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상웅 목사
    [손상웅의 선교역사 칼럼] 제1호 '타문화 女선교사' 김순호
    1928년 창립한 장로교 전국여전도회는 하나님께 감사하여 중국에 여선교사를 파송할 것을 결의하였고, 1930년 장로교 총회는 전국 여전도회의 결의를 기쁘게 받아 중국 산동에 여선교사를 파송하기로 결정하였다. 이는 선교구조 (여전도회) 와 회중구조 (총회) 라는 풀러신학교 선교역사 교수 폴 피어슨의 이론을 검증하고 있다는 점에서 선교 역사학적 의미가 크다. ..
  • 여야, 내년 예산안 심사 기한 연장 합의..2일 본회의 처리
    여야가 30일까지 마치기로 한 2015년 예산안 심사를 이틀 연장을 추진하고 있다. 이들은 내년도 예산안 심사에 있어 물리적 시간이 촉박하지만 법정 처리시한인 12월 2일까지 처리에 있어 문제없도록 한다는 방침은 여전하다고 설명했다. 복수의 새정치민주연합 의원들은 복수의 언론을 통해 12월 2일 예산안 법정 처리시한을 지키는 범위 내에서 예산 심사활동 기간을 최대 이틀 연장할 방침이라고..
  • 레미제라블 신학의 눈으로 읽다
    [신간] 레미제라블, 신학의 눈으로 읽다
    신간 '레미제라블, 신학의 눈으로 읽다'(가이드포스트)는 30년 넘게 조직신학자로 살아온 저자 이문균 교수가 세기의 베스트셀러 '레 미제라블'을 신학적 통찰과 인문학적 상상으로 새롭게 조명해냈다. 저자는 '레 미제라블'의 줄거리를 설명하는 데서 그치지 않고 사랑, 고통, 자유, 정의, 구원 등 작품 행간에 녹아 있는 기독교적 메시지를 발굴해내어 참된 신앙인이라면 어떻게 살아야 할지를 제시한다..
  • 올해 대졸 초임 月 278萬...금융.보험업 314萬
    대졸 신입사원의 올해 초임 월급이 278만원 수준으로 지난해보다 소폭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규모가 클 수록 초임 수준 평균은 높았으며 업종별로는 금융.보험업이 높았다. 한국경영자총협회(회장직무대행 김영배)가 30일 369개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4년 임금조정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에 따르면 올해 4년제 대졸 신입사원의 초임급(상여금 월할분 포함)은 월 278만 4..
  • CTS, 12월 프로그램 개편…'평신도아카데미' 등 안방 찾아
    CTS기독교TV(CTS, 회장 감경철)가 2015년 창사 20주년을 맞아 내달 1일부터 새롭고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시청자들의 안방을 찾는다. 이번 개편에서는 총 3개의 신규프로그램이 편성된다. 단계별 교육시스템을 통해 성경의 기초부터 신앙 성장과 훈련의 기회를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 , 심방과 말씀, 기도를 통해 성도들을 목양할 <브라이언박 목사의 Miracle H..
  • 굿피플
    굿피플, '같이 가치 축제' 물품 배분 발송식 열어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 김동명)이 지난 19일,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물류 창고에서 '같이 가치 축제 물품 배분 발송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굿피플과 서울시가 지난 10월 18일(토) 공동주최한 '같이 가치 축제'는 서울시민들과 함께 더 쉬운 나눔, 더 행복한 나눔을 펼치기 위해 마련된 축제로서 나에게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의류와 물품 등을 깨끗하게 모은 후, 그 물품들을 ..
  • 서울신대 기독교사회윤리연구소
    홍찬숙 교수, 울리히 벡이 설명한 '위험사회' 소개
    서울신학대학교(총장 유석성 박사) 기독교사회윤리연구소 제9회 정기세미나가 지난 14일 서울신대 우석기념관 강당에서 '기독교와 위험사회'를 주제로 개최됐다. '위험사회'라는 말은 사회학자 울리히 벡(Ulrich Beck)이 '위험사회'라는 제목으로 책을 출간하며 쓰이기 시작했다. 울리히 벡은 1944년 독일 포메른 주의 슈톨프(현재 폴란드의 스웁스크)에서 태어나 프라이부르크대학과 뮌헨대..
  • 교회갱신협의회
    "노년들 위한 사역의 자리 마련해야..."
    한국인의 평균수명이 늘어나면서 한국은 2000년에 이미 고령화사회(65세이상 인구 7%이상)에 진입했고, 2018년에 고령사회(14%), 그리고 2021년에는 후기고령사회(20%)로 진입할 것이라고 한다. 이에 따라 노년 목회의 중요성을 더욱 진지하게 준비해야 할 상황에 있는 한국교회를 위해 교회갱신협의회(대표회장 이건영 목사) 여성(돌봄)위원회가 17일 오후 성공적 노년목회 세미나를 서현교..
  • 기독교교육학회
    "초대교회 입교예식과 교육의 '의미' 현대에 계승돼야"
    한국기독교교육학회(회장 이규민 박사) 추계학술대회가 15일 오전 10시부터 장로회신학대학교(총장 김명용 박사)에서 '공감과 소통의 기독교교육'을 주제로 개최됐다. 이날 교회교육분과에서 '기독교적 정체성과 신앙형성을 위한 입교예식 연구'를 주제로 분과발표한 양승준 박사(협성대학교)는 "신앙공동체 안에서 입교예식과 교육을 통해 기독교적 정체성과 신앙을 형성할 수 있는 기능을 연구했다"며..
  • 기업들 "내년 한국경제는 구조적 위기상황"
    우리나라 대다수 기업들은 내년 한국경제를 구조적 위기상황으로 인식한 것으로 조사됐다. 그러면서 내년도 매출액·당기순이익은 올해 대비 비슷하거나 소폭 개선될 것이며 투자·고용계획은 올해와 비슷한 수준으로 예상했다. 전국경제인연합회(회장 허창수)는 30일 출액 기준 600대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5년 경영환경조사' 결과(329개사 응답)를 발표하며 이같이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