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수창
    김수창 前지검장 '음란행위'..."스트레스·성적 억압이 일탈행위 불러"
    김수창(52·사법연수원 19기) 전(前) 제주지검장이 자신의 음란행위를 인정한 가운데 사회적 고위층인 그의 일탈행위 원인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전문가들은 김 전 지검장이 직업과 직책 특성상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은 것은 물론 성적 억압으로 인한 일탈행동일 가능성이 크다고 평가했다...
  • [기독교소사] 1995년 기독교단체들, 통일교 국제합동결혼식 중단 촉구
    ◆ 1995년 = 한국기독교지도자협의회 등 4개 기독교단체, 기자회견을 갖고 통일교의 국제합동결혼식은 비윤리적이며 반사회적인 사기행각이라며 중단을 촉구했다. ◆ 1991년 = 세계 YMCA 제12차 총회 및 제1회 세계대회 개최. - '다함께 가꾸는 창조의 세계'란 주제 아래 동유럽 사회주의국가를 포함 108개국 9백여 명이 참석하여, 가르버 야로손(나이제리아) 아프리카 YMCA연맹 ..
  • 한기총 홍재철 이영훈
    '대표회장 후보' 이영훈 목사 지원 나선 한기총 임원들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직전 대표회장 홍재철 목사와 대표회장 단독 후보인 이영훈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 등 한기총 관련 인사들이 23일 오전 팔레스호텔에 모여 함께 인사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증경 대표회장인 이광선 목사(예장통합) 엄신형 목사(개혁총연) 지덕 목사(기침) 이만신 목사(기성) 이용규 목사(기성) 등이 참석했다. 더불어 그동안 한기총과 대립각을 세웠던 최성규 ..
  • 류인현 목사
    [인터뷰] 신간 '거북이는 느려도 행복하다' 저자 류인현 목사
    "교회 공동체에 주신 사명이 있으니 성경적인 가치대로 느리더라도 꾸준하게, 환영받든 환영받지 못하든 좋은 씨앗을 뿌리면 언젠가 열매를 맺을 것이다. 지금 어려워 교회가, 사회가 다운(down) 곡선을 그리고 있지만 다음세대, 다다음세대에는 하나님이 회복을 주실 수 있다고 믿고 회개하며 울며 씨를 뿌릴때가 아닌가 생각한다. 하나님은 새롭게 할 수 있는 분이시니 좌절하지 말고 희망을 가지고 사역..
  • 총회손양원목사정신문화계승사업회
    손양원 목사 '삶과 신학'…64년만에 '본격 연구'
    22일 (사)총회 손양원정신문화계승사업회(대표이사 이성희 목사) 설립 감사예배가 연동교회(담임 이성희 목사)에서 진행됐다. 이날 '한알의 밀'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한 김동엽 총회장은 "토마스 선교사, 주기철 목사, 유계준 장로, 손양원 목사님 등 신앙의 자유와 양심의 자유를 지키기 위해 목숨을 바친 수많은 순교자의 그 피가 있었기에 한국교회 다시 살아나 오늘에 이를 수 있었다"며 "이런 순교의..
  • 통곡기도대회
    "북한인권, 말하지 않는 평화와 기도는 '가짜'"
    "대한민국이 이렇게 잘사게 됐는데, 하나님께 왜 계속 달라고만 합니까. 이제 더 달라고만 하지 말고, 북한동포를 돌봐야 합니다" 북한동포 구원과 통일한국을 위한 '2014 서울 통곡 기도대회'에서 이애란 박사(탈북민)는 "하나님께서 대한민국에 엄청난 축복을 주셨다. 정말 가난하고 빈곤했지만, 풍요로운 나라가 됐지 않았나. 이 땅은 자유와 인권, 하나님의 복음으로 변화됐다. 이제는 대한민국과 ..
  • 연요한 목사
    [아침을 여는 기도] 하나님 나라를 위해 우리 삶을 걸게 하옵소서
    사랑의 하나님! 저는 주님 앞에 정말 작고 보잘 것 없는 겨자씨와 같습니다. 밀가루 속에 넣은 한 줌의 누룩과 같은 존재입니다. 저의 안에 뿌려진 하나님 나라는 눈에 보이지도 않습니다. 그러나 분명히 자라나 가지에 새들도 깃들게 될 것을 믿습니다. 제 안에 있는 하나님의 나라는 세상을 변화시킬 것이고 새롭게 할 것입니다. 이 땅에 하나님의 주권과 통치가 이루어지게 하옵소서...
  • 제2회 글로벌학생선교컨퍼런스
    다국적 외국인 유학생들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국내 10만 외국인 유학생을 복음으로 변화시키고, 국제 리더로 세우기 위한 제2회 글로벌학생선교컨퍼런스(Global Student Mission Conference 2014, GSM)가 21일부터 23일까지 2박 3일간 경기도 용인 골드훼밀리콘도에서 열리고 있다...
  • 기침 여의도 총회빌딩에서 바라본 여의도순복음교회
    기하성 여의도순복음, NCCK '행정 보류' 결의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여의도순복음 총회(기하성 여의도·총회장 이영훈 목사)가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에 행정보류를 통보했다. 기하성 여의도 총회는 지난 18일 임원회를 통해 NCCK에 대한 '행정 보류와 내년 5월 탈퇴'를 결의했으며, 주된 원인으로는 앞으로 있을 NCCK 총무 선거 인선위원회에 기하성 여의도 측 인사가 한 명도 들어가 있지 않은 것에 대한 반발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