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IM국제선교회 대표 유해석 목사는 16일 "현재 한국에 거주하는 무슬림 인구는 약 23만 명에 달한다"며 "우리는 참 진리를 고수함과 동시에 우리 곁에 다가온 이슬람에 대해 배우고, 무슬림에게도 진리를 전해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뉴욕시 애완동물 매장서 토끼 판매 금지
미국 뉴욕 시의회가 동물보호소의 토끼 개체수 과잉을 우려해 애완동물 매장의 애완 토끼 판매를 금지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다고 UPI가 지난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뉴욕시 의회 의원들은 전날 2014년 동물보호소들의 토끼 개체수가 2012년 300마리에서 2배 늘어난 600마리에 달한다며 토끼 판매 금지 법안을 표결에 부쳐 가결했다. .. 
쿠바 망명자들, 항의시위 "오바마는 배신자!"
미국 마이애미의 쿠바 망명자들은 20일 리틀아바나 공원에서 쿠바와의 국교정상화에 항의하는 집회를 가졌다. 이들은 미국과 쿠바 국기를 흔들면서 "오바마는 배신자!"라고 외쳤다. 이들은 "쿠바로 항공기 취역은 않된다", "자유 쿠바 만세" 또는 "모든 정치범을 석방하라!"는 등의 구호를 외쳤다. 같은 시간 쿠바 의회에서는 미국에서 간첩혐의로 복역하다 이번에 석방된 3인이 영웅으로 기립.. 
美뉴욕 경찰관 2명, 순찰차안에서 피격…1명 사망
미국 경찰은 20일(현지시간) 뉴욕의 경찰관들이 순찰차에 탄 채 피격당해 1명이 슴지고 1명은 중태라고 말했다. 이들은 이날 오후 브루클린의 스터이브샌트에서 총을 맞아 우드헐 병원으로 후송됐으며 그 곳에서 한 명은 사망했다. 경찰은 이들 가운데 최소한 1명은 머리에 총을 맞았다고 말했다. 당국은 경찰관을 피격한 용의자가 한 지하철역 안에서 자신의 총으로 자살했다고 밝혔다... 
"내적 부르심에 확신 있어야 제대로 선교할 수 있어"
"선교사의 생활과 사역에서 중요한 것은 '선교적 소명'입니다. 선교사로 나갈지, 계속 선교사역을 할지 결정해야 할 중대한 기로에 서 있을 때 하나님의 부르심과 소명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주안대학원대학교 김종성 교수는 "선교사들이 복음을 온전히 전하려면 개인적인 동기 때문이 아니라 하나님의 부르심과 소명을 분명히 받아야 한다"며 "일부 선교사의 불순한 동기로 말미암아 한국교회는 해외선교를 .. 
21일 강풍에 곳에 따라 많은 눈...제주산간 20cm
12월 셋째주 휴일인 21일 전국의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고 곳에 따라 많은 눈이 내릴 전망이다. 기상청은 이날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며 "충청이남지방은 가끔 구름많고, 충남과 전라남북도, 제주는 눈(제주 눈 또는 비, 강수확률 60~80%)이 오고, 충북과 경상남북도서부내륙에는 오후에 눈(강수확률 60~80%)이 오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하나-외환銀 통합 논의 진전…'1차 합의' 임박
하나은행과 외환은행의 통합 논의가 상단한 진전을 보이고 있다. 21일 금융권에 따르면 하나금융지주와 외환은행 노조는 조기 통합 등을 포함한 논의대상을 확정하기 위해 상당한 의견 접근을 본 것으로 전해졌다. 이 합의문에는 향후 하나금융과 외환노조가 발족한 대화기구에서의 논의 원칙 및 주제 등에 대한 내용을 담게 된다. .. 
카스트로 쿠바 대통령, "공산주의는 안 바뀐다"
라울 카스트로 쿠바 대통령은 20일 의회에서 미국과 화해를 했다고 자신이 영도하는 공산주의 체제가 바뀌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날 연2회 실시하는 국회연설에서 "미국과 관계를 개선하기 위해 쿠바가 지금까지 지키려 투쟁해온 이념들을 포기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날 의회에서는 간첩혐의로 미국 교도소에서 장기 복역하던 중 이번에 석방된 3명이 기립박수를 받으며 승.. 
올해의 사자성어는 '指鹿爲馬(지록위마)'
교수들이 올 한해 우리나라의 정치·경제·사회를 규정지을 수 있는 사자성어로 '指鹿爲馬(지록위마)'를 꼽았다. 교수신문은 지난 8∼17일 전국의 교수 724명을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 27.8%(201명)가 올해의 사자성어로 '지록위마'를 선택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록위마'는 사슴을 가리켜 말이라고 한다는 뜻한다. 진시황이 죽고 2세인 호해가 황제였던 시절, 권신이었던 조고가 반.. 
질병으로 인한 사회경제적 비용 120조…5년간 25%↑
질병으로 소모되는 사회경제적인 비용이 최근 5년간 25% 가량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정책연구원은 2008~2012년 우리나라 전체 질병을 20개 군으로 분류한 '20대 대분류 질병군'을 활용, 직접비(의료비, 교통비, 간병비)와 간접비(조기사망에 따른 미래소득 손실액, 의료이용에 따른 생산성 손실액)를 합산해 사회경제적 비용을 추산한 결과 이 같이 분석됐다고 21.. 
"예장합동 평양노회, 임시노회 열어 전병욱 즉각 면직하라"
'전병욱목사성범죄기독교공동대책위원회'(대책위)가 18일 오전 서울 종로구 대학로 한국기독교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한예수교장로회(예장) 합동 평양노회가 무책임한 변명을 하는 대신 임시노회를 열어 전병욱 씨를 즉각 면직하라"고 촉구했다... 
WHO, 에볼라 사망자 7,300여 명 확인
에볼라 바이러스 확산세가 지속하면서 전체 사망자가 19일(현지시간)까지 7300명을 넘어선 것으로 확인됐다. 이날 세계보건기구(WHO)는 기니, 라이베리아, 시에라리온 등 서아프리카 3개국을 비롯한 총 8개국에서 집계된 에볼라 사망자는 7373명, 감염자는 1만9031명이라고 밝혔다. 시에라리온에서 사흘 동안 392명이 숨지면서 전체 사망자수가 급증한 것으로 전해졌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