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로 다른곳 보는 문재인-유승민
    정치논리 아닌 복음논리! 선으로 악을 이기라
    한국의 국가적, 정치적 위기 속에서 기독교인들 중에 정치와 이데올로기를, 성경, 복음의 우위에 두는 이들이 늘어나는 것 같다. 하나님의 말씀, 복음보다는 정치 공학과 논리에 익숙해지고, 거칠고 악한 말을 일삼는다. 그들은 세속적인 사람들과 다를 것이 하나도 없어보이기도 한다...
  • 오픈도어 설립자 브라더 앤드류 주의기도 6
    [오픈도어 설립자 브라더 앤드류 칼럼] 주의 기도(6)
    “우리를 시험에 들지 말게 하오시며 다만 악에서 구하옵소서”(마 6:13)이 기도로 우리는 전투에 대비하여 우리를 무장시켜 주시고 우리와 그리스도의 몸 전체가 유혹에 빠지지 않게 해달라고 하나님께 구하는 것이다. 이 기도 역시 이기적인차원을 넘어서야 한다. 왜냐하면 이러한 면에서 서로를 위해 기도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형제자매가 공격을 당하게 내버려두는 것과 같기 때문 이다...
  • CTS 한국 교회를 논하다
    CTS기독교TV '한국 교회를 논하다' 14일 방영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장로) ‘한국교회를 논하다(이하 한논)’는 10일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교단(이하 예장통합) 차세대 목회자들을 초대해 앞으로 목회 방향과 한국교회의 나갈 길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빠르게 후임 목자들로 세대교체가 한창인 지금, 한국교회를 대표하는 지도자들이 직접 한논을 찾은 것이다...
  • 한동대 양덕동 쓰레기 해결
    한동대생들, 양덕동 쓰레기 해결 위한 프로젝트 시행 ‘성과’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 학생 여섯 명이 양덕동 거리 정화 작업을 시행해 성과를 거뒀다. 19-1학기 환경과 인간 수업 수강 학생들은 글로벌리더십학부 황철원 교수 지도하에 양덕동 쓰레기통 설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환경 문제에 대한 방안을 제안했다. 프로젝트는 양덕동 쓰레기 실태 조사 및 쓰레기통 설치 부지를 탐색하는 것에서 출발했다. 학생들은 동사무소와 하나로마트의 허가를 받아 유동 인구가 ..
  • 권태진 목사
    "현충일은 흐트러진 안보의식 재무장하는 날"
    한국교회연합(이하 한교연, 회장 권태진 목사)이 현충일을 맞이해 논평을 발표했다. 한교연은 “현충일은 그저 휴일이 아니”라며 “자유와 평화를 지키기 위해 무수한 국민들이 피를 흘린 날이며, 그 비극은 현재진행형”이라고 전했다. 이어 한교연은 “남과 북이 정상회담을 위해 만난 건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고 평가하며, “북한이 미사일을 쏘는 등 안보에 불안감을 조성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따라서..
  • 제 24회 세계환경의 날
    "늘 푸른 지구를 위해 나무를 심자"
    제 24회 환경의 날을 맞아 전라남도와 영암군이 공동 주최하고, 전국UN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회장: 김영진 전,농림부장관), 전라남도UN지속가능발전협의회 와 푸른영암21 협의회가 공동주관한 가운데 6월5일 오전 10시 30분 영암군 대불산업단지 내 삼호파크골프장에서 개최되었다. 1972년 UN환경회의 개최일인 6월 5일을 세계환경의 날로 지정하여 환경보전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
  • 월드비전 제4회 출정식
    월드비전, ‘제4회 꿈꾸는아이들 국토대장정’ 출정
    국제구호개발NGO월드비전(회장 양호승)이 5일(수)부터 8일(토)까지 ‘제4회 꿈꾸는아이들 국토대장정’에 나선다. ‘꿈꾸는아이들 국토대장정’은 아이들 스스로 한계를 극복하고 성공하는 과정을 통해 꿈을 향한 도전의식과 근성을 심어주기 위해 진행하는 행사다. 올해 행사에는 총 150명의 월드비전 꿈꾸는아이들 사업 참여 아동이 참여한다. 5일(수) 파주 율곡숲지공원에서 열린 출정식에는 월드비전 김..
  • NCCK 한일 종교/시민사회 연석회의
    "한·일 관계...동반자로 회복돼, 동북아 공동의 집을 구축하자"
    NCCK는 최근 동경 YMCA 회관에서 한일 종교·시민 사회 연석회의를 개최했다. 이날은 일본측 시민사회 대표로 동경대 와다 하루키 명예교수가 ‘일한 협력으로 일조 국교 수립’을 이란 제목으로 발제했다. 그는 “작년 10월 한국 대법원이 일본 기업의 강제 징용자에 대한 배상 청구를 명했다”며 “일본 외무대신은 일한 조약 청구권 협정으로 이미 해결된 문제”라고 했다. 이어 그는 “한국 구축함이..
  • 크리스친 케인
    "인신매매·성매매 끝장낼 가장 빠른 방법은 포르노 안 보는 것"
    세게적인 복음전도자인 크리스틴 케인은 전염병과 같은 인신매매와 성매매를 끝낼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은 포르노 소비를 하지 않고 미국드라마인 HBO의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s)" 같은 쇼를 보지 않는 것이라고 말했다. 폭스 뉴스에 따르면,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에서 지난 주 열린 워십모임인 '헤븐 컴 컨퍼런스(Heaven Come conference)'에서 케..
  • 목회자의 아들인 라이언 키스 콕스
    美 목회자 아들의 살신성인... 버지니아비치 총기난사 속 희생으로 생명 구해
    목회자의 아들이 총기난사의 참사 속에 살신성인의 본을 보였다. "사람이 친구를 위하여 자기 목숨을 버리면 이에서 더 큰 사랑이 없나니"(요 15:13) 버지니아 비치에 있는 뉴호프침례교회(New Hope Baptist Church)의 목회자의 아들인 라이언 키이스 콕스(Ryan Keith Cox)는 12명이 사망한 버지니아 비치 총기 난사 사건에서 다른 사람들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자신의 생..
  • 김영한박사
    [김영한 칼럼] 3·1운동과 한국교회, 개혁신학적 성찰(IX)
    오늘날 한국교회는 130여 년 동안의 양적 성장과 사회적 기반 확충 가운데서 개인주의와 개교회주의로 변질되어 분열된 모습을 극복해야 한다. 자발적 희생, 공공성과 공동체 정신을 회복해야 한다. 복음이 전파 된지 불과 30여년 만에 초기 기독교가 3·1운동에서처럼 복음이 그처럼 한국사회에 영향력을 미치게 되었다는 것은 실로 놀라운 일이다. 이것은..
  • 기도하는 데이빗 플랫 목사와 기도 받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대통령이 교회 가도 문제 안 되는 나라, 기독교인이 절에서 합장 안해 공격 당하는 나라
    대한민국은 종교의 자유가 보장된 나라다. 종교의 자유가 분명히 헌법으로, 기본권으로 보장되어 있다. 하지만 자유한국당의 황교안 대표는 최근 절에 가서 합장을 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공격을 당하고 있다. 이전에는 기독교인인 이명박 전 대통령이 기독교 종교 행사에 참석해 서울시를 하나님께 봉헌하겠다는 발언을 했다가 공격을 당하기도 했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6월 2일 교회를 방문해 예배..