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 일과 영성 컨퍼런스>
    그리스도인, 일터에서 빛나는 신앙으로 세상을 변화시켜
    일터를 변화시키는 신앙의 도전 <2019 Faith@Work 일과 영성 컨퍼런스>가 최 광림교회 대예배실에서 열렸다. 내년 10월 개최되는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와 함께하는 2020 서울페스티벌’ 행사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컨퍼런스는 1000여명의 청년들과 비즈니스 리더들의 참여로 은혜의 열기가 뜨거웠다. 이날 주 강사로는 미국에서 성경적 기업 경영으로 주목받고 있는 치킨전문 레스토랑 ‘칙필..
  • 연요한 목사
    [아침을 여는 기도] 내 주님 보내신 성령이 오셨네
    거룩하신 영께서 눈을 여시고 진리를 밝히 알게 하옵소서. 저의 눈으로 볼 수 없는 것들을 성령님께서 믿게 하옵소서. 다락방에 제자들이 모여 회개기도 할 때에 성령님께서 임하셨습니다. 성령님을 사모하며 기다릴 때에 성령님이 오셨습니다. 살아계신 하나님을 만나게 하옵소서. 하나님이 주신 말씀을 따라 부족함 없이 살게 하옵소서. 나가 입을 크게 열어서..
  •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
    이찬수 목사 "동성애연구소 만들어 대응전략 세우고 다음세대 교육하고 싶어"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가 9일 주일예배를 통해 동성애연구소를 만들어 동성애에 대한 대응전략을 세우고 다음세대에 대해서도 동성애에 대해 교육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날 이 목사의 설교는 정진영 목사의 동성애 관련 설교로 논란이 된 가운데, 관심을 모아왔다. 이 목사는 설교 전반부에 미국의 동성결혼 합법화 사례를 들면서 이 부분에 대해 언급했다. 이 목사에 따르면, 1996년 여론조사기관인 갤럽..
  • 정진영 목사 두번째 사과문
    분당우리교회 정진영 목사 두번째 사과 "교회의 지도에 따르겠다"… 이찬수 목사 등 교회 조치에 관심
    동성애를 반대하는 기독교인들을 비하하는 발언을 해 논란을 일으킨 정진영 목사가 지난 8일 두 번째 사과문을 올렸다. 정 목사는 자신의 발언에 대해 사과하는 한편, 교회의 지도에 따르겠다며 징계가 주어진다면 받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에 따라 이찬수 목사를 중심으로 교회측의 대응이 관심을 모으게 됐다...
  • 시온성교회바르게기도모임 성도들이 담임목사의 비성경적 행위를 바로 잡아 줄 것을 요구하며 기성총회 이단사이비대책위원회 위원장 안용식 목사가 시무하고 있는 김해제일교회 앞에서 8일 시위를 벌였다. 총회 이대위는 앞서 이천 시온성교회 A목사에 대해 문제가 없다는 결론을 내렸던 바 있다.
    시온성교회바르게기도모임,김해제일교회 앞 시위 벌여
    시온성교회바르게기도모임 성도들이 담임목사의 비성경적 행위를 바로 잡아 줄 것을 요구하며 기성총회 이단사이비대책위원회 위원장 안용식 목사가 시무하고 있는 김해제일교회 앞에서 8일 시위를 벌였다. 총회 이대위는 앞서 이천 시온성교회 A목사에 대해 문제가 없다는 결론을 내렸던 바 있다...
  • 청소년 법률 개정안 강창일 의원
    "동성애 폐해 알리는 교재가 청소년 유해매체물?"
    청소년 보호법 일부 법률 개정안이 더불어 민주당·바른 미래당 강창일 의원 외 15명에 의해 지난 5월 17일 발의된 것으로 밝혀졌다. 국회 여성위원회 소관으로 발의된 이 개정안 내용은 이렇다. 현행법 9조 청소년유해매체물 항목 6항에 ‘청소년의 성 가치관을 현저히 왜곡하는 매체물을 포함시키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 오비 맥주 퀴어 축제 행사 지원
    "오비 맥주, 6월 1일 퀴어행사 지원 논란"
    동반교연(동성애 동성혼 합법화 반대 전국교수연합)은 지난 6월 1일 서울광장에서 개최됐던 동성애 퀴어행사에서 오비맥주가 공식 후원한 사실을 놓고 비판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들은 “동성애는 선천적인 것이 아니라는 건 과학적인 사실”이라며 “헌재와 대법원을 통해 4번씩이나 나온 판례를 통해, 동성애는 부도덕한 성적만족행위”라고 강조했다...
  • 천로역정
    <천로역정: 천국을 찾아서> 셀럽, 목회자, 교계 관계자들의 뜨거운 극찬 속 VIP 시사회 성황리 개최
    죄악으로 어두운 멸망도시에서 살아가던 ‘크리스천’이 우연히 접한 한 권의 책을 통해 알게 된 천국도시를 향해 나아가는 험난한 여행을 그린 바이블 어드벤처 <천로역정: 천국을 찾아서>가 지난 4일(화), CGV목동에서 VIP 시사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시사회에는 재능기부로 <천로역정: 천국을 찾아서> 더빙에 참여한 가수 주영훈, 성대현, 개그맨 김효진, 서연미 아나운서를 비롯해 영화의 ..
  • 10일 대한성공회 서울대성당 앞에서 열린 &#039;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039;의 기자회견 모습. 주요셉 목사가 발언하고 있다.
    "동성애 반대하는 한국교회를 꼰대로 매도한 설교 문제있어"
    반동연(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은 지난 5일 분당우리교회 수요예배에서 정진영 부목사의 ‘지적질인가, 거룩한 분노인가’설교를 놓고 비판 성명을 냈다. 이들은 “정진영 부목사가 동성애를 비판하는 한국교회를 소위 ‘꼰대들의 비판’이라고 격하시켰다”며 “이는 명백히 성경말씀에 대한 잘못된 적용”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들은 “정 목사의 주장은 세상 언론뉴스에 기반을 깔고 있다”며 “성경은 명백히 동성애..
  • 2019 IBA BAM
    "비즈니스와 선교, 둘 다 같이 갈 수 있다"
    돈벌이와 선교, 대척점에 있어 조화 불가하다고 여겨졌던 둘이 함께 갈 수 있는 접점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2019 IBA BAM(Business as Mission)이 6-7일 양일간 목동 한 사랑교회에서 ‘변혁을 이끄는 힘’이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마크 튜넥이 주강사로 발제했다. 그는 스웨덴 출신의 BAM 선교 전략가로, 세계복음주의 연맹(WEA)에서 BAM 분과 총 책임자로 섬기고..
  • 분당우리교회 부목사 정진영 목사 사과문
    분당우리교회 정진영 목사, 사과문 발표 "저도 동성애 반대… 지혜 없음과 표현력 부족 때문"
    분당우리교회 정진영 목사가 동성애를 반대하는 기독교인들에 대해 비하하고, 동성애는 대세가 되었다, 반대하는 게 꼰대라는 등의 발언을 해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지혜 없음과 표현력 부족" 때문이라고 7일 사과했다. 정 목사는 이날 분당우리교회 게시판에 올린 글에서 "부족한 제가 전했던 말씀 나눔과 적용점들에 대한 내용들이 한국 교회와 사회를 위해 온 맘과 마음을 바쳐 눈물 흘려 애쓰고 계신..
  • 프랜시스 챈 목사
    30명서 6천명으로 키운 자신의 메가처치 떠나 사명의 땅으로 떠난 美 목회자 '화제'
    미국 복음주의의 지도자 중 한 명인 프랜시스 챈(Frnacis Chan) 목사. 하지만 한국 교회에서는 그에 대해서 잘 모른다. 하지만 미국에서 그는 모두로부터 존경 받는 훌륭한 목회자요 복음주의 지도자다. 그의 지난 이력을 보면, 충분히 이해할만한 일이다. 챈 목사는 성장하고 있는 자신이 개척한 미국의 메가처치를 떠나, 모든 유명세를 뒤로 하고 가족과 함께 새로운 사명과 비전을 위해 출발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