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스트리아 정부, 야누코비치·아들 등 은행계좌 동결
    【빈(오스트리아)=AP/뉴시스】 오스트리아는 28일 러시아로 도주한 빅토르 야누코비치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그의 아들 알렉산데르, 우크라이나 전 정부와 관련된 다른 16명의 은행계좌를 동결키로 했다. 오스트리아 외무부 마르틴 바이스 대변인은 "이번 조치는 야누코비치와 그의 측근들에 대한 금융 제재 등의 결정을 앞두고 은행계좌에서 돈을 인출하지 못 하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
  • 야쿠노비치
    스위스 정부, 야누코비치 및 측근 소유 전 자산 즉시 동결 명령
    【제네바=AP/뉴시스】스위스 정부는 28일 우크라이나의 축출된 대통령 빅토르 야누코비치와 그의 측근들 소유의 모든 자산을 동결하라고 전 금융 기관에 명령했다. 정부는 이날 성명을 통해 이 명령은 즉각 발효되며 다른 금융 센터와 조율을 거쳐 이 결정이 내려졌다고 말했다. 이 같은 조치는 "우크라이나 정부의 자산이 잘못 사용될 위험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됐다...
  • 우크라이나, 위기 타개 유엔 안보리 지원 요청
    【유엔본부=AP/뉴시스】우크라이나는 28일 정국 위기를 타개하기 위해 유엔 안보리 회의 소집을 요청했다. 익명을 요구한 안보리 고위 외교관은 이날 안보리는 우크라이나의 이 같은 요청을 받았으며 이사국들이 이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파르한 하크 유엔 대변인은 즉각적인 논평을 하지 않은 채 개별 안보리 이사국들에 문의하라고 밝혔다. ..
  • 케리, 러 외무에 전화…크림반도 군사활동 우려 전달
    【워싱턴=AP/뉴시스】존 케리 미 국무장관은 28일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에게 전화를 걸어 크림반도에서 러시아 군사활동에 대해 우려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케리 장관과 라브르프 장관의 전화가 이뤄지기 전 친러시아 무장세력이 장갑차량을 타고 거리 순찰을 하고 크림반도 공항을 장악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케리 장관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주권과 영토를 존중하지만 해군기지 등 이..
  • 우크라이나
    러시아 무장세력 크림반도 공항점거 ..긴장고조
    러시아군이 크림반도 북해의 러시아 해군기지 세바스토폴 인근의 공항 한 곳을 봉쇄하고 있으며 신원이 밝혀지지 않은 또다른 무장병력들이 심페로폴의 또다른 공항을 점거하는 등 공항 두 곳이 점거됐다고 아르센 아바코프 신임 우크라이나 내무장관이 28일 비난했다고 AP통신이 전했다.. 그러나 폭력 사태는 보고되지 않았으며 심페로폴 공항에서는 항공기 운항이 계속되고 있다. 하지만 세바스토폴 공항은..
  • [전 문] 제95주년 3·1절 기념사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700만 해외동포와 북녘 동포 여러분, 그리고 독립유공자와 내외귀빈 여러분, 오늘 우리는 뜻깊은 제 95주년 3·1절을 맞이하였습니다. 오늘날 우리 대한민국이 존재할 수 있고, 세계 속에 우뚝 선 나라가 될 수 있었던 것은 조국의 독립을 위해 개인의 삶을 바치신 애국지사와 순국선열들의 희생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오늘 3·1절을 맞아 그분들의 영전에 고개 숙여..
  • 3.1절
    朴 대통령 "日과거부정 벗고 진실·화해 새역사 써야"한다
    박근혜 대통령은 1일 일본정부가 과거의 부정에서 벗어나 진실과 화해의 새로운 역사를 써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흩어진 가족을 만나는게 더이상 특별한 행사가 돼서는 안된다"면서 북한 당국에 남북 이산가족 상봉의 정례화를 공식 제안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제95주년 3·1절 기념식의 기념사에서 "한 나라의 역사인식은 그 나라가 나아갈 미래를 가리키는 나..
  • 태극기
    태극기 물결…곳곳서 애국지사 기리는 행사
    제95주년 3·1절을 맞아 국권 회복을 위한 선열의 고귀한 희생을 기리는 다양한 기념행사가 1일 전국 곳곳에서 열린다. 충남 천안 독립기념관에서는 시민과 학생 등 명예 독립운동가 1천919명이 이날 정오에 태극기를 흔들며 대한 독립 만세를 외치는 태극기 물결 행진을 재연한다. 한국체육진흥회㈔는 충남 천안시 병천에 있는 유관순열사 사우(기념관)부터 독립만세운동의 근원지였던 서울 파고..
  • 노숙자 예수님 조각상
    노숙자 예수님 조각상…신앙인가 불경인가?
    이 작품은 티모시 슈말츠라는 기독교 전문 조각가가 제작했다. 이 작품은 의자 위에 한 노숙자가 누워 있는 모습을 형상화 했다. 미국의 빈민가나 일반 거리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전형적인 노숙자의 모습이다. 그리고 그 노숙자 옆에는 행인이 앉을 수 있는 공간도 약간 남아 있는데, 이 자리에 앉아 고개를 조금 숙여야 노숙자의 얼굴을 볼 수 있게 되어 있다. 그리고 그 노숙자는 바로 예수의 얼굴을..
  • '간첩사건 증거조작 의혹' 이인철 영사 20여시간 조사
    '서울시 공무원 간첩사건'의 증거조작 의혹의 핵심 인물로 지목된 국정원 소속 이인철 주선양 교민담당 영사가 검찰 조사를 받고 1일 귀가했다. 검찰 진상조사팀은 전날 오전 10시께 이 영사를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해 이날 오전 6시40분까지 20시간40여분 동안의 마라톤 조사를 진행했다. 국가정보원 대공수사팀 소속인 이 영사는 주한 중국대사관 영사부가 '위조문서'라고 밝힌 허룽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