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저항권 세미나
    전한길 “거대 야당 입법 독재·행정부 마비에 국민저항권 가능”
    강승규 국민의힘 의원실과 한국NGO연합 주최로 대통령 탄핵정국의 ‘국민저항권’ 개념 정리를 위한 긴급 세미나가 12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렸다. 이날 기조강연자로 나선 전한길 한국사 강사는 “거대 야당이 국민이 부여한 입법권을 남용해 29번 줄탄핵 등으로 식물 행정부를 만들고 대통령 직무 정지를 초래한 행태가 과연 법치에 입각했는가”라고 했다...
  • 미국 남침례회
    미 남침례회, 여성 성직 금지 개정안 재추진… 내부 갈등 격화
    미국 남침례회(SBC) 내 보수 성향 목회자들이 지난해 부결된 '로우 개정안(Law Amendment)'을 다시 추진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 개정안은 SBC 소속 교회들이 남성만을 목사로 임명하도록 명확히 규정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Baptist Press에 따르면, 최근 SBC 신원위원회가 여성 목사를 둔 교회와의 협력을 유지하기로 결정하면서 논란이 확산됐다. 이에 개정안 지지자..
  • 故 김춘근 박사
    JAMA 설립자 김춘근 박사 별세
    JAMA 설립자 김춘근 박사가 3월 10일 오전 8시 39분경(현지 시간) 향년 85세로 별세했다. JAMA는 홈페이지를 통해 “김춘근 박사(Dr. John Kim)가 그의 주님이자 구세주이신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하게 됐다는 소식을 무겁지만 감사한 마음으로 전한다”며 “그는 그를 열정적으로 사랑했고 온 마음과 정신, 영혼, 힘을 다해 지치지 않고 섬겼다”고 했다...
  • 호성기 목사
    젊은이들이 몰려오는 교회와 절대 오지 않는 교회, 해답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포모나에 있는 언약교회(담임 장수영 목사)가 현지 시간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필라안디옥교회 원로목사이자 PGM선교회 국제 대표인 호성기 목사를 초청해 2025년 춘계부흥회를 진행했다. 둘째날 저녁 호성기는 “선교적인 교회로”(벧전 2:9-10절)라는 제목으로 세미나를 이끌며 이 시대 선교의 패러다임이 변화되어야 한다며, 다른 나라로 가서 하는 선교하는 것만이 선교가 아니라..
  • 한국교회봉사단(한교봉)
    한교봉, 총재 김삼환 목사 등 총재단 연임 결정
    한국교회봉사단(한교봉)이 12일 서울 새은혜교회(담임 황형택 목사)에서 제18차 정기총회 및 연석이사회를 갖고 총재 김삼환 목사, 법인이사장 오정현 목사, 대표단장 김태영 목사 등 총재단의 연임을 결정했다. 이 밖에 오정현 목사(사랑의교회)가 사회를 본 총회에서는 2024년 사업과 감사 및 결산 보고가 있었으며, 기존 총재단에 상임부단장직을 새로 신설하는 내용 등으로 정관을 변경했다. 202..
  • 고경환 목사
    한기총 “WEA 리더십 의혹 여전… 총회 절대 불가”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고경환 목사, 이하 한기총)가 포럼과 백서를 통해 세계복음주의연맹(WEA) 서울총회의 문제점을 분명히 밝히겠다며 총회 개최는 절대 불가하다고 했다. 한기총은 12일 낸 보도자료에서 “현재까지 문제를 제기한 인사에 대해 WEA 측에서는 어떠한 조치도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며 이 같이 밝혔다...
  • 김영한 박사
    십자가에 달리신 왕, 나사렛 예수(4)
    예수의 십자가 죽으심에서 거대한 사건이 일어났다. 그것은 하나님이 죽으신 것이다. 인간 역사(歷史)과정에서 주후 약 33년에 일어난 예루살렘 성문 밖 골고다 언덕의 십자가 처형사건에서 하나님이 죽으시는 전대미문의 사건이 일어났다. 예수는 구시(九時)경, 말하자면 오후 3시경에 별세하셨다. 누가에 따르면 예수의 마지막 기도는 “아버지 내 영혼을 아버지 손에 부탁하나이다”(눅 23:46). 요한..
  • 석방된 윤석열 대통령이 8일 오후 경기 의왕시 서울구치소 앞에서 지지자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교회언론회 “대통령 탄핵 사건, 각하로 끝내야”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임다윗 목사, 이하 언론회)가 12일 발표한 논평에서 “대통령 탄핵 사건은 각하(却下)로 끝내야 한다”고 밝혔다. 언론회는 “대통령은 국민들의 투표로 선출한 국가 최고위직이다. 그러므로 대통령에 대한 탄핵과 그 절차는 매우 신중하고 엄격하며, 공정해야 한다”며 ”만약에 절차적 정당성과 법에 따른 법관의 양심적 적용, 법관의 올바른 법 정신에 의한 결정이 아니라면, 오히려 ..
  • WEA 서울총회 사무국 개소
    WEA 서울총회 사무국, 국제제자훈련원에 개소
    세계복음주의연맹(WEA) 서울총회 사무국이 서울 국제제자훈련원 (원장 오정현 목사) 5층에 개소했다. 11일 오후 국제제자훈련원에서 주연종 목사(조직위원회 기획)의 사회로 열린 개소 감사예배에선 이국진 목사(조직위 신학위원)가 대표기도를 드렸고, 사회자인 주 목사의 성경봉독 후 오정현 목사(사랑의교회 담임, 조직위원장)가 ‘너로 이방의 빛으로 삼아’(이사야 49:5~6)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 박진호 목사
    매일 도피성에 숨는 신자들
    여호와 하나님이 모세에게 십계명을 주신 후 그 구체적 적용에 관해서도 계시하셨습니다. 제 육 계명인 “살인하지 말지니라.”에 관해 고의적 살인과 우발적 살인으로 나눠 각기 처벌을 달리했습니다. 고의적 살인은 반드시 사형시켜야 하나 우발적 살인은 도피성을 두어 정당한 재판을 받게 했습니다. 그러나 도피성으로 피신했다고 무조건 살려줄 것이 아니라 전후사정을 잘 조사해 추후에라도 고의적 살인동기가..
  • 신성욱 교수
    성경이 말씀하는 ‘아름다움’
    성경에 ‘아름다운’이라는 말이 종종 나온다. 행 7:20절에는 “그 때에 모세가 났는데 하나님 보시기에 아름다운지라 그의 아버지의 집에서 석 달 동안 길리더니”라는 말씀이 기록되어 있고, 삼상 16:12절에는 “이에 사람을 보내어 그를 데려오매 그의 빛이 붉고 눈이 빼어나고 얼굴이 아름답더라”라는 말씀이 기록되어 있다. 이것은 모세와 다윗의 용모가 빼어나게 잘 생겼다는 의미이다...
  • 서울 중랑구교구협의회, 3.1절 기념 106주년 맞이 유관순 열사 및 애국지사 추모기도회
    3.1절 106주년 맞이 유관순 열사 및 애국지사 추모기도회 개최
    서울 중랑구교구협의회(회장 이창식 목사)가 11일 망우역사문화공원 내 유관순열사 분묘합장 표지비 앞에서 ‘3.1절 기념 106주년 맞이 유관순 열사&애국지사 추모기도회’를 드리고, 순국선열의 숭고한 희생과 3.1정신을 기리는 동시에 오늘날에도 그 정신을 이어받아 발전된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는 데 앞장설 것을 다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