12.12~25 도눔엑스데오), 부산(12.20, 22~25..
  • 기쁨의교회
    기쁨의교회 대학·고등부, 구룡마을서 연탄 배달
    기쁨의교회 고등부와 대학부 청년 52명이 최근 서울 강남구 개포동 구룡마을에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봉사팀은 약 3시간 동안 총 1,800장의 연탄을 6개 가구에 직접 배달했다. 교회 측에 따르면 구룡마을은 1980년대 강남 개발 과정에서 이주한 주민들이 정착하며 형성된 비공식 주거지로, 노후한 판잣집, 화재 위험, 좁은 골목 등 열악한 환경이 지속적으로 문제로 제기돼 ..
  • 올리벳대학교 네이트 트랜 목사
    올리벳대학교 리버사이드 주일예배 “감사하라”
    미국 올리벳대학교(설립자 장재형 목사) 네이트 트랜 목사는 사도행전 12장 19절에서 24절 말씀을 본문으로 삼아, 추수감사절은 무엇보다 감사에 초점을 두는 절기임을 다시 한 번 상기시켰다. ‘칠면조’라는 말이 보통은 잔치를 떠올리게 하지만, 영어에서는 실패한 사람을 가리키는 말로도 쓰인다고 그는 설명했다. 사도행전 12장에는 바로 그런 인물이 등장한다. 헤롯 아그리빠는 사도 야고보를 처형했..
  • 키디비
    키디비, 시편 150프로젝트 ‘시편 19편 Sweeter’ 발매
    ‘랩하고 노래하는’ 아티스트 키디비(KittiB)가 시편 150프로젝트 열 아홉 번째 싱글 ‘시편 19편 Sweeter(금보다 꿀보다)(feat. 범키)’의 주인공으로 찾아왔다. 싱글 'I'm Her'로 데뷔한 그녀는 힙합 오디션 프로그램 "SHOW ME THE MONEY 3", "언프리티 랩 스타 1, 2", "힙합의 민족"등에 참가해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는데, 특히 "언프리티 랩 스타 2..
  • 대한성겅회 성서주일
    12월 14일은 ‘성서주일’… “지구촌 성경 기증사역 동참을”
    대한성서공회(이사장 이선균 목사, 이하 공회)가 오는 12월 둘째 주일인 14일이 ‘성수주일’이라며 아직도 성경을 구할 수 없는 전 세계 이웃들에게 성경을 보내는 사역에 동참해줄 것을 26일 당부했다. 공회는 “성서주일은 한국교회가 서구교회로부터 한글 성경을 지원받아 말씀을 통해 누린 신앙의 성장과 부흥을 기억하며, 아직 자신의 언어로 된 성경을 받지 못한 지구촌 이웃을 위해 기도하는 주일”..
  • 한교총
    정동영 장관, 한교총 예방해 남북관계 개선 노력 당부
    정동영 통일부 장관이 26일,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를 예방하고 경색된 남북관계 개선을 위한 정부의 노력과 민간 차원의 대화 및 협력 활성화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누었다고 한교총이 이날 전했다. 이에 따르면 김종혁 대표회장은 “남북관계가 최고로 경색된 상황에서 통일부 장관을 맡으신 것에 대해 축하와 함께 격려의 인사를 드린다”며 “남북문제에 있어 최고의 ..
  • 열두 번의 음성과 열세 번의 환상
    손현보 목사 회고록 “열두 번의 음성과 열세 번의 환상”
    부산 세계로교회 손현보 목사의 신앙 여정과 사역 전반을 담은 신간 『열두 번의 음성과 열세 번의 환상』이 출판사 ‘킹덤북스’를 통해 최근 출간됐다. 이 책은 손 목사가 부산 주례 구치소 수감 중 집필한 것으로, 하나님이 자신에게 들려주셨다고 밝힌 12번의 음성, 13번의 꿈과 환상을 중심으로 그의 생애와 사역을 연대기적으로 서술하고 있다...
  • 새에덴교회-경기동부보훈지청 업무협약
    새에덴교회-경기동부보훈지청, 보훈문화 확산 위해 MOU 체결
    참전용사 초청 등 국가유공자 예우와 다양한 보훈사업을 추진해 온 경기도 용인시 새에덴교회(담임 소강석 목사)가 경기동부보훈지청(지청장 이정현)과 26일 오후 ‘보훈문화 조성 및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국가유공자 예우와 국민들의 보훈정신 함양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위해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기 위함이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보훈문화 확산을 ..
  • 필한선협
    필한선협 “위기를 넘어 사명으로 전진하라”
    필리핀한국선교협의회(필한선협)가 지난 24일 마닐라 한인연합교회에서 ‘선교사의 신앙과 전략’이라는 주제로 선교전략 포럼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각 지역의 선교 지도자들이 사명과 전략을 나누기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예배는 김용기 부회장의 사회로 시작됐으며, 김해석 마선협 증경회장이 기도, 김상호 회장이 ‘위기를 넘어 사명으로 전진하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김 회장은 “선교 환경이 급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