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후보 기독교 공약
이재명 후보 기독교 공약 ©민주당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대표회장 소강석 목사, 상임대표 김철영 목사, 이하 기공협)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기공협이 제안한 정책을 공약으로 발표한 것과 관련, 5월 30일 성명을 통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이 후보가 발표한 기독교 공약은 기공협이 공모를 통해 선정한 10대 정책 중 첫 번째인 ‘생명존중의 날’을 비롯해 종교시설을 활용한 돌봄 활동 적극 협력, 인구감소 문제 해소를 위한 활동 지원,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종교계 활동을 적극 협력하겠는 내용 등이다.

이재명 후보 기독교 공약
이재명 후보 기독교 공약 ©민주당

기공협은 “이재명 후보는 사회 봉사에 앞장서는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하는 기독교 등 종교시설과 협력 정책을 강화하겠다고 하면서 종교시설을 활용한 돌봄 활동과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적극 협력하는 한편 종교시설 에너지비용 개편방안을 위해 종교계와 소통하겠다 약속했다”며 “이는 종교계 중 가장 사회봉사활동을 많이 하고 있는 기독교계의 역할을 인정한 것이어서 환영한다”고 했다.

또한 “이재명 후보는 미래사회를 위한 종교의 역할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약속하면서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종교계 활동 적극 협력과 생명존중의 날 등 관련 기념일 지정 추진 그리고 인구감소 문제 해소를 위한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며 “뿐만 아니라 사회갈등 해소를 위한 종교계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 약속한 것을 환영한다”고 했다.

이재명 후보 기독교 공약
이재명 후보 기독교 공약 ©민주당

아울러 “기공협이 제안한 10대 정책에는 정부에 예산을 지원해 줄 것을 요청한 것은 없다”면서 “정의, 생명, 평화, 인권, 민주주의 등 우리 대한민국을 행복하고 건강하게 만들기 위한 소중한 가치를 지키기 위한 제안들이다. 따라서 나머지 제안한 정책에 대해서도 심도 깊게 검토해 줄 것을 바란다”고 밝혔다.

앞서 기공협이 각 정당 후보 측에 제안한 10대 정책은 ①「생명존중의 날」국가기념일 제정 ②출산‧돌봄‧교육 국가책임제 실시 ③건전한 민주시민으로서의 성장을 위한 청소년 교육지원정책 ④종교자유의 실질적 보장을 위한 제도 ⑤사립학교 자율성 및 종립학교 종교교육의 자율 보장 ⑥「종교법인법」 제정 ⑦「중독예방과 치료에 관한 법률」제정 ⑧「기독교문화유산보호법」제정 ⑨남북교류 및 통일 정책 ⑩창조질서 회복을 위한 기후변화 정책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