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체험 시간표(아동).   ©월드비전

국제구호개발기구 월드비전(www.worldvision.or.kr, 회장 양호승)은 7월 14일부터 9월 14일까지 '멈추게 해 주세요! 모두가 우리 아이입니다'라는 주제로 <기아체험> 캠페인을 진행한다.

<기아체험>은 1975년 월드비전 호주에서 처음 실시됐고, 한국월드비전은 고통받고 있는 지구촌 아동들의 실상을 알리고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1993년부터 매년 개최해 청소년을 포함한 전국민 나눔 봉사 대축제로 자리잡았다.

특히, 올해에는 이러한 <기아체험>프로그램을 온라인에서도 손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기아체험>도 진행된다. <온라인기아체험>은 홈페이지(www.makeitstop.or.kr)에 접속 후, <빈곤 바로알기>, <난민 체험하기>, <아동노동 바로알기> 등 지구촌 아동들이 당면한 많은 문제들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주제들로 시간표를 구성하고 각 주제별로 퀴즈 문제를 풀거나 정보를 접하며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성인뿐 아니라,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지구촌 빈곤문제, 기아의 실태, 식수문제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알아보고 체험할 수 있어 나눔교육교재로도 활용해 볼 수 있다.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 접속으로 지구촌 문제에 대해 공감하고 후원에 동참할 수 있는 <온라인기아체험>은 7월 14일부터 이용 가능하다.

또한, 여름방학 기간 동안 친구끼리 또는 가족끼리 <기아체험>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캠프도 마련돼 있다.

오는 8월 4일부터 5일, 그리고 8월 6일부터 7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경기도 양평 산음숲 자연학교에서 <가족기아체험>이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회당 100명으로 4인 가족 기준 25가정이 다 함께 기아체험활동을 할 수 있다. 참가비는 1인당 2만원이며, 가족이 다 함께 지구촌 반대편 아이들의 삶을 체험하고 공감할 수 있는 특별한 휴가를 보낼 수 있다. 참가자에게는 부모와 자녀 모두에게 봉사활동 인증서를 제공하며, 월드비전 홈페이지(www.worldvision.or.kr)에서 신청 가능하다.

아울러 친구들과 함께 콘서트도 즐기고 다양한 기아체험 활동도 할 수 있는 <기아체험+나눔콘서트>는 오는 8월 23일,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1인당 2만원이며, 수익금 전액은 르완다 평화센터 건축을 위해 사용된다. 특히 중고생의 경우, 봉사활동 인증서가 제공되며 월드비전 홈페이지(www.worldvision.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이번 <기아체험> 캠페인은 중고생과 일반인뿐만 아니라, 기업에게도 열려있다. 사내 식당의 점심식단 단가를 낮추거나 반찬 수를 줄여 절약한 금액을 기부하는 방식의 <기아체험데이>를 개최하거나, 영양 가득한 친환경 푸드(food)키트를 제작하여 저소득 가정에 지원하는 방식으로도 참여 가능하다.

월드비전 전재현 신규마케팅본부장은 "1993년 처음 시작된 기아체험은 이제 온라인으로도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기아체험>으로 진화하게 되었다"며 "<기아체험>은 참가자들이 기아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하루에 한 끼 조차 먹기 어려운 아동들의 고통을 생각하며 빈곤퇴치에 대해 공감할 수 있는 뜻깊은 프로그램으로 앞으로도 더욱 많은 청소년들이 참가하여 생생한 나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월드비전 #기아체험 #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